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비 세액공제 증빙자료제출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Q1] 비고에 오류항목들이 있는데, 어떻게 처리하나요?
A1] 이 오류대상은 주민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주민등록번호'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주민번호이기때문에 소득공제 대상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꼭 처리를 하고 싶다면 환자분들을 찾아 정확한 주민번호를 확인 후 다시 제출을 해야 합니다.
만약 환자분과 연락이 안된다면, 처리할 수 있는 오류가 아닙니다.
오류가 있는 상태로 그냥 둘 수 밖에 없습니다.
Q2] 자료제출이 잘 된건가요?
A2] 파일 제출결과 조회에서 상태가 ①제출완료 이면 제출이 된겁니다.
만약 제출중으로 있다면 ②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제출완료로 바뀔겁니다.
Q3] 일년간의 조제건수와 제출(신고)건수가 다르다?
A3] 다른 사유에 대해 사례를 안내드립니다.
1. 동일인이 같은날 두장 이상의 처방전을 가져오면, 합해서 1건으로 제출됩니다.
2. 제외약품 설정이나 제외고객들로 인해 건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존재하지 않는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전체 건수에서 누락이 됩니다.
Q4] 자료를 수정해서 다시 제출해야 할 경우?
A4] 소득공제 자료를 다시 생성후 제출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기존 제출분은 모두 삭제, 현재 제출분이 최종 남습니다.
Q5] 공인인증서 로그인설정시 '인증서 조회에 실패했습니다.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에 인증서가 없거나,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조회해주세요.'
라는 팝업이 뜸
A5] 처리방법] 크롬 설치가 되어있는지, 최신버전이 맞는지 확인해보고,
홈택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봅니다.
Q6] 같은 해에 폐업 후 개설할 경우 각각의 운영기간동안 제출할 수 있는지?
A6] 운영기간이 겹치지않기때문에 아래 캡쳐이미지와 같이 '각각 기간이 다를 경우'에는 제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