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치동 25년 역사의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학원 " 에서 24년 9월부터 1대1 줌으로 생기부 기반 면접 수업을 통해서
2025학년 서울대 수시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인문계열에 최종 합격한 고00입니다.
1. 생기부 피드백 제공
" 대치동 25년 역사의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학원 " 수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생활기록부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피드백이었습니다. 단순히 내용을 훑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항목을 구체적으로 숙지하며 핵심 키워드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평소에는 주목하지 않았던 사소한 내용들까지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었고, 면접에서 생기부 기반 질문이 나왔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설명에 어려움을 느꼈던 불확실한 부분들은 선생님께서 짚어 주시고 확실하게 정리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전형 맞춤형 대비
부원장 선생님께서는 제가 지원하는 대학과 전형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계셨으며, 해당 전형의 면접 형식에 최적화된 준비를 도와주셨습니다. 서울대학교 면접을 대비하여 예상 질문을 구성해주셨고, 제가 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오면 수업 시간에 함께 내용을 다듬고 발전시키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답변의 질이 한층 높아졌으며, 실제 면접에서도 준비했던 내용이 그대로 혹은 약간 변형된 형태로 출제되어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3. 실전과 유사한 질문 대비
실제 면접에서 학원에서 준비했던 예상 질문과 매우 유사한 질문들이 출제되었고, 질문이 변형되어 나왔을 경우에도 제가 준비했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충분히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면접 대비 과정에서 각 활동의 본질과 의미를 깊이 있게 성찰하고 정리했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전과 같은 연습 덕분에 면접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4. 활동의 의미 중심의 답변 구성
부원장 선생님께서는 단순히 활동을 나열하거나 성과를 강조하는 방식이 아니라, 각 활동을 통해 제가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고 무엇을 배우게 되었는지를 중심으로 답변을 구성하도록 지도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대학 면접관이 궁금해하는 본질적인 부분과 맞닿아 있었으며, 면접에서 저의 진정성과 성장 과정을 잘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원장선생님께서 면접관의 시각에서 어떤 요소를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정확히 알고 계셨기에 가능한 수업 방식이었습니다.
5. 활동 정리 및 스토리라인 구축
고등학교 생활 중 제가 참여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하나하나 정리해보며, 그것들이 제 진로와 가치관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부원장 선생님과 함께 활동들을 연계하여 하나의 스토리라인으로 구성함으로써, 면접에서 저라는 사람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일관성 있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단편적인 경험들을 의미 있게 연결해나간 이 과정이 면접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 2025학년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생기부 기반 면접 실제 면접 예시 )
●서울대학교로 ******* *****면 *****을 ****** 싶은가요?
-서울대학교에는 "**과 **"이라는 **가 있다는 **을 ** 깊은 **를 **. 저는 **과 그들의 **을 ** 것이 매우 **다고 ** **으로서, 이 **가 **과 **의 **을 ** **해 **할 수 있는 **를 **는 **에서 매우 **게 **. 이 **를 통해 **에 대한 제 **을 **, **과 **된 **는 물론 **과 **에 대한 **을 ** **을 하고 **.
●** 중 **하는 **가 따로 있나요?
-저는 **을 **로 ** **에 **하게 **. 제가 ** **을 ** 가장 **고 **게 된 **은 **입니다. **를 **면서 점차 **의 **을 **게 **, 제 **과 **을 ** **로 **할 수 있다는 **에 큰 **을 **. **히 **에서 **을 **히 **는 것을 **서, ** **을 ** 때 **의 **을 **고 그들의 **을 ** **하는 **로 **. 또한, ** **의 **을 ** **을 통해 **의 **한 **가 **의 **적인 **을 어떻게 크게 ** 수 있는지를 **. 이러한 **가 **의 **과 **를 **는데 얼마나 **한 **을 **는지도 ** **.
● 그럼 ** ** **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 있나요?
-**에 **기 전에 서울대학교의 ** **을 **하였습니다. **을 **해 보니 서울대학교에서는 **보다는 **에 **을 **고 **를 **한다는 것을 ** **. 이는 저에게 **히 **게 **. 저는 **에서 **했던 ** **에는 ** **로 **게 **기 때문에, **에 **하여 **에 대해서도 더욱 **이 있게 **해 보고 **다는 **을 ** **.
● ** **을 ** ** **를 **로 **다고 **는데, 그 중에 **에 가장 **는 것이 있나요?
-**한 **보다는, 저는 제가 **한 ** 중 **이라는 **에 대한 **이 더욱 **하게 ** 것 같습니다. 이는 저희 **에서 ** **이 **한 **을 **해 **들에게 ** **을 **해 **고 ** ** **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으로, 저는 ** **를 **하여 한 ** 동안 1:1 **을 **하여 ** **과 **에 대한 **를 **고, ** ** **을 **시키는 **을 **주었습니다. 이 **에서 저는 **를 **히 제가 **는 **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에게 **을 줄 수 있는 **한 **로 **할 수 있다는 **을 ** **.
● ** **에 대한 **를 **하였다고 **에 **되어 있는데, 이러한 **를 왜 **하게 **나요? 그리고 ** **와 ** **에 대하여 **하였는데, 이러한 ** **는 무엇인가요?
-제가 현재 **하고 있는 **가 ** **로 **된다는 **을 **를 통해 ** 되어 이 **를 **하게 **습니다. ** **는 **을 **하여 ** **을 **시키는 **로, ** 내에 ** **과 같은 **로 인한 ** **가 **할 ** ** **가 **하는 **적인 **가 **날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의 ** **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 ** **를 **하고 ** **를 **적으로 **하기 위한 **한 ** **을 **하였습니다.
● **에 **학과 **학에 대한 **이 많은데, 왜 **계열로 **하게 **나요?
-**학과 **학은 두 ** 모두 **의 **을 **하고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에 대해 **하고 싶은 **이 있었습니다. 특히 ** ** **한 **을 **면서 **과 **에 대한 **이 **습니다. 이를 **로 저는 **이라는 **을 통해 **에 대한 **과 **력을 **고자 **계열로 **하게 **습니다.
● 그렇다면 **나 **에서 **을 **시키거나 **로 **아 한 **이 있나요?
-**에서 **한 ** 중, ** ** ** **과의 ** ** **에서 **의 **이 **나는 ‘**’ ** **을 ** **이 있습니다. **는 **한 **과 **가 **하는 **한 **로, ** **들은 저와는 아주 ** **적 **을 **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하고 서로의 **를 **하고 **할 수 있었던 것은 **라는 **의 ** **이었습니다. **를 **해 ** **들과 **하며 **의 **성을 ** **릴 수 있는 **였기에 굉장히 ** **이었습니다.
● 그럼 **에도 **에 **이 **나요?
-**에 오래 **다 보니 저의 **을 **로 **의 **를 **의 **와 자주 **하는 **이 ** 것 같습니다. **을 **면서도 **적 **를 **하고 **하려는 **한 **을 해 **습니다.
● **적으로 **한 **의 **가 있을까요?
-저는 ** ** **이 **와 **하여 **한 ** ** **에 **한 **이 있습니다. 이때 **에서 **적 **가 **하는 **을 **하고 **하는 **를 **하였습니다. 저는 ** ** **에서 **하는 ** ** **적 ** ** **를 **로 **하여, ** **을 **며 ** **에 대한 **를 **했습니다. 이 **에서 **과 **의 ** ** **에 **한 **이 있다는 **을 **하게 **습니다. **에서의 ** **는 **한 **을 **하는 **들이 ** 있는 **으로 **되는 **, **의 ** **는 매우 **한 **으로 **을 **하는 ** **과 같은 **을 **며, 그로 인해 어느 정도의 **적인 **가 **된다는 것을 ** **습니다. 이 **을 통해, **들이 ** **과 **이 그 **의 **를 어떻게 **하고 **하는지를 ** 수 있었습니다.
● **이 다 **는데, 마지막으로 **고 싶은 **이 있나요?
-저는 이번 **을 **하면서 **를 **히 **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저에 대해 더욱 **하게 **습니다. 앞으로도 **적 **와 함께 제 **을 **보며 **없이 **해 나가는 **가 **도록 **습니다.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자신이 **했을 때 **한(혹은 **한) **, ** **가 다시 **다면 꼭 **하고 싶은 것은?
→ **에 있는 **, **, **, **, **를 모두 **적으로 **할 수 있도록 **에 **하여 **히 **함.
→ ** **을 여러 개 **어 아주 **고 **적인 **을 **함. **이 조금 **되거나 다른 **을 **하더라도, **한 ** 중 **한 **만 **내어 **함.
→ **이 **하여 **이 **더라도 가장 잘 **하는 **으로 **하여 **을 **냄.
→ **들이 **하셨기 때문에 **감을 조금 **낼 수 있었으며, 계속 ** **며 ** 바르게 **하여 ** **을 **김.
→ 어떤 **을 **는지 **한 **만으로 **을 **하지 않음. ** **이더라도 그 **이 나에게 어떤 **을 **쳤는지, 나는 그 **을 통해 무엇을 **고 **었는지로 항상 **을 **하여 나 **을 잘 **내고 **함!!
→ ‘**들은 나에 대해 무엇을 **고 **까?’를 **없이 **하기.
→ 이 **은 **한다면 **에 **할 수 있을지, ** **을 **며 **적으로 **를 할 수 있을지? **학교를 **던 **을 통해 이 **은 어떻게 **하였는지?
※더 많은 기출문제 + 면접 꿀팁이 필요하다면 학원 " 대치동 25년 역사의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학원 " 으로!!
" 대치동 25년 역사의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학원 "
2025학년 대입 연대 다수명 합격신화,
그 일등공신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선생님들이 1:1 수업에 직접 투입될 예정입니다!
☎ 상담 안내
하워드쌤 카톡 ID :
김쌤 카톡 ID :
수업안내
● 2시간 씩 3회 수업
● Zoom, 스카이프 화상 수업도 가능
인성면접 대표강사 : 하워드쌤 허쌤 김쌤 데이비드쌤 스캇쌤 윤평천쌤
●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의 면접 수업은?
- 지원자의 실제 사실을 바탕으로 매끄럽고 독창적인 wording 으로 면접관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도록 도와줍니다.
-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을 통해서 합격했던 각각의 지원 대학 선배들의 합격 면접 실제 내용과 자신이 준비한 면접 내용을 비교 할 수 있는 실전형 면접 1:1 강의
비용안내
시간당 4만원 * 1회 2시간씩
총 3회(총 6시간)= 4만원* 6시간
= 총비용 24만원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만의 특별 면접 혜택
① 모든 면접 수업 내용은 대면의 경우 캠코더에 비대면의 경우 Zoom 으로 녹화되어 학생이메일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② 인성면접(지원동기/졸업후진로/학업계획/자기소개/봉사활동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수있는 책자 제공 [47page정도 ]
③ 2026학년 핵심 시사 이슈 자료 #234개 주제 자료 책자 제공 [3000page] 굿모닝GLS 영어영문학박사학원 02-563-3330 02-557-0508 에서 수개월을 공들인 200개가 넘는 주제의 찬반 근거 및 해결책까지 있는 책자를 제공합니다!
[출처] 2025학년도 서울대학교 수시 글로벌인재전형 생기부 면접 합격 후기 고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