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이종격투기 원문보기 글쓴이: yangyang...
인간이 마늘을 먹기 시작한 것은 4,000년이 훨씬 넘는다. 단군의 어머니 웅녀가 곰에서 인간으로 환생하게 된 것도 쑥과 함께 마늘을 먹었기 때문이다. 이와 비슷한 시기에 바빌로니아 왕실은 식용으로 무려 40부셸을 주문했다는 기록을 남겼다. 수도자들에게는 마늘이 정력제라는 이유로 금기식품이었지만 노동을 해야 하는 백성들에게는 오히려 스태미나식으로 환영을 받았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를 쌓던 노동자들이 마늘이 없다고 집단농성을 벌이자 왕이 직접 마늘을 구입해주기도 했다. 그리스시대의 검투사나 로마의 병정들에게도 마늘은 힘의 원천이었다. 로마의 학자 플리니우스가 편찬한 "박물지"에는 처음으로 치료제로서의 마늘이 나타난다. 그는 마늘이 뱀의 독을 해독하는 데서부터 치질, 궤양, 천식 등 무려 61가지의 질병에 효험이 있다고 기록했다. 중국의 의학서 "본초강목"에도 스태미나와 성욕을 증진시키고 피로회복에다 기생충을 구제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런 효험 때문인지 마늘은 한때 미신화되는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 중국인들은 콜레라가 창궐하자 일종의 부적으로 삼아 마늘을 몸에 지니고 다녔다. 흡혈귀 드라큐라가 십자가와 태양광선과 함께 가장 두려워 한 것도 마늘이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한 교수가 최근 마늘이 위장암과 결장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1954년 러시아의 한 과학자가 마늘에 대한 과학적 성분을 밝힌 이후 콜레라균 등 전염병 균에 강하다는 국내학자의 연구와 인도 곤충학자가 진디, 파리, 모기 등에 대한 강한 살충효과가 있음을 밝히는 등 지속적인 연구가 잇따르고 있다.마늘과 뗄 수 없는 것이 우리의 식생활이다. 마늘은 김치에 필요한 양념제로는 물론 술과 장아찌로도 활용돼왔다. 그러나 햄버거나 피자 등 외래식품이 우리의 식탁을 점령하면서 젊은이들의 입맛에서 전통식품이 밀려나 안타깝다. 전통식품에 대한 연구와 보급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 |
마늘을 구워서 죽염가루를 찍어서 드시는 경우에는
품질 좋은 토종 밭마늘로 하여야 합니다.
유황농법으로 재배한 마늘은 더욱 좋고요.
일반인은 1일 3통~5통 (1통에 6쪽에~8쪽)
허약자는 1일 5통~10통
효과를 보고자 하는 분은 1일 10통 이상
중병이신 분은 1일 20통 이상씩 먹는 게 좋지요.
먹는 시간은 관계없이 형편에 따라서 먹는다.
마늘이 나오는 7월부터 늦겨울까지 꾸준히 드시면 그에 상응하는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원기회복용 및 효과를 보고자 다량 드실 경우에는 굽는것이지 찌거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1. 토종 밭마늘을 잘 선택한다.
뿌리에 붙은 흙색깔이 황토색이다.
논 마늘은 색깔이 회색이다.
2. 뚜껑 있는 매직팬, 요술팬, 후라이팬 등을 준비한다.
3. 마늘의 겉의 지저분한 껍질을 정리한다. (마늘을 까는 것이 아니다)
마늘의 쪽을 분리하는 것도 아니다.
4. 마늘의 대공을 적당하게 자른다.
5. 뿌리를 약 5mm~1cm 내외를 남겨 놓고 자른다.
안 자르고 그냥 팬에 놓을 경우에는 잘 넘어진다.
바짝 자를 경우에는 마늘의 밑면이 팬의 바닥에 닿아 닿은 부분이 쉽게 탄다.
약간 남겨 놓고 자르면 잘 설 수 있다.
6. 뿌리를 사방으로 골고루 편다. 마늘이 넘어지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7. 마늘을 팬에 놓는다.
8. 뚜껑을 덮은 후
가스렌지 강불로 1~2분 가량 놓은 후(팬을 데우기 위해서)
팬이 데워졌으면 약불로 놓는다.
9. 약 40분~1시간 정도 구우면 마늘의 껍데기에 기름기가 자르르 흐르며 손으로 누르 면은 말랑
말랑 거린다.
10.마늘의 껍데기를 까서 마늘을 빼 낸다
마늘의 매운맛이 없는 상태가 가장 좋은 상태이다.
11. 껍데기를 벗겨서 죽염가루에 듬뿍 찍어서 먹는다.
마늘의 매운맛이 없는 상태가 가장 좋은 상태이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