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에서 현재 판매하는 전 차종에 대해서 소개를 드립니다.
현재 이베코가 수입차 판매 회사 중에는 가장 다양한 차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트랙터와 덤프를 시작으로 중형트럭인 유로카고에 이어서 준중형 차량인 데일리 카고와 밴을
판매했고, 이후 대형카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베코가 판매하는 전 차종에 대해서 판매가 진행된 순서로 사진과 함께 기본 소개 및
사양을 알려드립니다.
◆ 트랙터
트랙터는 2015년 9월 경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꾸준하게 제품 개선을 거치면서 이베코의 대표 차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콘테이너 운송으로 많이 활용되는 460/570마력 하이탑과 B.C.T와 탱크로리 용으로 사용되는 510마력
미들탑 트랙터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신모델 S-way 트랙터가 출시되어 고객의 호응도 및 반응이 아주 좋아서 인기 차종으로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신모델 S-way 트랙터 모습 >
◆ S-way 트랙터 종류 및 사양
구 분 | 460마력 하이탑 트랙터 | 510마력 미들탑 트랙터 | 570마력 하이탑 트랙터 |
탑 | 하이탑 | 미들탑 | 하이탑 |
엔 진 | 460마력 (커서11엔진) | 510마력 (커서13엔진) | 570마력 ← |
트랜스미션 | ZF12단자동 (Troxon) | ← | ← |
리타더 | 있음 | ← | ← |
자동제동장치 | 있음 | ← | ← |
에코롤 | 있음 | ← | ← |
무시동히터 | 있음 | ← | ← |
무시동에어컨 | 없음 | ← | 있음 |
차선이탈경고장치 | 있음 | ← | ← |
가죽시트 | 있음 | ← | ← |
조수석에어시트 | 있음 | ← | ← |
◆ 덤 프
판매를 시작한 시기는 트랙터와 함께 2015년 9월경입니다.
현재는 신모델 T-way 15톤덤프가 판매되고 있는데 이 차종은 국내 2개사(현대, 대우)를 제외하고는 이베코가
유일하고, 제품력을 인정받아서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신모델 T-way 15톤덤프 모습 >
◆ T-way 15톤덤프 종류 및 사양
구 분 | 15톤 덤프 |
고급형 | 경제형 |
캡/캡틸팅 | 데이캡/전동식 | 데이캡/수동식 |
엔 진 | 410마력 (커서13엔진) | ← |
트랜스미션 | ZF 16단자동 | ZF 16단수동 |
에코롤 | 있음 | 없음 |
감속기 | 있음 | ← |
HYVA 실린더 | 적용 | ← |
타이어 | 전축 | 385/65R | ← |
후축 | 315/80R | ← |
유압식 리타더 | 있음 | 없음 |
휠홀더 | 있음 | 없음 |
EBS / LDWS / ESP | 있음 | ← |
연료탱크(L) | 알루미늄(290L) | ← |
헤드라이트 & 테일램프 | LED | 할로겐 |
7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 있음 | ← |
스티어링휠 커버 | 고급가죽 | 소프트터치 |
에어컨 | 풀오토 | 매뉴얼 |
◆ 유로카고
중형트럭인 유로카고는 2017년 3월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칼라는 고마력(320마력)에 하이탑 차량은 파란색, 일반마력(280마력)에 로우탑 차량은 주황색이었는데
최근에는 모두 흰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차종은 다양한 축간거리기 있어서 고객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유로카고 출고차량 모습 >
◆ 이베코 유로카고 카고트럭 종류 및 사양
축간거리(mm) | 6,570 | 5,670 | 5,175 | 4,590 |
엔진마력 | 320 | 320 | 280 | 320 | 280 | 320 |
적재함길이(mm) | 8,800 | 7,600 | ← | 6,750 | ← | 5,900 |
캡 | 하이캡 | 미들캡 | ← | ← | ← | ← |
트랜스미션 | ZF 12단자동 | ← | ZF 6단자동 | ZF 12단자동 | ZF 6단자동 | ZF 12단자동 |
후축서스펜션 | 에어(4백) | ← | ← | 판스프링 | 에어 | 판스프링 |
자동제동장치 | 있음 | ← | ← | ← | ← | ← |
차선이탈 경고장치 | 있음 | ← | ← | ← | ← | ← |
무시동히터 | 있음 | ← | ← | ← | ← | ← |
오토크루즈 | 있음 | ← | ← | ← | ← | ← |
용 도 | 카고/탑차 | 카고 | ← | 활어차/ 가축차 | ← | 사료차 |
◆ 데일리
준중형 차량인 데일리는 2018년 6월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카고, 더블캡, 밴 등으로 다양한 종류로 판매를 시작했고, 현재 고급 캠핑카 시장에서는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고, 다른 용도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후 모델 변경을 거쳐서 지금은 뉴데일리로 판매가 되고 있고, 칼라는 초기에는 파란색이었는데 현재는
흰색으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다만 주문 차량에 대해서는 칼라 선택이 가능하며, 차량의 구성은 표준형과 풀옵션형으로 구분되고,
서스펜션이 판스프링과 에어로 구분됩니다.
데일리 승합차도 판매를 검토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야 하므로 결론은 단정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뉴데일리 카코트럭 사진 >
< 뉴데일리 더블캡 사진 >
< 뉴데일리 밴 사진 >
◆ 이베코 뉴데일리 카고트럭 종류 및 사양
축간거리(mm) | 4,100 | 4,350 | 4,750 | 5,100 |
구 분 | 표준형 | 표준형 | 풀옵션 | 기본형 | 기본형 |
엔진마력 | 180 | ← | ← | ← | ← |
적재함길이(mm) | 4,600 | 5,000 | ← | 5,600 | 6,100 |
탑길이(mm) | 5,200 | 5,600 | ← | 6,200 | 6,700 |
캡 | 세미본네트 | ← | ← | ← | ← |
트랜스미션 | ZF8단자동 | ← | ← | ← | ← |
서스펜션 | 판스프링 | ← | 에어 | 판스프링 | 에어 |
자동제동장치 | 있음 | ← | ← | ← | ← |
차선이탈방지장치 | 있음 | ← | ← | ← | ← |
적응형오토크루즈 | 있음 | ← | ← | ← | ← |
체중감응형운전석시트 | 있음 | ← | ← | ← | ← |
운전석에어백 | 있음 | ← | ← | ← | ← |
시티브레이크 & 차선유지지원장치 & 큐어시스트 & 측풍제어지원장치 & 전자식파킹브레이크 & 힐디센트 & 트랙션플러스 | 없음 | ← | 있음 | 없음 | ← |
◆ 이베코 뉴데일리 더블캡 카고트럭 사양(풀옵션)
차 량 명 | 뉴데일리 더블캡 카고트럭 |
축간거리(mm) | 4,350 |
구 분 | 풀옵션형 |
엔진마력 | 180 |
적재함 길이 x 넓이 x 높이(mm) | 4,100 x 2,310 x 380 |
캡 | 세미본네트 |
트랜스미션 | ZF8단자동 |
서스펜션 | 판스프링 |
자동제동장치 | 있 음 |
차선이탈방지장치 | 있 음 |
적응형오토크루즈 | 있 음 |
체중감응형 운전석시트 | 있 음 |
운전석에어백 | 있 음 |
시티브레이크 | 있 음 |
차선유지지원장치 | 있 음 |
큐어시스트 | 있 음 |
측풍제어지원장치 | 있 음 |
전자식파킹브레이크 | 있 음 |
힐디센트 | 있 음 |
트랙션플러스 | 있 음 |
◆ 이베코 뉴데일리 밴 종류 및 종류 및 사양
종 류(높이기준) | H1 | H2 | H3 | H3L |
적재공간 크기(m3) | 9 | 12 | 18 | 19.6 |
축간거리(mm) | 3,520 | ← | 4,100 | ← |
차량 | 길이(mm) | 5,600 | 6,000 | 7,170 | 7,540 |
높이(mm) | 2,320 | 2,700 | 3,050 | ← |
적재칸 | 높이(mm) | 1,530 | 1,900 | 2,100 | ← |
길이(mm) | 3,130 | 3,540 | 4,680 | 5,125 |
폭(mm) | 1,800 | ← | ← | ← |
엔진마력 | 180 | ← | ← | ← |
트랜스미션 | ZF8단자동 | ← | ← | ← |
서스펜션 | 판스프링 | ← | 에어 | ← |
자동제동장치 | 있음 | ← | ← | ← |
차선이탈방지장치 | 있음 | ← | ← | ← |
적응형오토크루즈 | 있음 | ← | ← | ← |
체중감응형 운전석시트 | 있음 | ← | ← | ← |
운전석에어백 | 있음 | ← | ← | ← |
후축타이어 | 단륜 | ← | 복륜 | ← |
◆ 대형카고
대형카고는 2021년 9월경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X-way라는 신모델로 판매를 시작는데 대형카고가 출시되면서
이베코로서는 최고의 차량 구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13리터 엔진과 ZF Traxon 변속기를 적용하는 파워트레인은 차량의 성능 및 연비에 있어서 경쟁력이 충분하리라
기대하고 있고, 실제로 출고 후 고객 반응도 아주 좋습니다.
◆ X-way 대형카고 종류 및 사양
구 분 | 6x4 (14톤) | 8x4 (25톤) | 10x4 (26톤) |
탑 | 미들탑 | 미들탑 | 미들탑 |
엔 진 | 510마력 (커서13엔진) | 570마력 (커서13엔진) | 570마력 ← |
트랜스미션 | ZF12단자동 (Troxon) | ← | ← |
리타더 | 있음 | ← | ← |
자동제동장치 | 있음 | ← | ← |
무시동히터 | 있음 | ← | ← |
차선이탈경고장치 | 있음 | ← | ← |
가죽시트 | 있음 | ← | ← |
냉장고 | 있음 | ← | ← |
후축서스펜선 | 에어타입(4백) | ← | ← |
가변축 | 없음 | ← | 있음(조향가능) |
이베코 최효동소장 (010-3318-0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