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iQ 3D HD300과의 첫만남을 보실 수 있는 링크... http://blog.daum.net/beckhom/5960402 http://cafe.daum.net/finedriver/DryL/10 http://cafe.daum.net/newguidepoint/Lvqx/17 http://blog.naver.com/shs2473/130153348020 http://cafe.naver.com/oppanavi/14604 http://www.navinside.com/bbs/zboard.php?id=navi_after&no=13658
이번 제2부에서는 iQ 3D HD300의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iQ 3D HD300의 각부 기능 설명입니다.
상기 사진은 넌글레어 액정 보호 필름을 부착한 iQ 3D HD300(이하 HD300)의 전면부입니다.
HD300은 전체적인 면에서는 기존 iQ 3D 3000 시리즈와 유사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점으로는 메모리 용량이 대폭 증가하여 보다 부드럽고 유연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HD300의 윈도우 타일 UI를 고려하여 메모리 용량을 보강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LCD를 클리어 타입 윈도우 일체형 풀터치 방식의 1024 x 600 해상도의 초고화질을 채용하여 기존 3000 시리즈와의 차별을 꽤하였습니다. 아울러 SDHC 메모리카드를 16GB 제품으로 기본 제공하여 맵 저장 용량 외의 약 7GB 정도의 여유 저장 용량을 통해 동영상과 음악,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저장하여 재생할 수 있도록 메모리카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HD300은 제품의 두께면에서도 기존 제품들 보다 얇게 하여 좀 더 샤프한 느낌을 주고 하고 있습니다. 3000 블랙에 비교해서는 4.5mm 정도 많이 얇습니다. 제가 3000 블랙을 사용하기에 제품의 두께를 직접 비교해보니 차이가 느껴지더군요.
HD300에는 제품 하단과 상단에 EL 무드 램프를 적용하여 하늘빛의 은은한 블루 라이트를 발산합니다. 무드 램프는 환경 설정에서 ON / 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램프를 끄고 싶다면 끌 수 있는 것이지죠 ^^
아래는 실내 조명을 모두 끈 암실 상태에서의 EL 무드 램프의 광도를 확인해 봅니다.
무드 램프의 광도를 확인해보면 은은한 밝기와 색상이라 시각적으로 부담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에서는 어떤 느낌일 지는 추후에 실차 장착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파인드라이브의 본드겔 흡착식 거치대입니다. 흡착판이 점성이 있어서 흡착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번 HD300에 포함된 거치대는 순백의 깨끗한 느낌이 HD300의 백패널과 잘 어울리는 조합 같네요 ^^
본드겔 거치대는 앞유리창에 흡착하여 거치할 수도 있고, 데쉬보드에 흡착시켜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디스크 구입할 수 있는 링크 http://www.fine-drive.com/display/goods.do?method=goods&goods_code=100215&category_code=10102006
본드겔 거치대를 데쉬보드에 거치하려면 파인 쇼핑몰에서 상기 사진의 데쉬보드용 마운트 디스크를 별도 구매하여 데쉬보드에 먼저 부착한 후에 거치해주시면 안정적인 흡착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파인드라이브 순정 시거잭 케이블인 블루핏2 입니다. 기존 블루핏 시거잭에 USB 충전 포트 기능을 추가하여 스마트폰 충전과 내비게이션 동시 사용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센스있는 아이템이죠.
아래는 파인드라이브의 DMB 외장 안테나인 에너지바입니다. DMB 수신감도와 전화번호판의 기능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센스 넘치는 아이템이죠. DMB 수신율을 높이고 싶은데 거치형 내비게이션에다가 DMB 샤크 안테나를 설치하자니 매립한 것도 아닌데 왠지 어울리지 않는 조합 같기도 하고, DIY로 하기엔 어렵고 맡기자니 공임 때문에 부담스럽고 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
전화번호 메탈 스티커에서 자신의 번호를 만들어서 에너지 바 안테나에 붙이면 멋진 금색 메탈 번호판이 됩니다. 에너지바는 앞유리창에 시야를 가리지 않는 적당한 위치에 부착한 후에 내비 본체 후면부의 외장 DMB 안테나 포트에 단자를 꼽아주시면 됩니다.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남녀 누구나 간단히 장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에너지바의 수신감도는 생각보다 꽤 뛰어난 편입니다. 샤크 안테나도 아닌게 얼마나 더 좋아지겠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내장 안테나와 에너지바 안테나의 수신감도를 비교한 모습을 보면 에너지바 장착하는 것도 귀찮다고 내장 안테나 뽑고 다닐 일이 아니라고 생각 드실 겁니다.
저희집은 고층이라 방 안에서도 비교적 DMB 수신은 잘 됩니다. 단, 내비게이션을 들고 서서 있을 때는 내장 안테나로도 수신감도가 향호한 편이지만 내비를 방바닥에 내려놓으면 수신감도가 열악해지는 전파수신 환경입니다.
아래처럼 방바닥에 내려놓은 조건에서 수신감도를 비교해봅니다. 먼저, 에너지바를 연결한 조건에서 테스트해보죠.
4개 채널에서 3개 채널이 안테나 표시가 3칸이 뜹니다. 이 정도면 DMB 방송을 보는데 크게 문제없는 정도의 수신율은 됩니다.
이번에는 내장 안테나로 수신감도를 테스트해보겠습니다.
4개 채널 중에 3개 채널이 안테나 감도가 1칸이거나 수신불능입니다. 이런 전파 수신 조건이면 정상적인 방송 시청이 어렵다고 할 수 있죠. 보시다시피 에너지바 외장 안테나를 장착해야 할 분명한 이유가 확인되었습니다.
아래는 HD300 체험단에게 제공된 아이캡 썬바이저입니다. 썬바이저에 터치펜도 함께 제공되네요.
아이캡 상단면에는 파인드라이브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브랜드의 통일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썬바이저 고정 클립이 HD300 후면부의 외장 안테나 포트를 막지 않게 고려되어 있습니다. 다만, 음량 버튼 한쪽은 고정클립에 의해 가려지게 되어 약간의 불편함은 있습니다.
썬바이저를 내비에 장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액정필름이 썬바이저와 걸려서 필름이 아래 사진처럼 벌어지게 되는 경우를 조심해야 합니다. 썬바이저 안쪽의 마감이 완벽하게 매끄럽지가 않아서 필름과 걸릴 수 있기에 썬바이저를 액정 표면과 닿지 않게 조금 벌려서 끼워주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정성들여 부착한 액정보호필름인데 저렇게 울어버려서 조금 속상합니다... 아직 제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ㅎㅎ
이것으로 제2부는 마치도록 하고 제3부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출처: 서민3호의 창고 원문보기 글쓴이: 서민3호
첫댓글 아주 잘 보았습니다.계속 올려 주세요.
덕분에 감사히 읽었습니다. 볼 수록 탐납니다. ^^ 뉴가포만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