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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I 팁/노하우 HOI2 몇가지 지상전의 중요한 팁?
steellord 추천 0 조회 8,582 06.07.04 01:30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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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6.21 17:05

    첫댓글 Flanked 페널티는 플레이어가 방어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직선으로 우리 방어선이 A,B,C 지역에 늘어서 있을 때, B지역을 향해 상대방 D,E지역에서 공격해 온다고 칩시다. 그러면, 공격을 받지 않고 있는 A와 C지역에서 지금 공격하고 있는 적의 D와 E지역을 공격합니다. 그러면, D,E의 적 부대 중 B를 공격하고 있는 부대는 Flanked 페널티를 받습니다. 페널티가 상당하죠. 일종의 '반격'을 받는 겁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약간이나마 방어선 유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_^

  • 작성자 06.06.21 17:35

    아 그렇군요 아군지역이 공격받을때 그런식으로 구원한적이 있는데 그땐 미쳐 확인을 못한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06.06.21 18:46

    Combine Arms 시스템은 정확히 50%의 비율로 기갑과 기계화 이하 사단이 섞이면 됩니다. 확인해봤습니다. 필드 마셜이 기갑 6, HQ1, Mec 5개 사단을 이끌었는데, Combine Arms가 뜨더군요.. ㄱ-;; 물론 그거 한번 확인한 뒤로 안 체크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바뀌지 않았다면 그대로일겁니다.

  • 06.06.21 18:51

    그리고 약간 꼼수지만, 공격군이 공격을 들어갈때, 아군 폭격기로 해당 지역을 같이 폭격하면서 공격하게 되면 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전투 효율은 없지만, 실제로 Imp CAS로 그라운드 어택을 가하면서 병력이 공격하니, 적의 조직력이 더 빨리 하락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Imp CAS가 돌아가자, 엄청난 난전을 벌이더라는.. 역시 공군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ㄱ-

  • 작성자 06.06.21 19:06

    CAS의 그라운드어택 AI를 악용(?)해서 폭격지역중에 한프로빈스에 적을 몰아넣은다음에 공격해서 후퇴시키고 CAS로 갈아버리면 쾌감좋죠 ㅎㅎ 교전중에 interdiction은 그래도 그라운드 어택처럼 무작위로 날아가지않고 교전중인 적들을 공격하더군요

  • 06.06.21 19: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러나 아직 이해가 잘 않되는군요 (_ _;)

  • 06.06.21 21:50

    멋진 글입니다...공군이나 해군쪽 팁도 올려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06.06.22 10:58

    장갑차 여단도 좋습니다.... (41년버전부터)(진압력도 오르고 속도패널티는 없고 org도 올려주고 소프트공격력 3올려주고...)

  • 06.06.24 10:37

    Combined Arms의 비율은 정확히 1/3~2/3의 범위로 하드(아머와 미케나이즈드만 해당)와 소프트가 섞이면 적용됩니다. 물론 50%로 똑같이 조합되어있어도 보너스를 받을수 있습니다(33%~66%사이이므로). 참고로 HQ는 하드와 소프트 비율계산시 어디에도 적용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비율 계산시 제외한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Messerschmitt님이 예를 드신 경우는 정확히 50% 비율이 아니라 6:5 비율(약 55%)로서 적용되는 것입니다

  • 06.06.24 10:41

    그리고 하드니스 비율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오로지 하드유닛 개수와 소프트유닛 개수의 비율만이 기준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하드유닛은 아머(라이트아머)와 미캐나이즈드 뿐이며, 여단의 부착여부도 상관이 없습니다

  • 06.06.24 20:28

    FAQ로~ FAQ로~ FAQ로~ FAQ로~ FAQ로~

  • 06.06.25 23:11

    decryption은 공격자 측에 더해주는 거구요, land fort는 레벨당 9% 정도 공격자 측에 페널티가 갑니다ㅡ 그렇지만 전투중에 fort level이 계속 깎이기 때문에 페널티는 점점 낮아지고요.

  • 06.07.03 00:47

    Decryption는 첩보 기술과 관련된거 아닙니까? 주로 서프라이즈 어택과 관련있던걸로....그나저나 Mot 한사단과 Mec한사단 섞었더니 컴바인아미보너스 뜨더군요...Mec의 분류는 기갑인게 확실해졌습니다.

  • 06.07.03 03:12

    원래 폭격기들은 목표 Area 안에서 가장 약하다고 생각되는 적을 때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러므로 이상한 놈들 치는 경우가 많이 생기죠... 이걸 막으려면.... 비행가능거리를 교묘하게 이용하거나..... 아니면 Area 에서 한 곳에 몰아놓고 치거나...... 아니면 아예 폭격기는 다지기 용으로만 써도 됩니다.

  • 06.07.03 22:52

    그리고 약간의 딴지인데..... 유닛의 경험치가 50% 가 되는 게 아니라 유닛의 경험치에 의한 효과가 50% 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겁니다.... 유닛 자체의 경험치는 100 이 최대고, 그 절반이 효과로 나타나죠..... 경험치 100 된 부대는 대략 덜덜덜.....

  • 작성자 06.07.04 01:29

    예 그부분은 제가 수정했습니다. 지적감사드립니다.

  • 06.07.08 20:23

    디크립션... 암호학 맛스타한 독일군으로 핀란드 군을 공략하니까 15% 디크립션 보너스가 붙더라구요... 대략 디크립션 1회당 5%가 아닐까 정도로 추정해봅니다.

  • 06.07.09 20:35

    궁금한 것하나. 공격 효율이랑 방어 효율이랑 차이점이 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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