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안상홍파)가 토요일을 준수하기에 안식일 교회가 같은 줄로 생각합니다마는 그것은 잘못된 이해입니다. 안식일 교회로도 알려진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오직 예수, 오직 성경에 기초를 둔 기독교- 곧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믿음으로 구원받는 신앙을 가진 그리스도의 제자들입니다.
▷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와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와의 차이점
1.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예배의 대상은 창조와 구속의 삼위일체 하나님뿐이십니다.
기도를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 우리의 중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를 드립니다.
1> 안상홍파는 안상홍을 성령하나님으로 믿었다가 안상홍이 죽자 장길자를 어머니 하나님으로 믿고 있습니다. 기도를 "안상홍"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라고 합니다.
2.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구약의 절기를 준수하지 않습니다. 그 모든 절기들이 원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에 성취되었음을 믿습니다. 예수님이 유월절 양으로서 십자가에 달려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셔서 우리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성만찬 예식을 통하여 구원의 살과 피가 되신 주님의 죽으심과 보혈을 기념합니다.
2> 안상홍파는 유월절을 준수합니다.
3.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1860년 미국에서 조직되었고, 전세계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세계적인 교회이다. 1904년에 한국에 들어와 한국에 온 지는 100여년이 지난 오랜 역사를 가진 성경적인 교회이다.
3> 안상홍은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 재송교회(현재는 수영교회와 해운대교회로 분가되었다)에서 단기 4287년 10월 9일, 서기로는 1954년에 침례를 받고 입교하였으나 단기 4295년 3월 24일, 서기 1962년에 자신 외에 23명이 재림교회(안식일교회)를 탈퇴하였고, 3월 31일에 재림교회에서는 안상홍을 제명하였다.
그 후 1964년 4월 28일 부산 해운대에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를 설립하였다. 1985년 2월 28일 안상홍은 사망한 뒤 3월 22일 서울로 총회본부를 옮겼으며 동년 6월 22일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증인회로 개칭하였다.
안상홍, 장길자를 하나님으로 내세우는 비성경적인 가르침에 기초된 무리일 뿐이다.
4.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모든 교리와 믿음의 기초를 성경에 둔 성서적인 예배를 드린다.
5.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대속적 죽음, 부활, 중보,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린다.
안상홍 증인회는 안상홍을 재림예수라고 한다.
6.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계승하여 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회복을 위해 영적, 정신적, 신체적인 봉사를 하고 있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마 4:23)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 영적 하나님의 형상회복을 위해서 교회를 통해서 봉사하며,
가르치시며- 지적 하나님의 형상 회복을 위하여 교육사업을 통하여 봉사하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 신체적 하나님의 형상회복을 위한 건강사업: 삼육식품, 뉴스타트 건강원리 등을 실천하며 봉사하고 있다.
7.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언제나 찾아오는 이들을 위하여 문이 열려있다. 안식일 때문에 안상홍파에 가기는 했지만, 그곳에서 영적 만족을 누리지 못하는 많은 이들이 어디로 갈 것인가? 이제 안식일을 바로 알았으니 다시 이전 잘못된 신앙으로 돌아갈 수는 없고, 그렇다고 장길자를 하나님으로 믿는 말도 안되는 교리를 따르기는 양심이 더욱 허락지 않는다. 언제나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편견없이 모든 이를 향하여 열려있다. 전국 어디든, 전 세계 곳곳에 주님의 오심을 위해 준비하며 기다리는 재림의 소망을 가지고 하늘백성을 준비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