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출판사가 된 지 두 주가 다 되어서야 소개글을 올리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한티재는 대구에 있는 1인 출판사입니다.
대표이자 편집자인 제가 유일한 직원입니다. 녹색평론 편집주간이었던 변홍철 씨가 기획위원으로 있으면서
기획에 관여하기도 하고 사무실에 책이 들어오는 날이면 책을 함께 날라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웃과 지역에 계신 분들이 자발적 기획위원이 되어 조언도 해주시고 출판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들도 주십니다.
편집 실무나 서점 거래, 택배 발송, 경영과 경리, 온갖 잡무는 제가 합니다. ㅎㅎ
아직 물류 대행을 하지 않아, 한티재가 만든 책은 여기 대구 사무실에 모두 쌓여 있습니다.
종수가 늘어나면서 공간이 비좁아지고, 책 정리하고 택배 포장하는 데 시간을 점점 많이 쓰게 되어서
물류와 창고 문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티재'라는 이름은 권정생 선생님의 작품 <한티재 하늘>에서 따온 것입니다.
한티재는 높고 험한 고개에는 흔하게 붙여졌던 이름이라, 많은 지방에 한티재란 고개가 있다고 합니다.
권정생 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도 담고, 이웃에게 익숙하고 정겨운 이름이라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한티재는 2010년 봄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주어지는 대로, 한 권 한 권 좋은 책을 정성껏 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이야기와 지역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도 만들고,
지역이나 시대를 넘어 사람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책도 만들려고 애써왔습니다.
아이를 낳고 기르면서 고민해온 '다른 방식의 삶'을 위해, 책을 만들고 나누고 함께 읽는 '다른' 방식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땡땡이'들과 함께한다면 부족한 힘도 얻고 지혜도 나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한티재에서 나온 책들을 소개합니다.
<강냉이, 담장을 넘다>
- 청소년들이 이야기하는 삶과 배움
청소년 인문학 모임 강냉이 지음
2014-03-03 출간
15,000원
<여행자의 인문학 노트>
- 스페인에서 인도까지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
이현석 지음
2013-12-09 출간
14,000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3 우수저작 및 출판지원사업 선정작
<한국 탈핵>
-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을 위한 탈핵 교과서
김익중 지음
2013-11-04 출간
15,000원
2013 한겨레가 뽑은 '올해의 책'
2013 시사IN 선정 '올해의 책'
<나이듦의 길>
- 늙음 죽음 자연, 우리가 잊고 사는 것들
김진국 지음
2013-09-02 출간
16,000원
<밥상의 전환>
- 기후변화와 농업, 협동조합의 미래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모심과살림연구소 지음
2013-07-01 출간
11,000원
2013 환경책큰잔치 '다음 100년을 살리는 환경책'
<청춘의 커리큘럼>
- 고민하는 청년들과 함께하는 공부의 길
이계삼 지음
2013-03-25 출간
15,000원
2013 환경책큰잔치 '청소년 환경책 권장도서'
<비아캄페시나>
- 세계화에 맞서는 소농의 힘
아네트 아우렐리 데스마레이즈 지음
박신규, 엄은희, 이소영, 허남혁 옮김
2011-08-25 출간
20,000원
2011 환경책큰잔치 '다음 100년을 살리는 환경책'
첫댓글 와~! 정말 멋진 책들을 내셨네요! 1인출판사협동조합에서 일하는 박옥균 샘도 조합원인데, 혹시 물류와 창고 문제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이야기 나눠볼게요. 은지샘, 감사해요! 한티재 화이팅!!!
책들이 참 소담하고 수수하고 예쁘네요 ^^ 반갑습니다. 권정생 선생님 이름을 보니 더 반갑구요.
최근에 <한국탈핵> 읽었는데, 쉽고 알차고 참 좋았어요^^ 앞으로도 좋은 책 계속 만들어주세요~
제가 관심 갖는 주제의 책들만 이렇게 .... 흥미롭다. 저도 최근에 <한국탈핵>을 구입해서 읽었어요!!
안녕하세요! 대구 진냥 이에요! >ㅅ<
와, 반갑습니다. 은지샘. 한티재의 부흥을 위해 한 몸 바치겠....
은지쌤 여기서 뵈니 더 반갑네요^^
이렇게 반갑게 맞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3월 총회에는 KTX 표 끊어서 꼭 참석하려구요. 처음 얼굴 뵈어서 쑥스럽겠지만, 많은 분들 뵙고 싶어요~
은지샘 너무 반가워요. 이영준입니다. 잘 지내시지요. 여기서 뵙다니...한티재 출판사 화이팅입니다. 변홍철 샘도 잘 지내시지요?
참 은지샘이 그때 글 잘 썼다고 격려해주신 거 늘 힘이 됩니다.
한티재 책 열독하고 있는데요. 어디서 이렇게 좋은 책을 내나 싶었는데, 1인 출판사라니 더 놀랍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책 만들어주시고요. 저도 그 마음 빚을 갚을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물레책방에서 ‘민주정은 희망이 있는가’ 특강 듣고, 도서출판 한티재가 궁금하여 인터넷 검색하다 회원 가입했읍니다.
앞에서 진행하시던분이 오은지선생님이었던 가 보군요. 좋은 책 출판으로, 문화 발전에 도움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