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에 새로 공개된 패스입니다.
아직 연구회엔 정보가 없는것 같어서 공유차 올려봅니다. 아마 오데카케 패스가 바뀐거 같은데 흠... 아직 오데카케는 발매된다고 합니다.
일단 관련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으며 : https://www.jreast.co.jp/multi/pass/nonbiri_pass.html
발매일은 일본의 주말, 그리고 공휴일입니다.
사용일에 한해서 구간내의 모든 보통차, 쾌속열차를 무제한 탑승 가능하며, 그린샤와 특급열차는 운임만 인정, 그린권과 특급권이 따로 필요합니다. 신칸센은 탑승 불가입니다.
또한 도쿄임해고속철도 린카이선, 도쿄 모노레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매는 JR동일본의 자동발매기에서 발매가 가능합니다. IC카드 형태의 승차권이라 종이형태가 없고, 무조건(!!!) IC카드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에 따르면 웰컴 스이카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동일본 여행창구, 지정석 발매기, 미도리노마구치에서도 발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2670엔, 현금으로 구매하거나 스이카에 충전된 금액에서 차감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발매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단 조건에서 보이듯이, 날짜만 맞으면 누구나 구매가 가능한 패스입니다.
하네다공항에선 이게 조금 불편한게, 도쿄모노레일 발매기에서는 논비리패스 발행이 안됩니다. 결국 케이큐선으로 시나가와까지 가서 발매했네요. (국제선청사 동일본 여행센터는 언제나 중국인으로 북적이니...)
여행중에 찍어본 사진입니다.
요로코롬 스이카 위에 자기 프린팅 방식으로 이용구간과 구매일, 유효일, 그리고 가격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사용구간을 자세히 보기 위해서 스캔을 떠보았습니다. 사실 홈페이지에도 잘 안내되어 있긴 합니다 ^^;;;
도카이도본선은 오다와라, 추오본선은 오오츠키, 요코하마선 쿠리하마역, 이츠카이시선 무사시-이츠카이시역, 오메선 오쿠타마역, 하치코선 요리이역, 타카사키선 짐보하라역, 료모선의 아시카가역, 우츠노미야선 지이치이다이역, 미토선 시모다테역, 조반선 츠지우라역, 나리타공항선 전구간, 소부본선 나루토역, 소토보선 모바라역 (중간의 토가네선은 이용구간에 포함됨), 우치보선 키미츠역이 경계역입니다. (JR-소테츠 직결선은 하자와-코쿠다이역까지만)
(헉헉 많아라...)
일단 비슷한 패스인 오데카케 패스랑 비교하면, 신칸센이 탑승 불가로 바뀌었고, 쿠루리선이 아예 잘려나갔습니다.
요 구간내의 모든 JR선은 공짜이며, 이 패스의 가장 큰 장점은 Suica방식의 카드이다보니, 이 구간을 넘어가거나 직결선으로 타사 구간으로 넘어가더라도 초과운임을 IC카드 개찰기에 대면 자동으로 계산해서 감액을 합니다. 매번 유인개찰구에서 불편하게 어디서 왔는지 등등을 이야기하며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오오)
또한 그린권을 구매해도 그냥 IC카드 그린권 발매기에 가서 그린샤권 IC카드에 넣고 구매해서 타면 됩니다.
역 자동발매기에서 구매하게 되면 나오는 설명 안내문입니다.
열차 이용시의 주의사항, 탑승가능한 열차 등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첫댓글 종이승차권 형태의 休日おでかけパス는 여전히 발매를 합니다. 가격은 2,720엔으로 のんびりホリデーSuicaパス 보다 100엔 비싸며, 쿠루리선 탑승 가능한 부분이 다릅니다.
오데카케 패스가 아직 나오긴 하는군요.
차이점은 본문에도 적어두었지만 이 패스는 쿠루리선 잘린것 뿐만 아니라 신칸센에서 운임조차 인정이 안되더군요.
신칸센 운임 인정과 쿠루리선을 IC카드 정산의 편리함과 100엔이랑 맞바꾼 패스가 되겠네요 그럼.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몇가지 궁금한것이 있네요. 만약 기존 suica 카드 보유자라면 별도로 이 패스(스이카 카드 형태)를 구매해야 하는 것인지 ? (그러면 보유 스이카 카드가 2장이 되겠죠) 아니면 기존 보유한 스이카 카드를 자동판매기에 넣고 이 패스를 구입하면 카드 표면에
저 내용이 인쇄되는 것인지 ? (이 패스 이외 구간에 사용시 차감이 되리면 이것이 맞는것 같은데요 ?) ... 제가 너무 기초적인 질문을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또한 별도의 스이카 카드형태인 경우 재사용이 되나요 ? 놈비리 패스로 다시 사용하거나 일반 스이카 카드형태로 ,,,, 놈비리패스로는 안되고 일반 스이카카드로는 될것 같기도 한데요 ....
1. 기존 스이카나 IC 카드에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자동발매기의 경우 카드넣고 진행하면 인쇄되어서 나옵니다.
2. 패스 만료 후에는 일반 스이카 카드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자료 보관 목적차 일부러 자기 프린팅 안지우고 왔습니다.
@하나비 아 완벽한 해설 감사합니다. 기념으로 보관 하려면 패스만료후 충전하는 순간 지워지니까 그냥 보관해야 하는군요. 상세한 해설 감사합니다 ....
저도 다음에 한 번 사용해볼까 고민하는 패스 중의 하나인데 자세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도움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만두의 성지 우츠노미야 갈때 (시나가와 출발기준 JR 보통차 이용시 2시간 5분에 편도 1,980엔이니) 이 패스로 가면 좋겠네요. 그 차액만큼 만두 더 먹어도 되구요 ㅎㅎㅎ 단거리와 중장거리 노선을 하루에 동시 이용할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