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코리아에 있는 야구모자 세탁법을 가져왔는데 저희 야구모자와는 차이가 있어서 편집을 좀 했습니다.
야구모자는 각이 생명인데 세탁기로 돌리거나 손세탁이라도 뜨거운 물로 비벼서 빠는 경우
심볼의 윗부분이 쪼그라들어 쭈글쭈글해져서 보기 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자 가격도 2~3만원 하는데 자주 사주기도 그렇고
특히 여름엔 어떻게 사람한테서 이런 냄새가 날까 싶은 거 다들 아시죠?ㅎㅎ
일단은 모자 2~3개로 자주 빨아서 교체해주시는 것이 시간도 들고 귀차니즘이 발동하지만
아드님들의 품위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야구모자 세탁을 위한 준비물]
1. 사용 후 손상되어 더이상 쓸모가 없어진 '칫솔'
2. 일반 세재도 상관없으나, 세제의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가능하다면 '액상 세제'로 준비,
3. 모자가 반신욕을 할 수 있을 정도 크기의 '대야'
4. 사진엔 없지만 빨래비누!!
야구모자를 위한 간편 준비물입니다. 별도로 구입하실 필요없이 집에 구비되어 있는
준비물로 충분히 깨끗한 세탁이 가능합니다.
위에 표기되어 있는 친구들을 모두 준비했다면 이제 본격적인 세탁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01. 모자가 잠길 정도로 미온수를 대야에 받고, 세재를 넣어 줍니다.
(뜨거운 물은 피해주세요. 모자의 앞쪽의 안피가 쪼그라드는 원인이 됩니다.)
02. 세재가 물과 잘 섞이도록 손으로 휘휘~ 저어주세요.
03. 세재가 풀어진 물 속에 모자를 담구고 찌든 때가 불어나도록 잠시 방치합니다.(오래 담가두면 안좋을 것 같습니다.)
04. 칫솔을 이용하여 반대쪽엔 손을 대고 꼼꼼하게 거품이 날 정도로 문질러주세요. (빨래비누를 자주 묻혀서 문질러 주세요.)
가장 많은 땀을 보유하고 있는 내부의 모자 둘레를 칫솔질합니다. 칫솔의 반대편은 언제나 손으로 받쳐주세요.
빨래비누를 이용해서 거품이 많이 나도록 꼼꼼히 문질러주세요.
05. 모자를 깨끗한 물에 헹궈주세요.
모자를 뒤집어서 다시 한번 열심히 파도를 치며 헹구어주세요.
(이 부분은 전 좀 반대인데요. 깨끗한 물안에서 칫솔로 문지르면서 헹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휘돌리면서 각이 망가질 수도 있어서요.)
06. 거품이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되면 샤워기로 다시한번 헹궈줍니다.
이때 물의 온도는 차가운 물로 해주세요. 물이 온도가 높으면 모자의 형태가 미세하게 틀어질 수도 있습니다.
차가운 물로 모자의 이곳저곳을 꼼꼼하게 쏘아댑니다.
세탁이 완료되었네요! 보세요~ 모자의 틀이 하나도 손상되지 않고 깨끗해졌지요?!!
07. 물기를 제거합니다.(중요)
엄지는 챙끝에 그리고 검지와 중지는 모자 안쪽에 손을 넣어 심볼 윗쪽을 잡고 세게 물기를 털어주시고
사진에서는 바가지를 사용하지만 그냥 안쪽에서 손으로 받쳐주며 마른 수건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합니다.
08 수건으로 모자의 틀을 잡아 놓은 상태로 건조합니다.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모자의 색이 변색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건조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물기를 제거했기 때문에 그 다음날 오후 정도면 거의 건조가 됩니다.
모자 2개로 운영을 하시다가 3개로 늘게되면 세탁 주기가 좀 더 여유로워질겁니다.
출처 http://themlbstudio.com/70110683778 MLB모자 세탁법 2탄
첫댓글 이수초야구부 모자 세탁은 내스타일로 ~
대야에 뜨거운물을 받으면서 손으로 세탁 세탁시간 10초 끝.
건우아버님 최고! 감사함다! 근데, 모자 빠는데 너무 힘이 들 거 같다는 생각이 ... ㅡ,.ㅡ;;
건우아버님은 세탁 전문가...^^
모자 세탁 어렵지 않아요~~~ 저도 10분이면 끝.
건우모자빨때 준형이것도 좀...ㅋㅋ
감사합니다~~
이수초 야구 모자는 주로 아버님들께서 빠시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