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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 |
nu |
du |
lu |
mu |
bu |
su |
u |
ju |
chu |
ku |
tu |
pu |
hu |
[참고] 알파벳 음가 연습
g ................. 9 ...................................= 구 ........................................................... 가
m .................. 엉덩이(똥싸는 소리)........ = 음~ .............................................................. 마
b ..................ㅂ(오른쪽 윗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리면
소문자 b와 비슷한 모양으로 '브'라고 인지시킴).......................................... 바
p ..................풍선을 연상시켜 '프'라고 가르친 후, 입술을 벌려서 '프'로 발음연습 ............ 파
f.................. 풍선이 나무가지에 걸려 터져버린 풍선 '프' 라고 인지시킨후,
아랫입술을 윗이빨로 반쯤물어 '프'라고 발음 ............................................. 파
( p 과 f 는 음가와 동시에 혀 모양까지 인지시켜 발음공부도 동시에 함.)
n ...................엉덩이(한쪽) 이어서 '은'이라 가르친 후 'ㄴ'을 인지 시킨 후, ............................나
s .................. 뱀 이 스스스 기어가는 소리로 '스'라고 가르친 후 ........................................ 사
h ................. 의자를 연상시킨 후 아이와 같이 의자주위를 10바퀴정도 돈 후
숨이 차서 '흐흐흐' 소리를 낸 후 ................................................................... 하
d................. 'd글자 모양을 떼어 'c와 l' 로 나눈 후 'c'자 모양에서
'ㄷ'을 연상시켜 ''드 '한 후 ................................................................ 다
r ................ 아이와 한글 '라'를 공부할 때를 떠올려 라라라 한 후
r자를 혀 모양으로 인지시켜 '르 한 후 .......................................................... 라
l ............... r자를 혀 모양으로 인지시켜 공부한 후 'l'자는
혀가 차렷한 것으로 인지시켜 '르' 한 후 .......................................................... 라
( r 과 l 은 음가와 동시에 혀 모양까지 인지시켜 발음공부도 동시에 함.)
j .......... ...... 지팡이 모양을 연상시켜 '즈' 한 후 ................................................................ 자
z ............... 우리아이가 좋아하는 마징가제트를 연상시켜 'z'한 후 ........................................ 자
c................. 하마 입을 연상시켜 'c'가 포함되게 하마를 그려 c가 하마입이 되게 그린 후
하마 입이 크다고 '크' 연상시킨 후 ....................................................................카
k ..................태권도 모양을 하면서 발로 차고 거꾸로 뒤집고 엎어치기 하여
k자를 'ㅋ'모양을 만들어 '크'연상 후 .................................................................카
t ............... 아이와 함께 서서 't 자를 몸으로 만든 후,
윗부분이 머리, 양팔을 벌리고 티셔츠를 입고
구부러진 't' 아랫부분을 다리라고 연상 시켜
발로 툭 차는 모습을 만들어 '트' .....................................................................타
ch .............. 'h'를 의자모양으로 가르쳤기 때문에 'ch'를 의자차로 만들어
하루종일 차놀이를 하였다. 그래서 '츠'를 연상시킨 후 .................................... 차
u ............. 손잡이가 달린 컵을 놓고 '아'자를 인지시킨 후
소리내지 않고 입 모양만 '아'를 만들어 연습시킴............................................. 아
노래처럼읽기 13음절표
g |
n |
d |
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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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
b |
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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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
j |
ch |
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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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
p |
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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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
d |
b |
s |
j |
가나다라
마바사
아자차카
타파하
까따빠싸짜
자음카드영어... (xxx) 42음절표
<5단계> 2 바이트 학습 : 둘째줄 (고노도로~)
자음+u(아)..............한글의 자음카드 방식으로
세로방향읽기 (가 고 구)
가 나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카 타 파 하
gu |
nu |
du |
lu |
mu |
bu |
su |
u |
ju |
chu |
ku |
tu |
pu |
hu |
go |
no |
do |
lo |
mo |
bo |
so |
o |
jo |
cho |
ko |
to |
po |
ho |
goo |
noo |
doo |
loo |
moo |
boo |
soo |
oo |
joo |
choo |
koo |
too |
poo |
hoo |
자음카드영어... (xxx) 100음절표
<6단계> 2 바이트 학습 (넷째줄 기 니 디 리 ~)
자음 + u (ㅏ)
자음 + i (ㅣ)
한글의 자음카드 방식으로
세로방향읽기(가고구, 기개개)
가 나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카 타 파 하
gu
|
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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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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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 ru |
mu
|
bu
|
su
|
u
|
ju zu |
chu
|
ku cu |
tu
|
pu fu |
hu
|
go
|
no
|
do
|
lo ro |
mo
|
bo
|
so
|
o
|
jo zo |
cho
|
ko co |
to
|
po fo |
ho
|
goo
|
noo
|
doo
|
loo roo |
moo
|
boo
|
soo
|
oo
|
joo zoo |
choo
|
koo coo |
too
|
poo foo |
hoo
|
gi
|
ni
|
di
|
li ri |
mi
|
bi
|
si
|
i
|
ji zi |
chi
|
ki ci |
ti
|
pi fi |
hi
|
ga
|
na
|
da
|
la ra |
ma
|
ba va |
sa
|
a
|
ja za |
cha
|
ka ca |
ta
|
pa fa |
ha
|
ge
|
ne
|
de
|
le re |
me
|
be ve |
se
|
e
|
je ze |
che
|
ke ce |
te
|
pe fe |
he
|
자음카드영어... (xxx) 한글 받침처럼 3동작으로
<7단계> 3바이트 학습
gu...m
(1동작)
* 앞의 2바이트만 보고 나머지는 손끝으로 가리고 10박자로 길게 읽기
(중간동작)
* 혀 물기 : n(ㄴ) t(ㅌ) d(ㄷ) j(ㅈ) s(ㅅ) z(ㅈ)
* 입술 묶기 : m(ㅁ) f(ㅍ) b(ㅂ) p(ㅍ) v(ㅂ)
* 혀끝 붙이기 : r(ㄹ) l(ㄹ)
* 위아래 이 물기 : g(ㄱ) k(ㅋ) c(ㅋ) q(ㅋ) h(ㅎ)
(3동작)
* 힘쓰는 소리...매우 길게 내는 똥 누는 소리
자음카드 영어 ... (xxx 3바이트 + 1바이트)
han + d
3바이트 + 2바이트
can + dy
< 8단계 > 4~ 5바이트 학습
* 단모음 a, e, i, o, u 익히기
복합 글자 읽는 법
복합 글자 |
파 닉 스 |
단 어 |
a-e |
에이 |
cake, name, wave, base, gate game, date |
ay |
paly, gray, say, day, may, way, stay | |
ai |
nail, sail, tail, pain, chain, paint | |
au |
오~ |
auto, author, autumn, August, sauce |
aw |
law, jaw, paw, draw, straw | |
ee |
이~ |
sleep, green, beef, bee, see, three, jeep, sheep, week |
ea |
seat, eat, sea, team, cream, bear, meat, speak | |
ew |
유 |
new, news, dew, chew, crew, screw, stew |
i-e |
아이 |
bike, kite, mine, site, nine, five, time, rise |
ie |
pie, die, tie, lie | |
igh |
high, light, sight | |
y |
sky, dry, cry, try, my, by, bye, fly, why | |
i |
I, hi, behind, mind, blind, climb, kind , find, | |
o-e |
오우 |
pole, phone, cone, rope, bone, stone, open, close, hope |
oa |
read, coat, boat, goat, toast, soap, goal | |
ow |
snow, grow, know, low, slow, window, pillow, narrow | |
oo |
우~ |
book, hook, goose, balloon, moon |
oi |
오이 |
oil, boil, soil, coin, choice, voice, join, joint, |
oy |
boy, joy, toy, soy, annoy, enjoy, royal, voyage, | |
ou |
아우 |
house, south, mouse, found, around, cloud, shout |
ow |
bow, owl, cow, town, down, flower, brown | |
ar |
아~ㄹ |
card, star, far, jar, dark, bark, yard, shark |
or |
오~ㄹ |
morning, horse, world, short, work, corn |
er |
어~ㄹ |
paper, water, teacher, soccer, river, computer, farmer |
ir |
girl, bird, shirt, circle, stairs, dirty, thirsty | |
ur |
burn, nurse, purple, turn, turtle, squirrel, hurdle |
복합 글자 |
파 닉 스 |
단 어 |
ng |
받침 o |
sing, king, ring, song, pong |
sh |
쉬 |
she, shine, shop, shampoo, shark, shock, shadow |
ch |
취 |
church, choice, cherry, champion, match, hatch, |
th |
드 |
this, that, they, these, than, those, their, |
th |
쓰 |
thing, tooth, third, thank, thumb, north |
wh |
(흐)우 |
why, white, wheel, what, whisle, white, where, whale |
ph |
프 |
phonics, graph, dolphin, |
gh |
프 |
laugh, tough, |
그 |
gho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