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 이사야가 유대 민족에게 회개하라고 말할 때 그들의 죄는, 그가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을 찾을 수 있을 때 그분을 찾으라; 그분이 부르실 때 그분을 부르십시오 가깝다"고 말했다. 1 그때가 언제입니까? 현자들은 이 구절이 이 열흘을 가리킨다고 말하는데, 그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특별히 가까이 계십니다.
현자들은 이 시기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하늘의 문이 열렸을 때, 나는 당신의 말을 들을 것입니다 기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이모니데스2장은 이렇게 설명한다.
"회개와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이 항상 시기적절할지라도, 로쉬 하샤나(Rosh Hashanah)에서 욤 키푸르(Yom Kippur)까지의 열흘은 매우 적절하니, 그리고 즉시 받아들였다.
마이모니데스는 "이러한 이유로, 모든 사람에게 관습이 있다 이스라엘이 자선에 아낌없이 베풀고, 많은 선행을 베풀고, 로쉬 하샤나로부터 욤까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일에 몰두하소서 Kippur는 연중 나머지 기간보다 더 많이 있습니다. 3 개
이 기간이 특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랍비 슈무엘 엘리에제르 에델레스(마하르샤, 1555-1631)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내년 우리의 운명은 로쉬 하샤나에서 결정되지만 욤 키푸르까지는 봉인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하나님께로 돌아가셔서 그분께 간청해야 할 때입니다 더 나은 방향으로 판단을 바꾸십시오. 4 개
기도
매일의 기도에는 여러 가지 수정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서비스:
동안 아침 예배, Yishtabach 축복 후, 시편 130편을 말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3 하루에 몇 번, 아미다(서서 드리는 기도)에서, 우리는 haE-l hakadosh ("거룩하신 하나님")라는 구절을 hamelech hakadosh ("거룩한 왕")로 대체합니다. 멜렉 오헤브 체다카 우미쉬팟(Melech Ohev tzedakah umishpat, "왕 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는 분") 하멜렉과 함께 해미쉬팟 ("심판의 왕"). 다른 많은 삽입이 있습니다 기도서에서 찾을 수 있는 중세 현자들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우리가 처음부터 해왔던 것처럼 엘룰월 (그리고 수콧의 일곱째 날, 호샤나 랍바)까지 할 것이다), 우리는 시편 27편을 아침과 오후(또는 저녁) 기도 후에 바치십시오.
차바드에서는 다음 두 가지 관습이 지켜지지 않습니다.
카디시어로 어떤 사람들은 l'eila라고 말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ul'eila ("above and beyond"),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관련하여, 일반적인 l'eila ( "beyond"). (차바드에서, 여분의 단어들은 욤 키푸르의 닐라 기도를 위해 예약되어 있다).
널리 퍼진 관습은 특별한 셀리쇼트(참회 기도)를 암송하는 것입니다 새벽. 차바드에서는 게달리아의 금식에서만 전해진다. 그 다음에는 따라올 것입니다).
일반 관행
이상적으로는,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세상적인 것에 대한 우리의 관여를 줄입니다 (거의 촐 하모에드의 준 명절 기간처럼) 토라 공부와 자선 기부를 늘리십시오.
욤 키푸르 앞의 요즘, 어떤 사람들은 모든 빚을 청산하기 위해 조심스럽습니다. 그들은 깨끗한 석판을 가지고 거룩한 날에 옵니다.
이 시기는 모든 미츠바 의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먹는 것에 대해 조심하지 않는 사람 코셔 빵이지만 비유대인이 구운 빵은 유대인만 구운 빵을 먹어야 한다 이 시간 동안.
연중 이맘때의 엄숙한 특성으로 인해 이 기간에는 결혼식 일정을 잡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욤 키푸르 다음 날은 특히 상서로운 결혼식 날짜로 간주됩니다).
특별한 날
로쉬 하샤나 다음 날은 그달리아의 금식일, 우리가 유대 민족의 지도자 그다랴의 죽음을 애도할 때 3338 년 (기원전 423 년)에 첫 번째 성전이 파괴 된 후 성지.
로쉬 하샤나와 욤 키푸르 사이의 안식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샤밧 슈바(Shabbat Shuvah)라고 불리우며, "귀환의 안식일." 이 이름은 이번 샤밧의 하프타라(Haftarah, 예언서의 말씀)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 이스라엘은 너희의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5샤밧 하가돌(Shabbat Hagadol, 유월절 전의 샤밧)과 함께, 이것은 랍비들이 배달하는 관례가 있는 일 년에 두 번(평소보다 더 길게) 시의적절한 주제에 대한 연설. 로쉬 하샤나(Rosh Hashanah)에서와 같이, 우리는 찰라를 꿀에 담근다. 안식일 식사의 시작.
당일 욤 키푸르 전에 가장 바쁜 날 중 하나입니다. 유대인의 해. 꼭두새벽에는 살아있는 닭을 먹거나 카파롯 의식을 치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돈, 그 동안 우리는 "이것은 나의 대체자입니다, 이것은 나의 교환, 이것이 나의 속죄이다. 이 새는 죽을 것이요, 나는 오래도록 선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게 되소서." 벌써 연말연시 분위기에 휩싸인 타차눈은 기도에서 생략하고 우리는 두 번의 축제 식사를 하는데, 하나는 정오에, 다른 하나는 그냥 먹습니다 해질녘에 시작되는 금식 전에. 전통 음식으로는 레카흐(lekach, 꿀 케이크)와 크레플라흐(kreplach, 속을 채운 만두)가 있습니다. 탈무드에 의하면, "누구든지 [티쉬레이]의 9일에 먹고 마시는 사람은 마치 아홉 번째와 열 번째 날에 금식한 것처럼 말이다." 6 개
카발라주의적 통찰
카발라의 대가인 랍비 아이작 루리아(Isaac Luria, 아리잘) 로쉬 하샤나(Rosh Hashanah)와 욤 키푸르(Yom Kippur) 사이의 7일간(항상 일요일 1회, 월요일 1회 등 포함) 일주일 중 7일에 해당하며, 일년 중 해당하는 모든 날을 나타내는 각 요일: 일요일 모든 일요일을 구체화합니다. 월요일은 모든 월요일을 구체화하는 식입니다. 만들자 이 날을 현명하게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