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6일
오늘은 우리 조원을 소개하는 활동을 하였다.내가 발표자로 뽑혀서 너무 떨렸다.3번째로 하려했지만 계속 타이밍을 놓쳐서 마지막으로 발표하게 되었다.나가서 애들을 보니 긴장이 머리 끝까지 몰려왔다.너무 떨렸지만 최선을 다해서 발표를 해서 무사히 마쳤다.그리고 15p의 그림을 가지고 내 마음을 표현하는 활동을 하였다.나는 구름,무지개를 써서 표현을 했다.조로 활동을 하는것이 매우 재미있었다.빨리 다음 국어시간이 되길!
3월17일
오늘은 저번 학습일지를 발표했다.내가 나가려 했지만 오늘도 타이밍을 놓쳐버렸다.그리고 저번에 했던 활동을 칠판에 적었는데 3표가 나왔다.그리고 오늘은 원관념과 보조관념이 무엇인지 배웠다.상징을 이해하는것이 조금 많이 힘들긴했지만 이해를 한것같다.재밌는 국어시간이었다.
3월20일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라는 시를 읽었다.그리고 1부터 8까지 문제를 플었는데 조금 생각하는것이 많이 필요했다.이 시는 봄처럼 편안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이시의 주제는 자신이 이쁘다는것을 자랑하려고이다.재미있었다.
3월21일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를 마무리했다.비유법에서는 직유법과 은유법이 있따.활유법과 의인법도 배웠다.의성어와 의태어도 배웠는데 의태어가 가장 어려웠다.그리고 갈래,제재를 배웠다.다음 국어시간이 빨리 오면 좋겠다.
3월23일
오늘은 새로운 길을 공부하였다.오늘은 시에 상징의 표현이 나왔따.문제를 읽으면서 생각하니깐 여기에서의 길은 진짜 길이 아닌 인생의 길이라는 것이었다.이 글에서의 화자는 내랑 고개 즉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서 인생의 목표를 이루려는 것이다.
3월24일
오늘은 새로운 길을 마무리 하였다.윤동주의 이야기를 봤는데 28살에 생을 마감하였다는것이 너무 안타깝고 처음과 끝연이 같은것을 수미상관이라는것을 알았다.갈래는 자유시 서정시이고 성격은 상징적 의지적 서정적 자기고백적이고 제재는 길이다.윤동주가 독립에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알수있는시였다.
3월30일
1.인간은 시간이라는 곳에 갇혀있고 시계를 고치러 들어가있기 때문이다
2.불가능한 약속 내일 아침 6시 25분에 깨워줄게:인간은 시간에 집착을 하며 시간에 갇혀있는 것 같은 제목이다
3월31일
오늘은 시간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됬을까?라는 글을 읽었다.저번에 소제목을 불가능한 약속 내일 아침 6시 25분에 깨워줄게로 예측했는데 맞웠다.이 이야기는 인간은 시간에 갇혀있다는것 같고 2는 시간에 갇히지 않기위해 땅이 녹고 날이 풀릴때 같은 정확한 시간을 쓰지 않는것이 지혜롭다는것을 알려주었다.
4월6일
오늘은 1단원을 마무리했다.우리 3명중에 내가 발표자로 또 뽑혀서 발표를 하게 되었다.우리모둠이 아닌 다른 모든 모둠도 다 같이 잘써서 다 5점을 얻었다.그리고 문제를 풀었는데 애들이 너무 안풀어서 거의 나 혼자풀게 되었다.
4월13일
오늘은 언어폭력에 관련된 영상을 보고 문제풀기를 하였다.문제를 풀었는데 3,4,5가 객관적이 거라서 점수를 받았다.그리고 유진이와 민우의 일기채우기를 하였는데 윤성이가 너무 재미있게 써서 웃었다.우리조 차례가 왔는데 준우가 발표하기로 했는데 발표를 못했다.
4월17일
오늘은 어휘의 세계를 마무리했다.단어를 묶는 기준에는 지역에 따라 다른 말과 집단에 따라 쓰는 말이 있다.지역방언에 장점은 유대감과 친밀감을 느끼는 대신 다른 지역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전문어는 전문분야에서 특별한 의미로 사용하는 말이다.은어는 특정 집단의 사람들끼리 비밀을 유지하려고 쓰는 말이다.
4월18일
오늘은 어휘의 세계를 마무리했다.문제를 풀었는데 어렵지 않아서 좋았는데 고유어,한자어,외래어를 구분하는게 어려웠다.칠판에 답을 썼는데 조를 안써서 점수를 못받았다.나머지는 어렵지 않았다.외래어,한자어,고유어에도 관심을 가지고 고유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해야겠다.
5월16일
오늘은 야 춘기야를 조금 더 읽었다.나는 저번 시간에 오지않아서 앞에 내용을 모른채로 읽었는데 윤선이랑 예린이가 염색을 했고,예린이가 엄마한테 엄마처럼 되지않겠다고 하였다.이걸보니 전 내용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5월19일
오늘은 야 춘기야를 더 읽었다.예린이는 할머니에게로 엄마가 고데기로 파마를 한것을 듣고 엄마의 학창시절이 궁금해서 물어보았다.그랬더니 남자랑 극장에도 갔다는것을 들었다.그걸 듣고 엄마에게 동질감을 느꼈다.또 할머니가 사과가 읽어야 맛있다는걸 들었다.
5월23일
오늘은 드디어 야 춘기야를 다 읽었다.오늘은 남은 반장을 읽고 10문장으로 요약하는 활동을 하였다.우리는 아주 신중하게 골라서 요약을 했다.조가 돌아가면서 한문장씩 말해서 말이 되면 되는데 1조와 1개가 똑같이 나와서 아쉬었다.그래도 선생님이 90점을 넘는다고 하셔서 기분이 좋았다.
5월24일
오늘은 학습활동 문제를 풀고 개인활동을 발표하였다.이 책을 읽고나니 부모님도 우리같은 시절이 있으셨다는 것을 알았다.우리반은 빨리 어른이 되고싶지 않아하는 아이들이 많았다.
6월19일
오늘은 야춘기야 형성평가를 풀었다.찬스가 있었는데 우리조는 쓰지 않았다.시험을 풀고 우린 2개를 틀렸다.찬스를 쓰면 36인데 18점을 받아서 너무 아쉬웠다.우리는 25점으로 4등을 받아 B를 받았다.다음에는 A를 받으면 좋겠다.
6월22일
오늘은 처음으로 새로운 조와 수업을 하였다.나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는 즐거움이라는 책을 읽었다.좋은 글을 쓰려면 있었던 일을 솔직하게 써야한다.또 경험을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이번조는 그냥 재미있는 조인것 같았다;;
6월29일
오늘은 사람들은 왜 모바일 게임을 즐길까?라는 책을 읽었다.읽고 요약을 했는데 가부터 재선이가 아주큰 일을 저질러서 망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 생각이 맞아서 우리조가 다 못쓰고 끝났다.빨리 조가 바뀌면 좋겠다.
6월30일
오늘은 사람들은 왜 모바일 게임을 즐길까?의 문제를 풀어서 1점을 얻었다.그리고 재주꾼 세 사람의 글을 읽고 문제를 풀었는데 문제는 내가 조를 쓰지 않아서 점수를 받지 못한것이었다.팀원에게 너무 미안한 일이었다.
7월3일
오늘은 요약하기를 형성평가를 보았다.아직 수업을 별로 하지 않고 해서 그런지 점수가 많이 낮았다.찬스는 20개를 다 맞아야지 2배가 되었는데 택연이가 계속쓰자고 해서 내가 택연이를 믿고 썼는데 다 맞아서 40점을 얻어 1등으로 ABC를 받았다
수련회
나는 수련회를 가지 않았다.
비발디파크는 이곳에서 1시간정도 걸리는 곳이다.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라서 너무 들떴다.이곳에서의 좋았던 점은 지하에 놀이기구가 있었다는 것이다.다른 좋은점은 오락실에 내가 좋아하는 다트와 총쏘는데가 있어서 좋았다.마지막으로 좋았던 점은 지하에 영화관이 있어서 좋았다.이곳에서의 싫은점은 음식점에 있는 음식이 너무 달아서 싫었다.그리고 오락하는게 너무 비싸서 많이 하지못한것이 아쉽다.마지막으로 많은 가게들이 너무 일찍닫아서 아쉽다.2박3일로 갔는데 첫날에는 비발디파크를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다.거의 4시간동안 걷기만 한것같다.그리고 오락실을 구경하고 나와서tv를 보면서 잠을 잤다.두번째날은 일어나자마자 리프트를 타고 루지를 운전했다.누나가 뒤에서 달라붙으면서 와서 너무 무서워서 더 빨리 운전했다.밖에 나가서 닭갈비를 먹고 오락실에 갔는데 다트를 너무 하고싶어서 했는데 다 맞춰서 나만한 곰 인형을 받았다.그리고 옆에있는데 비비탄 총을 쐈는데 1개빼고 다 맞춰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그리고 너무 졸려서 숙소에서 자다가 떡튀순을 먹고 밖에 나갔는데 다른 호텔이 더 있어서 구경했다.애완동물이랑 입장하능한 곳이어서 나도 와보고 싶었다.그리고 나 혼자 산다를 보면서 잠에 들었다.집으로 가는날 집에 가기전에 나는 조금더 놀고싶어서 루지를 더 타고 오락실에가서 총을 한번 더 쏘고 집에갔다.집에가는 길에 스타필드에 들려서 비비탄 총도하나 사갔다.여행간것중에 제일 재미있었다.다음에는 더 길게 일주일동안 있고싶었다.다음에는 총연습을 해서 다 맞춰서 보상을 받고싶다.재밌지만 아쉬운 여행이었다.
3월10일
조원소개
우리 조원은 엄서진 하윤재 김태이 김도엽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윤재는 주황색을 좋아하고 레고 만드는것과 배드민턴 치는것을 좋아합니다.과학 체육을 좋아하고 수학 미술을 싫어합니다.그리고 생일은 11월8일입니다.김태이는 핑크색을 좋아합니다.또 축구하는 것과 게임 하는것을 좋아합니다.좋아하는 과목은 체육과 과학이고 싫어하는 과학은 수학입니다.그리고 생일은 12월30일입니다.김도엽은 무지개색을 좋아합니다.좋아하는건 레고 조립하고 농구하고 게임하는것을 좋아합니다 또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을 좋아하고 영어를 싫어합니다.
4월4일
나는 인간이 시간을 지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왜냐하면 시간이 인간을 지배하면 인간은 정해진 삶에 지루해지고 지칠것이다.반면에 인간이 시간을 지배하면 원하는 대로 살수 있으니 오히려 인생이 더 재미있어지고 살기 좋아질것이다.만약 시간이 인간을 지비해란다면 인간들은 그냥 정해진 대로 사는 의미없는 로봇이 되는것과 마찬가지일것입니다.또 시간의 규칙은 어떻게 만들지 안 지키면 어떻게 되는지 복잡하니 인간이 시간을 지배해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