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변산반도 격포,2012.8.4

대명콘도(변산)



격포 해수욕장

격포 해수욕장



새만금방조제(군산시 비응항~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위치 :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공사기간 : 1991년~2010년4월27일(19년8개월)
면적 : 401km(세종시 5.7배, 파리 4배, 뉴욕 맨하탄 5배)
길이 : 33.9km, 세계최장 2010년8월2일 기네스 월드레코드 인정
높이 : 평균36m, 최대54m,
폭 : 저폭 290m, 최대폭 535m
방조제 높이와 단면은 1000년의 빈고의 파랑에도 안전하도록 설계하였으며 외측은 사석으로 쌓고 내측 성토재료로 바다모래를 준설 시공해 공사비를 절감 했다.
방조제 건설에 필요한 토석량은 사석: 41.616km평방미터, 바다모래: 81.32km평방미터, 총:122.939km평방미터 로서 경부고속도로를 11m 이상 쌓을 수 있는 양입니다.
새만금 방조제는 대형 해상구조물로 대부분 물에 잠겨 있고 바깥에 들어 나는 부분은 평균 해수면 위에서 11m 부분입니다.
또한 방조제 외측에 왕복 4차선 주 도로와 주요구간에 전망테크, 주차장, 화장실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고 방조제 내측에는 녹지대 공간으로 왕복 2차선 비상 도로가 조성되여 있습니다.

새만금방조제 기념탑(군산)

휴게소앞 도로

새만금방조제 수문(휴게소앞)

새만금 휴게소(군산시 고군산군도 신시도)
목포대교(목포시)
목포대교는(기공식 2004년~2012년6월29일 개통) 공사기간 8년, 북항과 고하도(신외항)를 연결하는 3.1km 해상교량이며 왕복 4차선으로 총사업비 3.223억원이 투입됐다. 대교를 지나면 고하에서 죽교간 4.13km 가 자동차 전용도로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3웨이 ``케이블공법''을 적용하는 등 해상교량기술의 신기원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광양고속도로 등과 연계하게 되고 완도, 진도, 해남 등은 곳 바로 가게 되여 영산강하구둑 교통체증해소와 대불공단 활성화는 물론 목포권의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봅니다.

목포대교

목포대교 전경



목포대교 입구(목포시 북항 쪽)




현대 삼호중공업(목포대교 지나)

진도대교(진도군)

진도대교 입구

제2 진도대교

진도 풍경(진도대교 지나서)

진도대교(울독목)
정유재란 때 이순신 장군이 12척에 배로 330척의 왜선을 무찌른 명량대첩지 울독목 위에 놓여있다.
물살이 세고 소용돌이가 쳐서 그 소리가 해협을 뒤 흔들 정도라한다.

충무공 이순신장군 동상


진도대교(조류가 빨라 해상 조력발전소 시험중)


울돌목에서
땅끝 전망대(해남군)

땅끝 전망대(해남군), 높이9층 입장료 1.000원
전망대에서는 대양을 향해 점점이 떠 있는 정겨운 다도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곳으로 맑은 날씨에는 육안으로 제주도 한라산이 보인다고 한다.

전망대에서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다도해

봉수대(전망대)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땅끝(바다 쪽) 해무 때문에 조망이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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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끝유래 안내문

땅끝 표석(기념비)

하늘 에서 바라본 땅끝 마을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