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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에어젯 1차 시승기]
튜닝 후 2주정도가 지났습니다...
3주 후에 다시 셋팅을 해야 한다고 하셨으니 셋팅 후 다시 2차 시승기를 올리겠습니다.
정비소에서 차를 찾아갈때...처음 운전을 하면서 제일 먼저 느낀점은...
차가 묵직(?)해졌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무겁다라는 말이 아니라...뭐라 표현해야하나...??? 듬직(?)이라고 해야하나...?^^;
힘을 가지고 있다라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소리 자체도 그런 느낌을 들게 하더군요.
엔진 소리가 많이 난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밟을 때 엔진이 반응하는게 귀에 들렸습니다. 기분나쁜 소음은 아니였습니다. 튜닝한 느낌이 나서 그런지...나쁘지 않았습니다.ㅋㅋ
일단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연비입니다.
튜닝 후 주유를 한번 밖에 하지 않았지만...
가득 채우고 280에서 기껏 300선 왔다갔다 하던 것이 이번엔 330찍고 주유고 불이 들어 오더라구요...ㅋㅋㅋ
기분이 좋더군요...
이부분도 셋팅 후 다시 한번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말했던 소음 부분...시간이 지날 수록 조용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 보다는 지금이 많이 조용하거든요....
이제 출력부분...
60에서 80km까지 전 보다 훨씬 쉽게 또 빨리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언덕 주행도 좋아진 것 같구요...(겨울이라 에어컨을 안 틀어봐서ㅡ.ㅡ;)
고속 주행은....사실 이걸 해볼때가 없더군요 ㅡ.ㅡ;
사무실과 집이 가깝기도 하지만...
중고로 차를 샀을 때가 8만키로 였거든요.
타임벨트를 갈아야한다는 건 알고 있어서...장거리나 고속 주행은 사실 피해왔습니다.
불안하기도 하고...또 장거리를 뛸 기회조차 없었습니다.
이번에 타임벨트도 같이 갈았습니다.
암튼 광안대교에 몇번 올렸습니다.
전엔 110에서 120정도까지 밟아 봤었는데...110이 넘어가면서 이때까지 엑셀을 밟는 느낌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나면서...
웅~하는 소리가 났었거든요.
튜닝 후 150까지 밟아봤습니다. 가속도 전보다 빨라진 느낌이고...웅~하는 소리도 조금 늦게 찾아오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2000cc의 한계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부족하단 느낌은 들었습니다. 더 밟으려니 불안하기도 하고...
(바로 전차가 렉스턴이였는데...광안대교에서 180까지는 밟아 봤고...또 힘도 충분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었거든요.)
이 부분도 다음 달 부터는 대구 고속도로를 타야하는 관계로....ㅋㅋ
고속 주행 후 ... 그 이후에 다시 한번 올리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튜닝이란 부분이 심리적으로 그리고 기분으로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튜닝을 해서 무엇인가 달라졌다라는 기분과 심리적인 안정감들로 인해 드라이빙 자체가 즐거워 지더라구요.
일단 이렇게 느끼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애니카 사장님과 직원 여러분들 덕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항상 친절하시고 인간적으로 대해주시니...마음이 쏠릴 수 밖에요...^^ㅋ
타임 벨트 셋트 갈고 미션 플러싱하고, 오일은 좋다는 합성유로, 테크에어젯 트윈 벨브 장착, 신형 그릴로 바꾸고,
전엔 파워 오일, 브레이크 오일, 안개등까지...ㅋㅋㅋ
총알 많이 깨지고 나름 무리했지만 ^^;
차에 대한 애정도 그 만큼 더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차도 많이 예뻐졌구요.
열심히 관리해서.... 4년은 더 타서... 10년타기 운동에 동참하겠습니다.
사실 튜닝을 생각하고 결정할때 제일 걸리는 부분이 제정적인 부분 아닐까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꺼란 생각이 듭니다.
중고차 딜러하는 친구가 그러더군요. "그거 튜닝해봤자 팔때는 제 값 못받는다"
팔때를 먼저 생각하더군요. 아무래도 직업이니까....관점과 주관이 다른 것 같습니다...ㅋㅋㅋ
그래서 제가 그랬습니다. "이거 안팔고 3~4년 더 탈꺼다."
조금 무리했지만... 앞으로의 3,4년을 생각하니...후회없습니다~~~!!!
자동차 오너로써 계속 생활은 해왔지만...가스차는 처음이라 많이 무지했었고...지금도 그렇지만...
여기를 알고 부터 든든합니다.
오늘도 추운 날씨 속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실 사장님과 직원분들~~~힘내시구요~~ 수고하십시오~~~!!!
감사드립니다~!!!
3주후...그러니까 11월 27일날 뵙겠습니다~~
p.s 오른쪽 몰딩 키교환 해주신다는 거 안 잊으셨죠??? ^^*
[테크에어젯 2차 시승기]
ㅋㅑㅋ ㅑ ㅋ ㅑ~~~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테크에어-Z 장착 후 3주가 지났습니다~~
3주 후 다시 셋팅을 해야한다고 하셔서 예약을 하고 월요일에 방문을 했더랬죠~~
오랫만에 사장님과 직원분들을 뵙고~~같이 점심도 먹었습니다~~^^ 사장님이 쏘셨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전 박카X를 쐈습니다~ㅎㅎ)
사장님과 직원분들만 뵈면 이상하게 질문할것들이 많아집니다 ^^;
접지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물어보고 결심했습니다~~!!!
스파이더 접지~ 질렀습니다~
시운전도 다녀오시고 접지하고 다시 셋팅하고 몰딩 핀 다시 꽂아주시고~~패달까지~~
시간은 좀 걸렸지만 다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나요???
기분이 업 되는 바람에 ㅋㅋㅋ
지금부터 시승기 들어갑니다~~
정비 후 차를 운전하는 순간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더군요^^
패달을 밟는 느낌이~~이거다!!! 라는 생각밖엔 안들더라구요~~웅~~하면서 시원하게 나가는데~~그 느낌~~ㅋ ㅑ~~
패달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ㅜ.ㅜ
암튼 그 패달이랑 테크에어젯이랑 패키지로 묶어야 할 것 같습니다~~(이건 진지하게 말씀드리는 겁니다)
처음엔 느끼지 못했던 에어젯의 힘을 사용하게 해주는 도구라고 할까요? 원하는 만큼 힘을 쓸 수 있게 해줍니다~
테크에어젯과 환상의 조화와 궁합을 이룹니다~~
진짜 이 부분은 자신있게 강추 하겠습니다~~ 테크와 페달~!!!ㅋㅋㅋ
그리고 어젯 밤 제가 활동하는 뉴이엡 동호회 모임이있어 늦은밤 을숙도로 밟았습니다~~
시원하게 나가더군요~
그렇게 도착하고 회원님들 차를 둘러 보다가...횐님들...ㅋㅋ 제 차에 관심을 많이 보였습니다~
동호회분들 대부분 드레스쪽에 신경을 더 쓰시니까...(아무래도 보이는 부분이다 보니...)
스파이더 접지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횐님들도 계시더라구요~
접지 후 아주 사소했던 잔떨림이 사라진 기분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정숙해진 느낌이구요~
(접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느껴 보고 다음 시승기에 올리겠습니다~ ^^)
가스차 횐님들 발견~ 역시나 한결 같은 언덕 길 힘 딸림 증상~!!!
예전의 저를 보는 듯한 ...^^;
테크의 성능에 대해 제가 느꼈던 부분만 간략하게... 엄청~자랑을 해댔습니다~~ㅋㅋㅋ
다들 관심있어 하더라구요~ 홍보 요원이 된 기분...ㅋㅋㅋ 암튼 홍보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다같이 조용조용 송정까지 갔습니다~
새벽에 모임을 끝내고 돌아 올때...
날씨도 춥고 늦은 시간이라 차가 거의...아니... 1대도 안보이더라구요~
송정 터널을 지나서도 그러니까...역시 생각했던대로 바쁘신 횐님들 몇분께서는 밟기 시작하시더군요...
저도 살짝 밟아 보고 싶었습니다~~튜닝을 했으니 느껴 보고 싶었습니다~~
잘 나가더라구요~ 가솔린 튜닝 차량과 어깨를 나란히~~ 엎치락 뒤치락~~
광안대교까지 그렇게 통과 하면서 서로 안녕했습니다~~
만족합니다~!!!
출력이 향상되니까 제동력이 조금 딸린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때 말씀하신대로 좀 더 좋은 라이닝과 브레이크 오일로 교환해야겠습니다~
지금 쓰던 라이닝 교환 시기가 되면 그걸로 오일도 같이 업 시켜야겠습니다~~ㅋㅋㅋ
암튼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P.S 혹시 트렁크에 붙어 있는 현대(H) 엠블럼 대신 (Z)엠블렘 보셨습니까?
테크에어-Z의 의미로 H떼어버리고 Z붙였습니다~~(닛산 페어레이디 엠블럼인데 싸이즈 딱 맞더라구요~~ㅎㅎ)
Z~!! 자랑스럽습니다~ㅋㅋㅋ
[테크에어젯 3차 시승기]
안녕하십니까?
클스마스는 잘 보내셨는지요???
한번 들러보고 싶은데... 연말이라 많이 바빠서 짬을 내기가 힘드네요 ^^;
오늘 시간이 조금 남아서 3차 시승기(고속 주행편) 들어 갑니다~~ (3차까지는 제가 첨 일듯...ㅋㅋㅋ 3차가 끝이 아닙니다~~ㅋㅋ)
힘과 연비 모든 부분이 좋아졌단 얘기는 앞 2편의 시승기에서 썼습니다~~
정말 맘에 듭니다~~
저희 뉴이엡 동호회에서도 정말 가스차 맞느냐는 의구심을 던지는 회원님들이 한두분이 아니거든요~~
왠만한 가솔린 튜닝 차량에게도 딸리지 않는 파워를~~요즘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장님께 말씀 드린대로 이번달은 대구를 몇번 다녀 왔습니다~~
부산,대구간 고속도로~~정말~~ 잘되어있더군요~~^^
원래는 안전 운전이 기본인지라 그렇게 속도를 내지는 않는데...
이번은 고속 주행 테스트를 하리라 맘을 단단히 먹었던지라 힘차게 밟아 봤습니다~~
덩달아 힘차게 올라가는 알피엠과 속도계~~!!!
그냥 오토 모드로 달려도 고속 주행 일때는 3단에서 130까지는 치고 가더라구요~~(이건 동호회 활동하면서도 느낍니다)
감동했습니다~!!!
190(속도계) 조금 넘게까지 별무리없이 나가더군요 ^^;
(속도계 속도와 gps속도가 조금<5키로정도> 차이나는걸 느꼈습니다 ㅡ.ㅡ;)
그렇게 왔다 갔다를 몇번 반복하면서 이 차가 정말 맘에 들고, 테크에어젯을 달기 잘했다라는 생각 많이 했습니다~~
든든합니다~~~
근데 한번은 이런일이 있었습니다~~
좀 빠르게 달리고 있는데...제가 추월했던 국산 에X스와 외제차 bm*가 화가 났나봅니다~~
뉴이엡한테 추월을 당했으니 기분이 나쁠수도 있었겠죠~따라붙기 시작하더라구요...그때 부터 그 2차종 서로도 경쟁하면서...
운전이 난폭해지더군요
하지만 그 상황에서 테스트중이라고 얘기 할 수도없고 암튼 그냥 먼저 보내려고 했습니다~
근데 이것들이 자기둘이 경쟁에 불이 붙기 시작하면서 한대가 제 앞으로 갑자기 확~!!! 들어오더군요~
철렁했습니다~~그와 동시에 브레이크를 살살 밟으면서... 열받아서 크락션을 힘차게 빵~!!!!!하고 눌렀는데...
제 크락션 소리가 그렇게 형편없는 것인 줄 그때 알았습니다...ㅜ.ㅜ 빵~하고 누르는 순간~~띠~~~~하더라구요...
정말 어의가 없었습니다...ㅜ.ㅜ 전혀 어필도 안되고 아예 무시되더군요...
부산와서 바로 조금 힘있는 전자혼(날리는건 아닙니다)을 사서 직접 다이 했습니다. 안전성 문제니까요...
근데 이게 마이너스 선을 연결하려고 보니까...스파이더마이너스 부분과 접촉이 되더라구요...문제 없는걸까요???
그리고 테크에어젯을 달고 자주 느끼는 거지만...브레이크 튜닝은 필수라는 겁니다.!!!
제동력 튠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무엇을 해야 하고....비용은 얼마가 들고...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견적 좀 부탁드리겠습니다~~(전화나 쪽지 다 괜찮습니다~ㅋ)
차가 출력이 좋아지다보니...제동력이 딸리는게 느껴집니다...
가끔 깜짝 깜짝 놀라거든요...
차가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만큼 잘 멈춰야 되지 않겠습니까?
빨리 이것부터 해결 해야겠습니다~~
그럼 이만....여기서 3차 시승기를 마치겠습니다~~
P.S- 그리고 질문이 하나더 있습니다~
인치업을 하려고 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가게마다 가격이 차이가 나네요~ㅜ.ㅜ
동호회 횐님들 말로는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물건사는게 제일 싸다고 하는데요~~
장착은 아는 정비소에서 장착하면 된다는데... 사장님 아시다시피 아는 정비소... 저는 여기 밖에 없거든요~~^^;
휠 장착과 얼라이먼트도 가능하십니까??? 혹시 그러면 실례가 되진 않는건지...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