■ 산악회 행사 가장 인기 순위 지역 ■
① 황산
※개인적인 생각에 황산은 정말 꼭 가봐야 할 명산이고, 운무가 환상적인 입니다
※황산은 우리나라 (봄 ㅣ가을)에 가면 가장 좋습니다
※2박3일 코스도 가능하고, 3박4일 코스도 가능한 황산은 8명 이상이면 단독행사가 가능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 및 문화유산 황산(黃山) 설명
안휘성 남동쪽에 위치한 황산은 중국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90년대 유네스코가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한 곳입니다. 기송과 기암괴석 운해가 조화를 이루는 황산의 풍경은 지상 최고의 절경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2000년 개봉한 이안감독의 ' 와호장룡 '도 바로 이곳 황산에서 촬영하여 유명해진 영화입니다.

♬ 황산 케이블카 태평-운곡 코스 ♬
100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대형 케이블카
황산에서 최대인원 탑승 가능한 케이블카,올라갈 때 왼편이 경치를 보기 좋습니다. 8인까지만 탑승이 가능한 운곡, 옥병 케이블카와는 달리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태평 케이블카는 송곡암역을 시작으로 서해대협곡, 배운정과 가까운 단하역으로 도착합니다. 단하역 근처에는 여러 숙박 시설과 편의 시설이 위치해 있어, 태평 케이블카는 1박 이상 하는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
■ 황산 주요 절경 포인트 ■
➊ 황산 배운정➡ 기암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당, 배운정
➋ 황산 광명정➡ 일출이 가장 아름다운 곳, 광명정
➌ 황산 비래석➡ 하늘에서 날아온 돌, 비래석
➍ 황산 사자봉➡ 사자가 누워있는 형상, 사자봉
➎ 후자관해➡ 슬픈 전설이 담긴 원숭이 바위
➏ 황산 몽필생화➡ 붓을 닮은 형상의 기암괴석
➐ 황산 시신봉➡ 황산의 4대 봉우리 중 하나, 시신봉
➑ 황산 영객송➡ 황산의 상징인 영객송
➒ 황산 천도봉➡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천도봉
➓ 황산 연화봉➡ 황산에서 가장 높은 곳, 연화봉
■황산가면 꼭 봐야하는 【서해대협곡】 (황산 최고의 비경, 서해대협곡)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황산 최고의 비경을 자랑하는 서해대협곡은 황산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름과 안개가 많은 황산의 특징처럼 서쪽의 구름바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험준하고 위험해 가기가 힘들었지만 1979년 황산의 절경에 반한 등소평에 의해 20여 년에 걸쳐 약 14만 개의 돌계단을 만들기 시작했고, 2001년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서해대협곡을 보지 않고서는 황산을 다녀왔다는 말을 하면 안 된다는 말처럼 이곳은 황산의 24개의 협곡 중 가장 아름답고 빼어난 경치를 자랑합니다.
② 태항산
※개인적인 생각에 태항산은 제남 보다는 정주쪽 코스로 가심이 더 매끄럽습니다 (제남이 살짝 저렴)
※태항산은 단풍이 든 경치가 가장 멋진 9월~10월 이지만, 초봄에도 좋고, 6월에도 좋습니다
※3박4일 코스도 가능하고, 4박5일 코스도 가능한 태항산은 인근 관광지가 많아요.
마찬가지로 8명 이상이면 단독행사가 가능합니다.
♧ 중국의 그랜드 캐년 태항산대협곡(태항山風景區) ♧
중국의 아름다운 협곡 베스트 10에 드는 태항산 대협곡은 중국의 그랜드 캐년 이라고도 불리는 거대한 협곡입니다. 위치는 하북성, 산서성, 하남성의 3개의 성(省)에 걸쳐져 있습니다. 그중 하남성 임주와 산서성 장치의 경내에 있는 대협곡은 길이가 45km이며, 높이는 해발 800~1,739m입니다. 태항산 대협곡은 경관이 미국의 그랜드캐년, 한국의 금강산 계곡, 중국의 장가계 & 황산 협곡 등의 부분적인 경치를 모아 놓은 듯하다고 하여 떠오르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태항산 주요 절경 포인트 ■
♣ 복숭아 꽃이 만개한다는 도화곡 ♣
도화곡 – 황룡담 – 함주 – 일월유천 – 이룡희주
♣ 험준한 산세의 깊은 골짜기 왕상암 ♣
환산선(차창) – 왕상암- 탕흔교 - 목마파 - 잔도 - 양천지폭포
♣ 풍경이 수려한 천계산 ♣
괘벽공로 – 운봉화랑 (제1부터-제7관경대)
♣ 신선의 산 만선산 ♣
절벽장량 – 곽량촌 – 단분구 – 흑용담 – 백용담

③ 장가계 ㅣ태산 ㅣ백두산 ㅣ등등 공동 순위
8명 이상이면 단독행사 가능하시니 문의 주세요
● 산악회 여행문의 ㅣ tel 031-475-0672● 담당 강희자
l 타사보다 저렴하고 ㅣ타사보다 대우받고 ㅣ섬세한 여행사 입니다.

★하루투어 담당자가 추천하는 산악회 여행지★
■ 장가계와 어깨 견주는 풍광을 지닌 망산
“산이 망망대해처럼 펼쳐진다고 해서" 망산 ㅣ어딘지 모르시죠?
“국가삼림공원으로 지정된 망산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에는 진달래가 피고, 여름에는 래프팅도 할 수 있으며 가을은 단풍, 겨울엔 중국 남부지방 유일의 눈꽃도 볼 수 있어 언제 가도 좋은곳입니다.”
▶ 중국 여행 ㅣ뻔한곳 이제는 다 가보셨을 ㅣ산악회 모임 분들에게 ㅣ담당자가 추천합니다.

(글 ㅣ사진 출처 : CHOSUN 서현우 기자)
● 중국 후난성 침주郴州(천저우)
이곳은 중국여행을 제법 다녀본 사람이라도 낯선 지역이고, 광저우에서 북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넓이가 경상북도만 한데 산림지대가 시 전체면적의 62%를 차지해 중국에서는 이미 ‘숲의 도시’로 이름난 곳입니다.매년 남쪽 광저우, 홍콩, 마카오 등지에서 연간 2,000만 명의 관광객이 여름철 피서를 위해 찾고
반면 해외 관광객은 연간 40만 명밖에 안 된다 합니다.
이마저도 대부분 대만 관광객으로, 한국에는 지금껏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 동강호풍경구东江湖风景区
최고 등급 5A 국가관광지인 동강호는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일출과 일몰 전후 2시간 동안 피어올랐다가 사라지는 물안개로 이름난 곳이며, 호수 내 무수히 분포하고 있는 섬의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운치 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40분 달리면 나오는 동강호에서 가장 큰 섬인 두솔도兜率島의 동굴도 있고
동굴은 3억 년 전 고생대에 형성됐으며 세계에서 유일한 호수섬 동굴입니다.
● 망산삼림온천
망산국가 삼림공원안에 위치한 망상온천은 여독을 말끔하게 씻을 수 있는 곳.
각종 약재를 투입해 각각 다른 효능을 가진 60여 종의 온천을 보유하고 있어 개개인의 체질이나 질환에 따라 맞춤형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과 워터파크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깔끔한 객실을 갖춘 리조트도 있어 여행 마지막 날 밤을 보내기 최적의 코스입니다.

● 원시림이 잘 보존돼 있는 대표적인 명소 망산국가삼림공원은 지난 10월 케이블카를 오픈한 데 이어 8km에 이르는 잔도 설치를 거의 마무리 했다 하며, 망산 상부 지역으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는 내년(2020년) 중에 완공할 예정이라 합니다.
망산 외에도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물안개가 짙게 드리우는 동강호와 국가지질공원인 비천산까지
둘러볼 곳이 무척 많으니 중국인들 사이에서 ‘장가계와 어깨 견줄 유일한 곳’, ‘가공하지 않은 원석’이라는 찬사를 받는 침주의 망산을 추천합니다.
● 망산 문의 TEL 031-475-0672 ㅣ하루투어여행사 담당 강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