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성수기와 비수기가 따로 없는 인기만점 여행지 마카오, 홍콩이다. 친구와 함께 떠나는 쇼핑&미식 여행부터, 부모님 모시고 떠나는 효도여행, 아이와 함께 떠나 즐기는 테마파크 여행 등 다양한 여행 컨셉으로 떠날 수 있는 마카오&홍콩 3박4일 핵심 루트를 소개한다.
홍콩 여행시작은 침사추이부터!
홍콩 여행 시작은 침사추이부터 시작해보자. 구룡 반도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홍콩 첵랍콕 공항에서도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여행지이다. 지하철 MTR출구 어디에서나 볼 수 있기 때문에 몽콕, 센트럴, 완차이, 코즈웨이베이 등으로 이동도 쉬운 곳이다. 쇼핑이 주목적이라면 하버시티, 실버 코드, 케이 일레븐 쇼핑몰은 필수.
Tip. 인천 - 홍콩 항공편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항공 / 캐세이퍼시픽 / 홍콩 익스프레스 / 홍콩 에어라인 / 타이항공 매일 출발
홍콩 여행의 핵심, 센트럴 일대
홍콩 센트럴 중심으로 셩완, 완차이, 코즈웨이베이까지 이어지는 메인도로가 홍콩 섬 관광의 핵심이다. 하늘을 찌를 듯한 높은 빌딩 숲과 화려한 광고가 붙은 2층 버스와 트램이 지나다니며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빅토리아 피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홍콩 명소로, 센트럴과 빅토리아 하버, 멀리 침사추이까지 한눈에 조망이 가능하다. 소호와 란콰이퐁 일대도 놓치지 말아야할 포인트이다.
아이&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홍콩 테마파크
동아시아 최대 규모인 홍콩 테마파크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선 필수이다. 2005년에 오픈한 홍콩 디즈니랜드와 무려 3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랑받은 오션 파크(Ocean Park)가 바로 이곳이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화려한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희귀한 동물까지 관람할 수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테마파크이다.
홍콩 외곽 지역 여행할 계획이라면, 옹핑 케이블카, 포린 사원, 타이오 마을, 드래곤스 백 트래킹 등을 다녀오길 추천한다.
Tip.홍콩 테마파크 여행 홍콩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 MTR 구룡 역 기준, 통청 라인 탑승, 써니베이 역에서 ㅎ하차, MTR 디즈니랜드 리조트 라인으로 환승 오션파크 가는 방법: MTR 애드리멀티 역 기준, 사우스 아일랜드 라인 탑승, 오션파크 하차
마카오 당일치기는 덤!
홍콩여행시 하루정도는 마카오에 투자해보자. 홍콩에서 마카오까지는 페리로 약 1시간 30분 거리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다. 성아노니오 성당, 성도미니크 광장, 세나도 광장, 대성당, 성로렌스 성당, 타이파 빌리지 등을 둘러보거나, 마카오의 오래된 건물 사이사이를 거닐며, 에그타르트를 맛보는 것도 추천한다. 베네시안 호텔과 윈마카오 등 최고급 호텔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홍콩여행시 마카오 투어도 놓치지 말자.
Tip.마카오행 페리 터미널 첵랍콕 공항 스카이 피어, 구룡 반도의 차이나 페리 터미널, 홍콩섬 셩완 역의 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이 있다.
마카오&홍콩 여행 호텔 추천!
공항접근성과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을 따져봤을때 홍콩 자유여행시 침사추이에 호텔을 잡는 것이 편리하다. 침사추이 네이던 로드와 그랜빌 로드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미라 홍콩'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