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중심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여온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
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사람인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 처음 구인구직사이트가 포함된 2008년부터 지금까지 5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취업포털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전문기관을 통해 한번 더 검증 받은 것이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 모델로, 특히 2010년부터 중국, 일본, 홍콩에 이어 올해 싱가포르까지 동일한 모델로 서비스품질을 평가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조사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63개 일반서비스업, 7개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총 289개 기업(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3개월간 8만3천4백명에게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를 병행했다.
사람인은 구인구직사이트 부문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고점인 65.4점을 받아 1위에 등극했다. 평균(63점)보다 2.4p, 가장 낮은 잡코리아(61.5점)보다 3.9p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결과는 사람인이 그 동안 구직자 중심 공채 서비스로 각광을 받은 것과 더불어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이라는 신개념 서비스로 취업포털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였기 때문이다. 사람인의 공채속보, 공채 요점정리, 채용설명회 밀착취재 등 공채 전문 서비스는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스마트 매칭 서비스인 ‘아바타서치’와 ‘판도라매칭’은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가 맞춤형 채용 및 인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최근 런칭한 ‘패턴분석 서비스’는 개인별 취업포털 사이트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채용정보 및 인재정보(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당신의 꿈에 지원합니다’ 캠페인으로 구직자를 응원하고, ‘신생기업 지원 캠페인’과 인적성검사 무료 이용 등을 통해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도와 취업시장의 폭과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사람인은 구직자들의 취업사이트 방문자수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올해 들어 42주 중 무려 41주 동안 취업사이트 주간 순방문자수 1위(코리안클릭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의 취업포털 사이트로 선정된 것은 사람인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취업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리딩 컴퍼니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