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예 퍼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항공으로 갈수있는 여행은 부지기 수로 많다.
항공으로 가면 빨리가고 편하게 가지만..배편으로 하는 여행은 항공으로 하는 여행과는 아주 다른 또다른 낭만을 안겨준다.
그래서 나의 경우는 일본과 중국은 배로 이용해 보자고 맘을먹었다.
일본의 최대 온천지인 벳부를 선박으로 이용해 보자.

편의시설과 선내가 일본인 답게 무지 깨끗하고 선박이 워낙 크기때문에 멀미는 좀처험 하지 않는다.

저녁에 배를 타고 출발하기때문에 부산항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면서 선내에 설치된 수많은 자판기에서 맥주를 면세가로 저렴하게 즐길수있다. 밤바다의 야경과 함께 가족과 연인끼리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끼수 있는 황홀한 시간이다.
아이들또한 비행기안에 갖혀있는게 아니라 오락실과 노래방등의 시설에서 맘껏 놀수있다.

벳부를 아시나요?
벳부는일본을 대표하는 최대 온천관광지입니다. 원천수는 세계 제일이며, 용출량은 일본에서 제일을 자랑합니다.
* 지옥온천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온천으로 코발트색으로 푸른 연못이다. 깊이가 120m에 온도가 98도의 열탕으로 계란이 5분이면 반숙이 된다. 바로 옆에는 빨간빛의 조금마한 연못이 있는데 이건 피지옥이라 부른다
*유노하나 재배지 - 일명 증기꽃이라고 불리며,유황성분이 들어있어 치질과 무좀 그리고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아들이 무쟈게 심한 아토피 였는데 이곳에서 많이 좋아져서 겁나게 행복해 했다눈......울 조카 여드름에 효과있다고 둘이서 신나게 온천함.

유황재배지 이다. 이곳에 가면 온동네가 유황냄새로 숨쉬기 힘들정도 이다.

펄펄 끊는(?)노천 온천
온천의 백미 노천온천,,,,따뜻한 물속에 몸을 담구고 콧로 들어오는 시원한 산바람은 세상의 시름을 잊게하고 선녀가 된느낌.비록 쭈글탱이 선녀이긴 하지만.하하하

아소산
아소산은 아직도 많은 양의 까스를 뿜어 내기때문에 날씨가 안좋거나 흐린날은 등반이 금지된다....그날도 비가 흣뿌려서 밑에서 구경만 하고 왔다눈....
* 산과 산이 이어져 있는 모습이 부처님이 누운 모습처럼 보인다하여, 열반상으로 불리우는 아소5악 네코다케가 옆얼굴, 다카다케가 가슴, 나카다케가 배꼽, 기지마다테 와 에보시다케가 양 무릎에 해당됩니다.
아소 팜랜드(야경) 요즘 추가된 여행상품인데 아름다운 자연속에 둥글 둥글한 돔형태의 숙소에서 동화같은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온천을 할수있는 곳이다.
아소팜 랜드의 주간 모습

운젠의 지옥순례-여기 저기에서 유황이 뿜어져 나와서 지옥같다..특히나 냄새가-
구마모토성
구마모토는 규슈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원들과 나무와 물이 많아 숲의 도시, 물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구마모토성은 가토 기요마사에 의해 지어진 성으로 일본의 3대 성(城) 가운데 하나입니다
팁으로 즐길거리 하나더
그 유명한 원숭이 학교 일본은 원숭이가 유명한 만큼 그들을 교육시키려고 학교를 설립했다.
물론 돈이 되니까~~~~~
대충하는 동물쑈가 아니라 참으로 아기자기하고 똘똘하게 교육시켜 제대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물은 어린이와 어르신들이 좋아 하는데 역쉬나 울 조카 일본은 기억 못해도 원숭이쇼는 기역하면서 다시 보고 싶단다.
일본은 온천 지역은 친구나 젋은 사람보다도 가족 여행 형태로 부모님을 모시고 다면 더 없이 좋은 여행이 될거다.
배에서의 12시간이 자칫 지루해 질수 있지만 지루하다 생각말고 바다도 감상하고 일몰과 일출도 감상하고 그동안 가족들과 못나눈 이야기도 실컷하고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호연지키도 키우고 또한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을 맘것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면 아주 좋을듯,,,모든일이 그러하듯이 여행또한 내 스스로 즐길려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면 몇배 즐거워 지는 듯하다.
첫댓글 헐 아얘 퍼가셧넹..ㅎㅎ 퍼가시는건 좋은데요,,,,꼬마여행자님아..저도 나름대로 노력해서 맹근거니까 퍼가실땐 퍼가신단 말씀이라도 냉겨주샘,,,,,,,,,,,,
예. 전에 퍼가도 된다고 하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