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
1주 |
2주 |
3주 |
4주 | |
8월 5일 ~ 8월 10일 |
8월 12일 ~ 8월 17일 |
8월 19일 ~ 8월 24일 |
8월 26일 ~ 8월 31일 | ||
주제 |
여러 가지 교통기관 |
교통기관의 변천과정 |
편리한 교통기관 |
안전한 교통문화 | |
등원 및 맞이하기 |
⋅여러 가지 교통 기관에 대해 이야기 하며 인사나누기 |
⋅등원할 때 본 교통기관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
⋅내가 이용해 본 특별한 교통기관에 대해 이야기 하며 인사 나누기 |
⋅교통안전 규칙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 |
자유선택활동
|
쌓기 영역 |
⋅입체 도로 구성하기 ⋅활주로 만들기 |
⋅자동차를 만들어요. |
⋅기차역 구성하기 |
⋅블록으로 만든 자동차 ⋅우리 원 버스 만들기 |
역할 영역 |
⋅기관사 되어 보기 |
⋅뱃놀이 ⋅정비소 놀이 |
⋅기차역 놀이 |
⋅교통안전 지킴이 되어 보기 ⋅승하차 놀이 | |
미술 영역 |
⋅(명화감상) 자동차가 있는 풍경 ⋅명화 속 배 그리기 |
⋅나는 팝 아티스트 ⋅로켓 만들기 |
⋅점으로 그리는 기차 |
⋅내가 만든 교통 표지판 | |
언어 영역 |
⋅내가 이용한 교통기관 작은 책 ⋅육상 교통기관 글자 자석 |
⋅동화 ‘서둘러 발명 박사와 자동차’ ⋅‘교통기관’하면 떠올라요. |
⋅경찰차와 구급차 ⋅도와주세요. |
⋅교통안전 수수께끼 ⋅약속 책 만들기 | |
수 조작 영역 |
⋅모양 조각으로 교통기관 구성하기 |
⋅이렇게 변했어요. |
⋅자동차 패턴놀이 ⋅표가 필요해요. |
⋅올바른 표지판은 몇 개일까요? | |
과학 영역 |
⋅(요리) 고구마 스프레드로 만든 교통기관 |
⋅물에 뜨는 배 ⋅로켓이 날아가요. |
⋅풍선 자동차 ⋅하늘에도 길이 있어요. |
⋅갑자기 움직이면 위험해요. | |
음률 영역 |
⋅(음악감상) 크시코스의 우편마차 |
⋅다양한 경적소리 |
⋅어떻게 할까? |
⋅노래에 맞추어 자전거 벨 연주하기 | |
대소그룹활동 |
이야기 나누기 |
⋅내가 이용한 교통기관 ⋅내가 궁금한 교통기관 ⋅육상 교통기관 ⋅항공 교통기관 ⋅해상교통기관 |
⋅옛날에는 어떻게 다녔을까? ⋅자동차의 시간여행 ⋅자동차가 궁금해요. ⋅신기한 교통기관 |
⋅일하는 자동차 ⋅물건을 나르는 교통기관 ⋅다른 나라의 특별한 교통기관 ⋅교통기관에 사용되는 에너지 ⋅정류장을 이용해요. |
⋅안전하게 길을 건너요. ⋅교통안전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 ⋅약속을 지켜요. ⋅안전하게 타고 내려요. ⋅우리 모두 편리하게 이용해요. |
새노래 |
⋅돛단배 |
⋅씽씽 굴러가는 바퀴 |
⋅더 빠른 것, 더 느린 것 |
⋅기차놀이 | |
동화 동극 동시 |
⋅(동시) 머물지요. ⋅(동화) 쪼꼼 나라의 게으른 공주 |
⋅(동화) 지하철을 타고서 |
⋅(동화) 꽃을 나르는 푹푹호 ⋅(동화) 동화 속 자동차 만들기 |
⋅(동시) 신호등이 말해요. ⋅(동화) 차례를 지켜요. | |
조형 |
⋅이용하고 싶은 교통기관 만들기 |
⋅배 만들기 |
⋅철사가 만드는 길 |
| |
신체 게임 |
⋅(신체) 비행기야 날아라 ⋅(게임) 오르막길 내리막길 |
⋅(신체) 자동차일까? 배일까? ⋅(게임) 교통기관 소리 맞히기 |
⋅몸으로 부르는 ‘어덯게 할까?’ |
⋅(게임) 달려라! 멈춰라! | |
안전교육 |
⋅(생활안전) 안전한 장소에서 놀아요. |
⋅(약물오남용) 약의 유통기한과 보관법 |
⋅(재난대비) 자연재해 (폭우, 홍수, 태풍, 가뭄) |
⋅(소방안전) 소방서에서 하는 일 ⋅(소방대피훈련) 누전으로 인한 화재 시 대피해요. | |
현장학습 및 원내행사 |
⋅수성 랜드 자연생태 창의캠프 |
|
⋅뮤지컬관람 |
⋅성장체형검사 ⋅봉숭아 물 들이기 | |
기본생활 습관 |
⋅(예절) 대중교통 이용 시 어른께 자리를 양보해요. |
⋅(절제) 차 안에서는 장난치지 않아요. |
⋅(질서) 교통 신호를 알고 지켜요. |
⋅(인성) 교통 경찰관께 감사의 마음을 가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