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7.5. 주일낮
맥추절
맥추감사절(녹색신앙의 회복)
절기의 은혜와 교훈, 레23:9-
기나긴 인고의 시간이 끝나고 넓은 들판 위로 호아금 물결 넘칠때 주름진 농부들의 얼굴에는 감격과 감사의 기쁨이 번져난다. 맥추감사절은 "겨울을 지나고 봄이 지나 여름이 시작되는 떄에 맞이하는 추수의 절기이며 감사의 계절이다. 이 감격과 감사의 날에 "첫 이삭한단"을 드리는 규례는 약속의 땅에 들어간 뒤에 첫 이삭을 드린 뒤에 비로소 백성들이 먹을 수 있었다.
이것은 Ɵ의 명령이요, 특별한 의미(은혜)가 부여되고 있고 있다.
1, 지금까지 과거에 받았던 은혜에 감사를 의미한다.
이스라엘에게 있어서 수확은 광야에선 전혀 거둘수 없는 민족이었다.
광야의 생활
:43, 감사의 절기이다.
1, 출애굽의 감사, 2, 도전과 반항에서도, 3, 타락과 방종의 삶을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 생활과 번영의 양식을 제공하시는 Ɵ
다윗은 내가 옛날을 기억하고 주의 모든 행하신 것을 묵상하며 주의 논의 행사를 생각하다.
시143:5
과거를 생각하고,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었던 사안을 배워야 한다.
2, 현재에 받고 있는 은혜를 감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첫 열매는 모든 소산물을 거둘 수 있도록 은총을 내리신 Ɵ께 감사하는 감사제이다.
과거에 대한 은혜 뿐 아니라 현재에도 함께 하시는 주심
Paul은항상우리를 x 안에서이기게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x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x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x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Ɵ께 감사하노라. 고후2:14
지금 누리고 있는 행복 가운데 Ɵ의 은혜와 축복이 아닌 것이 어디있겠는가?
지금 당하는 고통도 그 자체가 Ɵ의 은혜로 ㄱ마사해야 한다.
시24:1
3, 다가올미래에받을은혜를의미한다. 이날은즐거운날이요안식하셨으며아름다운실과와
병문안
아무것도가져가지않고, 한파인트의 ?을
거짓말
베네주엘라의 성당 예배 중 "불이야" 소동으로 "6천명의 신자들의 혼란으로 46명의 사상자, 경찰조사에 의하면 소매치기들이 작업을 위한 한 방편이었다고.
종려나무 버들가지를 들고 Ɵ앞에서 즐거워했다.
얼마나 유쾌한 날이 었겠는가?
이것은 x의 재낌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질 모든 성도들의 구원의 완성과 천국생활을 예표하는 절기라 할 수 있다. 계21:1-4
번영과 평화를 예표한다.
"그 날에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 남은 백성에게 영화로운 면류관이 되시며, 아름다운 화관이 되실 것이라."
사28:5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열을 불타며 갖게 한다.
사7:100 하기 때문에 감사
교후
1, Ɵ께 전적으로 의존한 신앙이다.
"처음 난것은 내것이다" 출22:29, 민18:12, 신18:4
처음것 => 모든것을대표하는것
처음 것을 요구하시는 Ɵ은 모든 것의 근원이시며, 모든 존재와 모든 힘의 소유자이기 때문이다.
성도는 첫 소산, 시간, 열정을 Ɵ께 드림으로 모든 것 또한 Ɵ께 의존하는 신앙을 견지하자.
2, Ɵ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신앙이다.
처음 것을 바치는 것은 Ɵ의 주격에 대한 인정이요, 모든 소유할수 있는 신앙
우리의 믿음의 표현이다. Ɵ의 주격의 믿음
처음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무리한 양 요구가 아니다. 고로 이 규례의 목적은 Ɵ우선의 명령이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Mt6:33
X가 우리의 머리가 되신다는 신앙고백
3, t,X를 구주로 믿는 신앙을 말한다. 처음 것은 T, X를 상징한다.
Rom8:23, 성령으로처음익은열매
고전15:23,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우리도 첫 열매를 맺히었던 그 나무에 접붙임을 받은 우리이며 X와 똑같은 부활의 열매, 영생의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승리자와 패배자
승자가즐겨쓰는말은 "다시한번해보자"이고
패자가 자주 쓰는 말은 "해봐야 별 수 없다"이다.
승자는차라리용감한죄인이되고
패자는 차라리 비겁한 요행을 믿는다.
s, 새벽을 깨우고
p, 새벽을 기다린다.
s, 7번 쓰러져도 8 일어나고
p, 쓰러진 7을 낱낱이 후회한다.
s, 달려가며 계산하고
p, 출발하기도 전에 계산부터 한다.
s, 다른 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나
p, 길은 하나 뿐이라고 생각한다.
s, 더 낳은 길이 있을 것을 생각
p, 갈수록태산일것이라고
s, 말에 여유가 있어 자신을 여러 모향으로 변화시킨다.
p, 자기하나가 쏙들어갈만한 상자속에 스스로 가두어 놓고 산다.
절기의 효험, 이스라엘에 있어서
1, 정치적인 효과, 매 절기 때마다 이스라엘인을 중앙 성소인 예루살렘으로 집결해야 했는데, 이는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국가연합을 공고히 하게 함.
2, 위생적인 효과, 국민국가건강에 큰 도움을 주었다.
1, 매주 몸을 깨끗이 씻는것, 안식일 절기때마다
2, 매년 무교절에 집을 꺠끗이 청소하는 것.
3, 먼 길일찌라도 예루살렘까지 걸어가는 도보행렬
3, 사회적인 효과
1, 절기때 마다 여행으로 우정, 동료의식, 이웃의식을 고취시킴
2, 서로간의 정보교환
3, 멀고 후미진 지역에 까지 예술 과학 지식이 전파되는 효과
4, 도덕적 효과
1, 젊은이는 미래를 바라보고
2, 늙은이들은 과거를 돌이켜 봄, 기억, 희망을 통한 교육
3, 이스라엘 민족의 관습, 전통
5, 신앙적인 효과
1, 신앙적인 통일과 고취
2, 과거에 민족해방에 대한 감사
3, 전능하신 Ɵ에 관한 신뢰의 회복
이마의 여드름, 누군가각 나를 짝사랑
얼굴에 여드름, 내가 다른 사람을 짝사랑하는 경우
왕여드름이 되어 백설공주가 나타나기를 기다림
쑤시고 아플정도로 커졌음, 고난을 되씹고 만지작거리면 커진다.
승리자는 7번쓰러져도 8번일어나고
패배자는 쓰러진 7번을 낱낱이 후회한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그 전기의 생산량이 전 캐나다가 쓰고도 남는다고 한다.
녹색신앙, 생명가치의회복
J,P,I,C
정의평화창조질서의보전
1일 140종이 멸종되어가고 있다.
Rev8:20 탄식하는 자유
자연 식학 = 말씀 계시 신학
인디언의 추장, 하늘, 땅, 자연을 팔수 있는가?
농작의 1/3이 산성화되어가고 있다.
공해 -> 10년이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의 배
지구를살리라
84, 지구환경보고서
환경문제
1, 모든 것은 진화한다는 망상을 없애야 한다.
2, 자원남용, 욕심때문에
공장에서폐수가쏟아지고
한국이 쓰레기 왕국1호이다.
Culture, 명, 문화
Culturate, 동, 경작한다.
1, 반자연은 반신앙
가죽옷을 입은 후로 자연 =/=
2, 땅과 사람은 공동운명체
3, 땅은 사람들의 소유가 아니다.
경작권만 주심
4, 인간은 땅의 위임관리자
지구의 수명이 얼마남지 않음
1, 살림파손, 주변 골판장
2, 대기의 보존이 파괴,
산성비, 오존층,
열대림이 파손, 이산화탄소
지구각 더워져간다.
1, 환경위기에 대한 인식의 일체
2, 3대 협약
3, 국제 환경감시기구
인간의 20%가 자원의 80%소비
대기의 75%를 오염 기후변화협약: 온난화 방지
생물다양성 협약: 50명 중140종
삼림원칙: 생태학적 종말의 위기
천재, 인재,
공해병 -> 산업병
인간의타락에서
X의 피
1, 시험을 이기게 함
2, 정결한 맘을 얻게 한다.
Adam -> 지금까지
3, 날마다 부정한 것을 맑게 해준다.
찬송이 되게 한다.
4, 죄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 부수적인 것을 해결함
우리의할일
믿음으로
1, 전도 -> 죄값을 받으리라 했다(겔)
2, 헌혈 -> 문제를깨끗한피, 내몸같이사랑되어지지않는다
주님의 피에 대한 감사, 피의 형제
3, 자연보호, 살려야 한다.
Preached by rev. E. N. Jung
Edited by K. S. 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