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구입한지 좀 되다 보니 초보카약때 데미지를 많이 입어 훈장이 여러군데 있다보니
시간이 지나니 처음 붙였던 수선자리가 접착력이 약화되어 도로 떨어지는 지경에 이를 즈음
리페어 수선킷으로 주어지던 독일제 본드의 내용물이 굳어 수선을 미루다가
얼마전 접착제 전문점에서 일제 본드 170 ml 짜리를 구입하였다
접착성에 의문이 있었지만........
오늘 수선해보니 접착력 4kn라 하니 믿을만큼 완벽하게 접착된다
독일제는 일제보다 속건성이며 내용물이 적어서 아껴서 바르다 보니 수선재의 가장자리에
본드을 많이 도포하지 못해 접착력이 가장자리부터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하여 걸리적 거리다가 이탈한다
뽄드를 구입해 본 노하우가 있으니 어떤 것이 적합한지 기록을 해두어야 후행자가 실행하기 수월할것 같아
기록을 남깁니다
가격 7,600원 용량 170ml
고니시사의 피혁 ,포, 합성고무류 접착제 인데 제품류 번호 JIS A 5549 造作用接着劑 이고요
도포후 건조시간 동계 5~10 춘하추계는 5~20분 건조하면 됩니다....즉 손이 붙지않으면 붙여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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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일자리는 깨끗하게 3M에서 나온 접착제제거제를 뿌린후 닦아도 되며.....
깨끗한 석유, 솔벤트, 아세톤, 휘발유로 딱든지....
그것도 없으면 물을 꽉 짠 젖은 걸레로 닦은후 건조시켜 붙여도 됩니다....
얼마전... 본드가 없어 자전거 수리용 본드로 시도해 보았지만 실패했었다.
본인는 30년전 자전거 펑크를 직접수리했고, 군운전시절 수송부에서 펑크수선 전문이었습니다....
즉 실력이 아니라 접착제의 문제를 입증한것이니 회원님들게서도
펑크로 인한 걱정은 붙들어 매시고 왕성하게 활동적으로 사용하다
수선이 필요한 경우 ....도전해 보시라....아주 쉽습니다....
펑크수선원칙
1. 면적을 최소로 붙일것....구멍이 새끼손톱길이 만큼이면 펑크부분을 감쌀수있는 사방 여유를 5mm 를 넘지 말것.
2. 펑크가 연접으로 2개가 떨어져서 난 경우 한개로 붙이지 말고 나누어서 붙일것.
3. 가급적 진행 방향쪽으로 세로로 길게 붙일것.
4. 한번 붙이다 실패한 경우 떼어내고 깨끗하게 접착제를 제거후 다시 붙일것
5. 출발전 점검시 너덜너덜 한것... 뜬것은 세로방향으로 잘라내고 귀가하여 수선할것.
6. 구멍은 나지 않았지만 카약안쪽에서 들여다 보면 스크래치 부분(코팅)이 하얗게 보이지만 방수력에는 문제없으나
지속적으로 충격을 받거나 샌딩되면 닳아지므로 방수에 걱정 해소와 보강 방편으로.....
수선재는 붙이지 말고 접착제만 엷게 도포해 주고 리페어 수선킷으로 제공된 납짝한 작은 주걱으로 평편하게 긁어줄것.
*폴딩카약은 접어지지 않는다면 접어서 부피가 증가한다면 수선방법이 잘못된겁니다... 순간접착제를 수선재로 쓰면 카약이 고형화가 됩니다...절대 순간접착제는 카약 수선제로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리페어킷트로 판매하심이 좋을듯한데요
네.팔고있습니다.바닥스킨 3매상부스킨3매본드하나해서5만원에판매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솨합니다.ㅎ
산중조사님 혹시 이 제품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