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출시된 인챈트리스 개선점 적고 갑니다.
캡쳐화면이다보니 화질 양해 부탁드립니다.
건설적인 토의를 하고자 글을 올리니 누칼협? 이런식의 불필요한 댓글은 지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VE
월식의 mp회복 옵션은 좋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인챈유저들이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일식 효과입니다.
이 일식은 제가 팔라를 하면서 지겹도록 효율똥망이라고 얘기한
'매초 최대hp 회복' 옵션인데
이 패시브의 개편을 원하는
이유는
1. 위 옵션을 가지고 있는 '디펜더', '팔라딘'의 경우 최대 hp가 많은데 인챈트리스는 소서계열로 피통차이가 최소 2000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 효율 똥망의 이유
2. 그냥 '매초 최대 hp회복' 자체가 설계미스입니다. 타 직업또한 수치에 대한 상향을 주어야 각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잘 살리는 패치가 될것같습니다.
-> 옵션자체가 오딘겜에서 효율이 전혀 안나옴
3. 일식의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매초 최대hp회복'의 수치상향이 없다면 차라리 일식과 월식의 쿨타임을 줄여주시면 인챈트리스의 유지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선안
1. 매초 최대 hp회복의 수치증가
2% -> 4-5%
2. 수치증가를 안할거면 일식/월식 쿨타임 감소
20초대에서 10초대로 감소
타직업의 경우 '입힌 데미지' 비례 피해 흡수량으로 되어있습니다
일명 '피흡'스킬입니다.
인챈트리스의 경우 특이하게 회복으로 되어있는데
오딘의 모든 직업에서 프리스트를 제외하고 회복스킬의 수치가 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인챈트리스도 피해갈수 없었습니다.
개선점
1. 피회복 -> 입힌피해량 비례 데미지 흡수량(피흡)으로 교체
2. 혹은 회복수치 조정 -> 기본 회복량 10% 강화 시 1.5%
10강시 1발당 25%로 4발쓸때 만피는 되야하지 않겠습니까?
10강이 현실적으로 힘든 '영웅'스킬입니다.
3. 회복으로 컨셉을 잡을거면 치유량 수치에 영향을 받게 수정
PVP
인챈트리스의 경우 핵심은 '넘어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딘에서 넘어짐을 가지고 있는 버서커와 발키리의 경우 그 어떤 직업도 즉발 넘어짐이 아닌 직업이 없습니다.
같은 계열의 소서에서도 초중반 아크메이지의 CC기가 즉발이 아니어서 외면을 받아왔었지만
'서릿발'이라는 희대의 사기 패시브스킬로
'눈보라'
'차가운기운'
'얼음가시'
'얼음꽃'
4가지 스킬이 확률성 즉발 CC가 되어
떡상을 했습니다
이에 인챈트리스의 경우 3가지의 넘어짐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1.5억의 전설 스킬이지만 걸어서 피할수 있는 넘어짐 스킬
걸어서 전설스킬, 그것도 메인cc기를 피할수 있는 직업은 오딘하면서 처음인 것 같습니다.
세인트의 섬광폭발에서 모티브를 왜 해온지 모르겠는 발동시간 2초 이상의 넘어짐
(발동시간패널티까지 있지만 70프로도 아닌)스킬
연계기를 다 사용해야 8강기준 36%로 넘어뜨릴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돈을 들여서 신규 캐릭터를 해보겠다고 왔지만
PVE에서의 미미한 수치의 '회복스킬'
PVP에서의 타직업대비 느린 cc기
이 두가지로 직업의 정체성이 모호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어둠의 낙인'(영웅스킬)을 즉발 넘어짐 기술로 개선 (넘어짐 수치 유지)
2. '혼돈의 심판'(전설스킬)을 걸어서 피할 수 없게 개선
(설치형 기술 -> 선판정 기술로 변경)
무닌의 깃펜 제작으로 만들수있는 패시브입니다.
인챈트리스의 스킬들을 쭉 보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는데
어둠상태를 부여하는 스킬이 3개 밖에 없습니다.
위 3개의 스킬들은 사냥할때는 모르겠지만 pvp할때 거의 4~5번째 사이클 막바지에 쓰는 스킬들인데
이러면 패시브의 도움이 거의 안됩니다.
개선안
1. '혼돈의 심판', '어둠의낙인' 스킬에 어둠상태 부여 추가
2. '어둠의 보호막'상태에서 피격시 어둠상태 부여
이번에 출시된 인챈트리스는 개선점이 그닥 많지 않은
'좋은 밸런스'를 가진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에 기재된 내용들이 캐릭이 가진 밸런스를 모두 상쇄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추후 업데이트에서 캐릭터들의 밸런스 조정을 할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위 개선점을 참고해 주시길 간곡히 빕니다.
첫댓글 인첸은 너굴맨이 처치 햇으니 안심하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