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 섬으로 알려진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위도가 대규모 복합휴양레저타운으로 개발이 본격화된다. 지난 9일 위도개발 프로젝트의 시행사인 (주)비티비리조트개발은 <춘천호반관광지 위도지구 조성계획변경>에 따른 교통영향평가를 겸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춘천시 서면 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가진 이번 설명회에는 춘천시 지역주민은 물론 춘천시 관계공무원들까지 모두 참석하여, 위도개발에 대한 춘천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대신하였다. (주)비티비리조트개발의 <비티비 아일랜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위도지구 조성계획변경에 따른 교통영향평가는 물론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까지 폭넓은 질의응답으로 이뤄져 모두에게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를 준비한 (주)비티비리조트개발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모든 의견은 비티비아일랜드 개발의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에 대한 안배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라며 지역에 귀 기울이는 기업이 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춘천시 최고 복합레저타운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비티비 아일랜드>는 위도섬 41만5천㎡ 대지위에 조성되는 연면적 43만5천㎡의 초대형 프로젝트로 현재 인허가를 비롯한 협력업체 선정 등 사전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춘천호반과 연계된 수상레포츠시설을 함께 갖출 비티비아일랜드는 해양 스포츠에서 느끼는 스릴과 낭만을 도심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수상레저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2008년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