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도서를 손쉽게 빌려다 보세요
- 6월부터 무등·사직·산수도서관 모든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반납 -
(시립도서관 264-9857)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시립도서관 이용자의 도서대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도서의 소장처를 불문하고 인접도서관에서도 도서를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도록 「상호대차서비스」를 6월부터 실시하기로 했다.
상호대차서비스란 무등·사직·산수도서관 도서를 소장도서관까지 방문하지 않고 열람도서를 인터넷·전화등으로 문의해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반납하는 제도이다.
도서관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시민들이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도록 3개도서관 장서 42만4천여권중 대출이 가능한 도서는 30만권 정도라고 설명하고, 상호대차서비스를 활용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3개시립도서관에서 상호대차서비스를 시범 추진하고 이용율이 높을 경우, 광주시내에 있는 중앙도서관, 금호교육문화회관, 일곡도서관, 송정도서관 등 12개 공공도서관과 협의해서 상호대차서비스를 확대 실시하는 방안도 적극 강구할 예정이다.
기타 시립도서관 장서 목록 및 대출방법, 상호대차서비스 이용등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광주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www.citybil.gwangju.kr), 무등도서관(264-9857), 사직도서관(671-0569), 산수도서관(232-6694)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