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과 외식이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요리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스토랑을 모아봤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나 가족, 친지들과의 외식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목적에 맞는 장소를 센스 있게 골라보자.
남편과 오붓하게 식사할 때
1. 프로방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 아미디
하얀 외벽이 눈에 띄는 레스토랑 아미디에서는 프로방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메로, 홍우럭, 생대구, 아귀가 들어가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부이아베스는 독특한 프랑스의 지중해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음식으로 남부 프랑스의 여유와 맛과 향이 담긴 인기 메뉴다.
이 밖에 그린페퍼콘소스의 새우소테, 프로방스식 아귀로스트 등 생선과 해물요리를 골라 즐길 수 있다. 점심과 저녁 모두 3만원에 코스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테이블이 5개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다.
위치 삼청파출소에서 직진 100m 영업시간 정오~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10시 30분 문의 02-736-8667
1. 아담하고 깔끔한 레스토랑 아미디의 내부전경. 2. 메로, 홍우럭, 생대구, 아귀로 만든 지중해의 맛을 담은 부이아베스. 3만원.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상영 추천 “아담한 프랑스 레스토랑으로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둘이 오붓하게 식사하기 그만이죠. 파슬리가루를 얹어 나오는 재스민향 밥이 참 맛있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 배셔벗도 꼭 맛보세요.”
2. 호수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 올라2
백운호숫가에 위치한 올라2는 건축가인 사장이 직접 설계해 지은 곳. 모던하면서도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이곳에서는 호수의 낭만을 즐기면서 풍부한 해산물과 직접 재배한 신선한 허브가 어우러진 정통 이탈리안 음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지글지글 끓는 해산물 토마토소스에 바삭한 누룽지를 함께 곁들인 크로산떼와 크림소스로 요리한 살아 있는 바닷가재에 안심스테이크를 곁들인 아라만이 인기 메뉴. 지난 4월에는 강남 신세계 지하에 분점을 열기도 했다.
위치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 영업시간 오전 11시~밤 12시 문의 031-426-1008
1. 해산물 토마토소스 스파게티에 고소한 누룽지를 곁들인 크로산떼. 1만8,000원. 2. 신선한 랍스터와 부드러운 안심스테이크의 조화 아라만. 3만9,000원.
요리연구가 박연경 추천 “창밖으로 호수가 보여서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주변에 라이브카페도 많아 남편과 식사 후에 차 한잔 하러 가기도 좋죠.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의 리조또예요.”
부모님모시고 외식할 때
3. 담백한 퓨전 이탈리안 요리 | 스텔라 플레이스
압구정동에서 파스타로 유명하던 지아지아의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오픈한 곳. 이탈리안 요리에 캘리포니안 프렌치 스타일을 믹스한 푸짐한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선보이고 있다.
샹들리에와 거울을 이용한 화려한 인테리어와 재즈 음악 속에서 와인과 함께 천천히 요리를 즐기기 좋다. 신선한 해물 맛이 살아 있는 크림소스파스타와 담백한 연어피자가 인기 메뉴. 가족끼리 오붓하게 코스메뉴를 즐길 수 있는 룸도 마련되어 있다.
위치 압구정동 디자이너크럽 맞은편 랑콤 매장 뒷건물 지하 영업시간 정오~오전 2시 문의 02-511-8933
요리연구가 이혜정 추천 “주방장이 선보이는 담백한 맛의 이탈리안 요리가 맘에 들어요. 요리 맛이 느끼하지 않아서 나이 드신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저도 어머님을 모시고 갔었는데 무척 만족하시더군요.”
4. 다채롭고 먹음직스런 퓨전 중국요리 | MAY
정원을 내다볼 수 있는 넓은 테라스와 높은 천장의 확 트인 실내 공간이 어우러진 메이에는 6~8인용 테이블이 충분히 구비되어 있고, 1층에는 16명이 이용할 수 있는 룸이 있어 가족모임을 하기에 그만이다.
다양한 야채와 왕새우를 꼬치에 끼워 구운 왕새우모둠꼬치와 달콤한 단호박 속에 신선한 해물을 담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쪄낸 삼색모둠해물복단지구이가 대표 요리. 점심에는 1만7,000~4만5,000원, 저녁에는 3만~8만원의 다양한 코스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위치 분당 한국지역난방공사 건너편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문의 031-702-7543
1. 메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삼색모둠해물복단지구이. 4만5,000원 2. 신선한 야채와 통통한 왕새우가 어우러진 왕새우모둠꼬치. 3만5,000원
요리연구가 최현정 추천 “부모님이 한정식보다 중식이나 양식을 좋아하셔서 단골로 다니게 된 중식 퓨전 레스토랑이에요. 죽생수프, 닭바비큐 크림소스, 게살류산슬 등 맛있는 메뉴가 많아요. 후식으로 나오는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정말 맛있어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
5. 테라스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 | 콜라파스타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곳곳에 배치한 나무가 어우러진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4층에 마련된 야외 테라스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아메리칸 스타일의 바비큐 파티가 열린다.
15명 이상부터 프라이빗 바비큐 파티를 예약할 수 있으며 난로와 무릎담요가 준비되어 있어 따뜻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8명 이상의 어린이 생일파티를 예약하면 쿠키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마술 배우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준다. 화덕에 구운 피자와 모둠 애피타이저가 인기 메뉴.
위치 서초동 한양아파트 입구 길 건너편 골목 안 30m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3시 30분, 오후 5시~10시 30분 문의 02-595-5600~1
1. 담백한 맛이 일품인 루꼴라를 얹은 안심크림소스피자. 1만8,000원. 2. 직접 구운 잡곡빵, 녹차빵, 오징어먹물빵 등은 2,000~2,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요리연구가 최승주 추천
“가족단위로 바비큐를 먹을 수 있는 테라스가 있어 아이들 데리고 가족 외식하기에 좋아요. 식사 고객에 한해서 직접 구운 영양빵이나 쿠키를 20% 할인해서 판매하는데 아이들 간식용으로 그만이에요.”
6. 푸짐한 스테이크와 씨푸드 요리 | 루비튜스데이
미국 정통 레스토랑의 이미지를 갖춘 루비튜스데이는 새로 오픈한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깔끔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에서는 부드러운 양송이와 스테이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페퍼콘머쉬룸스테이크, 감자튀김과 안심, 바비큐 요리로 구성된 트리플플레이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매일 저녁 추첨을 통해 리무진을 타고 40분 정도의 광화문 야경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위치 신촌 민들레영토 맞은편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문의 02-364-6262
1. 육질이 풍부한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양송이가 특징인 페퍼콘머쉬룸스테이크. 2만6,000원. 2. 감자튀김, 안심, 바비큐로 구성된 트리플플레이는 아이들 메뉴로 인기. 2만9,900원.
요리연구가 이보은 추천 “스테이크 육질이 연하고 어린이용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아요. 사이드 메뉴가 다채로워서 선택의 폭이 넓고 일반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쾌적하고 조용한 것이 장점입니다.”
친구들과 연말모임할 때
7. 맛도 모양도 만족스런 퓨전 일식 | 옌(YEN)
나무와 돌, 물을 이용한 편안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퓨전 일식 레스토랑 옌에서는 신선한 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일본에서 사장이 직접 구입해왔다는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오는 요리들은 보기만 해도 흡족할 정도.
광어에 루꼴라를 곁들인 광어루꼴라카르파쵸, 튀긴 닭다리살을 매콤한 소스와 함께 내는 가라아게스파이시치킨 등이 인기 메뉴다. 14명까지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룸이 마련되어 있으며 2만5,000~3만5,000원 정도면 만족스런 코스메뉴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신사동 구정중학교 길 건너편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시 30분~10시 문의 02-542-3186
1. 예쁜 접시에 색감을 살려 담아 더욱 먹음직스런 모둠회. 2만5,000원.
2. 루꼴라, 적치커리 등의 싱싱한 야채에 장어구이를 곁들인 장어샐러드. 1만7,000원.
요리연구가 최신애 추천 “재료가 신선할 뿐 아니라 담아내는 모양새도 예쁘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아서 친구들과 모임 할 때 자주 가는 레스토랑이에요. 장어샐러드, 굴샐러드, 모둠회가 추천 메뉴죠.”
8. 풋풋한 야생초의 맛과 향 | 뉘죠
조선시대 전통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한정식 레스토랑. 방 안 곳곳의 고가구와 창호지 문, 따뜻한 온돌바닥이 특징인 뉘죠에서는 자연 야생초로 만들어 건강에 좋은 한정식을 맛볼 수 있다.
머루, 달래, 산딸기, 오디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뿐 아니라 매실을 이용해 만든 양념장까지 요리의 모든 재료를 자연식품으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익모초, 구절초, 근채, 영초 등 제철에 나는 야생초의 풋풋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차림이 준비되어 있다. 가격은 1만5,000원~7만원선.
위치 인사동 수도약국 막다른 골목에서 왼편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730-9301
1. 어머니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절초 상차림. 3만5,000원.
2. 풀과 잎을 같이 삶은 편육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장김치와 편육.
요리연구가 우영희 추천 “인공조미료를 넣지 않은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서비스가 친절하고 분위기도 아늑해서 친정집에 간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