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원푸드 시스템
 
 
 
카페 게시글
요리 레시피 스크랩 냉커피맛있게 타는법
진솔-(주선) 추천 0 조회 488 11.07.19 08:52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뜨거운물을 넣으실때 한꺼번에 넣지 마시고 조금넣고 저어준다음에

나머지물을 부어주세요 ^^

그렇게해야 좀 더 깊은맛이 납니다

그리고 얼음도 2~3개정도 먼저 넣어주셔서 물의 온도를 낮춰주신후에 나머지얼음을 띄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커피는 티스푼으로 2 :2 :2(커피 설탕 프림)로 넣잖아요
냉커피는 좀 더 진하게 타야 맛있거든요
얼음 넘 많이 넣으면 싱거워지거든요. 냉커피는 싱거우면 맛 없어요^^

냉커피 맛있게 타는법   
* 구수한 맛 냉커피

1. 맹물 200c +  흰우유 200cc + 아이리쉬 커피 1t + 맥심 모카 골드 커피 1T +  설탕 2T 를

 쉐이커에 넣고 흔들어 섞은 다음 얼음을 넣는다.

 쉐이커 -  타파웨어에서 나오는 미숫 가루 타는 통 또는 가루 녹차 풀때 쓰는 통

2. 우유가 없을 때

 맹물 200cc 에 맥심 모카 골드 1 + 1/2T 과 설탕 1 + 1/2T 과 프리마 1T를 쉐이커에

 넣고 흔들어 섞은 다음 얼음을 넣는다. (1번 보다는 맛이  떨어짐. )

* 깔끔한 맛 냉커피

1. 원두 커피의 경우 한잔에 40 - 50cc ( 진하게) 또는

   인스탄트 커피의 경우 2-3작은술을 95도 안팎의 물에 녹여 원액을 만든다.

   설탕 대신 시럽을 넣는 것이 좋다.

  (시럽은 설탕과 물의 비율을 1:1.5의 비율로 25분 끓인 것입니다.)

( 탑 노하우 )

1. 액상 크림은 마시기 직전에 넣는데 젓지 말고 마시면 크림이 아래로 흘러 내리며 천천히

 혼합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2. 설탕 가루를 사용하면 잘 녹지 않으므로 설탕 시럽을 준비한다.

3. 마실 때에는 스트로우로 즐긴다.


이렇게 먹어도  맛있다더라구요^^!

그럼 맛있게 드세용~~~^^!!!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