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농암 갈동2리 속칭 '농바우'가 고향인 공군방공포사령관인 권영호 소장은 20일 오전11시 마을 농바위 느티나무 아래서 고향어르신과 친지,동문 등을 초청해 위안찬치을 벌였다.
|
▲ 신현국 시장과 많은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
이 자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김노동 농암면장, 김중기 서문경농협장, 이상필 점촌농협장, 허일진 바르게살기 문경시 협의회장등 내빈과 친척, 동문, 갈동1,2리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권영호 소장은 인사말에서“오늘의 영광은 항상 저를 아끼고, 성원해 주신 고향 어르신들과 친지들의 염려하신 덕분인데도 바쁜 군생활에 몸 담아 있다가 보니까 고향을 자주 찾을 수도 없었고, 또 명절 선산성묘 때도 시간에 쫒겨 고향어르신들게 인사드릴 시간도 내지 못해 항상 송구스럽게 생각했다면서, 그동안의 은혜를 잊지못해 마련한 오늘 이 자리에서 여러 어르신들을 뵙게되니 작고하신 부모님 생각도 나지만, 너무나 반갑고 죄송스럽다”고 했다.
신현국 시장은 인사말에서“권영호 장군은 오늘 처음 만나 뵙게 됐지만, 농암의 자랑일 뿐 아니라 우리 문경의 자랑스런 인물로, 장군의 나라사랑과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 존경하고, 앞으로 더 큰일을 하시는 영광이 있기를 기원하며, 오늘 이 자리가 즐겁고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위안 잔치에는 지역주민과, 권 소장의 초·중·고 동문, 친지 등이 참석해 오랫만에 만나 술잔도 권하면서 덕담을 나눴다.
이날 잔치를 베푼 권영호 소장은 1952년 농암면 갈동리에서 출생해 농암초·청암중·상주농잠고·육군제3사관학교 제9기로 졸업후 1973년 포병장교로 임관했으나, 문민정부의 군개혁에 의해 공군에 편입, 2003년 12월 준장 진급과 함께 공군제3방공포병여단장, 2005년 12월 공군 제2방공포병여단장, 2006년 12월 소장진급과 함께 공군방공포병사령관을 맡고 있다.
군생활 중에도 1983년 영남대학원 행정학 석사, 2000년 12월 국방대학 안보정책과정 졸업, 2004년 8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 하기도 했다.
문경인터넷뉴스사(http://mginews.co.kr
첫댓글 함게 하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듭 권장군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길 바랍니다.
기쁜 소식을 꽃집아저씨께서 여전히 빠르게 보도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고향 문경의 발전과 권영호 선배님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계속 되기를 빕니다.
너무나 성대한 잔치 였어요.준비하신 동생 영식씨!수고 많았습니다.
녹색플라워 선배님 ,좋은 사진 감사합니다,,
고향의 자랑이고 농암인의 긍지를 한층 더높이신 권영호 소장님의 앞날에 더큰 영광이 함께하시길 ............
고향어른대접하는 행사를 주관(마련)한 권영호사령관님의 뜻이 참으로 아름답고,고귀했으며,끝나는 늦게까지 고향어르신들과 자리를 같이하는 모습또한 좋았습니다. 장군의 인사(연설)장면사진이 늦게도착 게제치 못했으며,개회사(사회김상옥),내빈소개(강석동)약력소개(김봉기)가족소개(권장군)사령관인사(권장군).내빈축사(신현국시장,정해영전면장,손익노인회장)사령관내외에게꽃다발(동네학생2명)축하케익절단(권장군.신시장,홍창섭은사.임현종은사,고칠식은사)삼페인(이무희외1명동문)..다음 기념촬영,기관단체장,동네어른, 은사,초중동문,고동문,가족친지,동민전체등,.어른대접 중식피로연 고급 부폐..이후 김상옥사회가진행하는노래자랑.
이날 통신공사 문경노조지부장직에있는 김상옥사회자가 동민들과 참석내빈들을 골고루 노래를시키며진행하였으며, 고향어르신과,참석하신모든분들에게 즐거움을 주는데 노력했다, 600여년묵은 크고큰 느티나무그늘에서 약300여명의 고향어르신과참석내빈,갈동1,2리동민들을 위해 위안잔치를 가진 권영호 공군방공포병사령관의 이야기는 느티나무와 함께 영원히 구전되어 질것입니다.
김상옥 사회자가 특유의 묘미를 살려 참석하신동민들과 내빈들을 골고루노래를 부르도록하여 전체에 웃음과즐거움을 주는데 노력하였으며,..권영호 공군반공포병사령관의 300여고향어르신위안잔치를 벌인좋은일들이 600여년묵은 크고큰느티나무와함께 영원히 구전되어 갈것입니다.
또한.허일진농암초등총동창회장, 조규영청암중총동창회장,장충근농업기술센터지도관,김병철센터소장,조규태,곽홍곤,농협지점장,곽정숙39회장,박건식현서중교감,이동렬교장,이혜숙통장,강석동이장,김노동면장,곽연회,정해영전면장,이정우,손익노인회장,이상필,김중기농협장,김병옥문경인터넷국장,장운식,김진호전지도자,권오설회장,김병삼,신현기,손응식사장,유호근,채종태,정대수,이상섭,임인제,권영식,권영희,권영철,권영길,이무희..,홍창섭,임현종,고칠식,은사님,신현국시장님,등 많은내빈이 자리를같이했습니다.
권영호장군은 갈동 1,2리 동민에 기념품을전하고, 마을회관앞 기념식수(장군의나무)를 동민과함께하고, 늦은시간선산성묘후 그날수고한 강석동이장님과.김상옥사회자에게 감사하다는말을남기고 동네어른신들께 늘 건강하십시오하고 사령부로 떠났습니다.
가락복 선배님 오랫만 입니다.처음에 누구신가 했는데 오늘 처음 뵙겠읍니다.자주 고향소식 부탁 드립니다.
가락복님께서 자세한 소식 올려 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감사 합니다.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