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6장 38-57절
38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39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40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41자기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라 하시므로 유대인들이 예수에 대하여 수군거려
42이르되 이는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 부모를 우리가 아는데 자기가 지금 어찌하여 하늘에서 내려왔다 하느냐
43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는 서로 수군거리지 말라
44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45선지자의 글에 그들이 다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으리라 기록되었은즉 아버지께 듣고 배운 사람마다 내게로 오느니라
46이는 아버지를 본 자가 있다는 것이 아니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47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48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49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50이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51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52그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이르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자기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53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54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55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56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57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첫댓글 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기 뜻을 이루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행하고자 하시는 일들을 이루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다. 하나님은 잃어버린 영혼을 다시 찾기 원하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마지막 날에 예수를 영접한 이들을 다시 살리시려는 뜻도 있으시다.
요한복음 6장 38-57절을 읽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논의해 봅시다. - 예수님께서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39절에 따르면 하나님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라고 기록되어있는데 이를 정리하면 생명 구원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볼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를 믿는 모든 믿는 자들이 영생에 이르기를 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할 수 있다.
요한복음 6장 38-57절을 읽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논의해 봅시다.
- 39, 40절 하나님의뜻은 아들(예수 그리스도)통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는 것이다. 아들(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믿어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반면, 백성들의 요구와 뜻은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의 왕으로 삼으려는 것이 었다. 그들의 경제적 문제, 정치적 독립,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줄 왕이 되어주길 바랬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뜻은 사람들이 요구하고 있는 그런 인생의 문제, 삶의 문제, 인권의 문제보다 더욱 근본적인 필요와 문제인 바로 개인 구원의 문제, 영혼 구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 선포하고 계신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 믿고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예수 믿는 자는 예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한다. 즉 예수님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교회의 본질은 이 하나님의 뜻을 실현하는데 있다.
(먹고사는 문제, 인권 문제, 지역 사회 봉사 등 부수적인 일에 몰입하여 마치 사회 단체나 인권 기구 등과 같은 류에 혹하지 않아야 한다.)
하나님의 뜻은 생명의 떡인 예수그리스도,그의 아들을 보고 믿는 자는 영생을 얻어 마지막날에 예수님에 의해 다시살리시는 것이다.
아버지의 뜻은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의 살을 먹는 것이다 예수님과 연합하는 것이다. 영생을 얻는 것이다. 살롬의 예수님과 동거하는 것이다.
요한복음 6장 38-57절을 톻해 본 하나님의 뜻의 핵심은 바로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우리가 영생을 얻게 하시기 위함이다. 당시의 백성들이나, 오늘의 우리들은 항상 먹고 사는 문제에 있어 자유롭지 못하다. 그러므로 경제,정치, 먹고 마시는 떡은 중요했다. 그러나 우리 주님은 이 문제보다 우리의 구원 영혼구원을 위해 오시었다.
본문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뜻은 39-40절에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영원한 생명은 참된 양식인 예수의 살을 먹고, 참된 음료인 예수의 피를 마시는 자가가 가졌고, 마지막 날에 예수가 살리신다고 말하고 있다.
요한복음 39, 40절에서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를 확실하게 밝혀주고 있다. 예수님께 주신 자 중에 하나라도 읽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다시 말하면 ,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그것으로 끝내지 않으시고, 자기를 생명의 떡이라고 하시면서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할 것을 말씀하신다. 예수님을 먹는다는 것은 그의 말씀을 먹고, 체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를 진정 믿는 다는 것은 그분의 말씀을 믿고, 그것을 삶으로 살아내는 것까지 말하는 것이다. 즉, 예수님이 내안에, 내가 예수님 안에 사는 것이다.
요 39-40 절 말씀에 하나님의 뜻이 잘 나타나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그에게 주신 자를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 곧 생명의 떡이신 주님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게하는것이다. 그러나 백성들의 뜻은 예수님을 왕으로 삼아서 떡 문제, 경제문제, 인권문제 이 모든것이 다 해결되고 로마로부터 정치적인 독립도 얻는것이었다. 경제적인 구원,영적인 구원도 필요하다. 내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도 내 안에 거하는것이다.
본문에서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영생을 얻는 것이다. 예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예수님으로 말이암아 살 것이다.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들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할려고 오신 것이 아니라 영적인 구원을 주시기를 원하신다. 이것이 아버지의 뜻이다.
예수님 당시 백성들도, 오늘 우리도 경제 문제, 정치 문제 등 인간의 욕심에 매몰될 때가 많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성육신)를 보내신 하나님의 뜻은 예수 그리스도(아들)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즉 영혼 구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먼저, 생명의 산 떡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 모신(하나 된) 우리는 예수님처럼 변화 되어져 가야 할 것이다. 그리고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이나 우리 교회(목회, 선교)의 본질적인 사역은 영적인 구원이 핵심임을 항상 기억하며 사역에 임해야 할 것이다.
오병이어를 경험한 사람들은 바다 건너편까지 예수를 따라 왔다 그들을 향해 예수님은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다'고 말씀하신다. 그들은 먹을 것을 해결해 주는 경제적 메시아를 원했다. 그러나 에수님 그들을 향해 아버지의뜻은 내게 주신자 주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나레 다시 살리는 것, 또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라고 확언하신다. 먹을 것을 원하는 그들에게 내가 생명의 떡이라 말씀하시며 하나님의 뜻인 영생과 마지막 날 다시 살아나기 위해서는 자신을 먹고 마셔야 한다고 하신다. 예수님을 먹고 마심으로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도 그안에 거하게 된다고 말씀하신다. 즉 예수와 함께 함으로 영생한다는 것을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라고 하셨다. 이것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주는 것이며 때는 마지막 날이라고 하셨다. 그런데 살리는 방법에는 하나님이 이끌어 주셔야 가능가며 우리는 그것을 듣고 배워야 가능하다고 선지자의글을 그렇게 나와 있음을 말씀하고 있다. 이것은 아버지를 본자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 아버지를 보았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스스로 생명의 떡이라고 하셨는데 그 생명의 떡은 주님을 말씀하심이며 하나됨을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의 뜻은 39-40절에서 나오는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입니다. 그런데 해당 본문은 오병이어 사건 이후에 등장하는 말씀으로, 실제로 먹는 음식과 본문 후반부에 등장하는 생명의 떡과 대조됩니다. 먹고 마시는 일반적인 음식은 잠깐의 굶주림을 해결해주지만 만나의 이야기처럼 죽음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즉 영생을 얻는 것은 생명의 떡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받아드리는 것, 그리고 그것을 전파하는 것이 먼저라는 점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요한복음 6장 38-57절 속 하나님의 뜻:
만나와 같이 소멸하고 육신의 충족을 주는것을 먹음이 아니요, 생명의 떡이 되신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믿음과 믿음의 완전함을 이루어 영생을 얻게하는것에 있다고 하겠다.
하나님의 뜻은 요40절-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 그러므로 목회의 본질은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 믿어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 정치, 인권, 예언자적 외침은 부수적인 것.
하나님의 뜻은 예수께 주신 자들 중에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며,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그 아들 예수를 보고 믿는자마다 영생을 주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신 자들을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영생을 얻게 하는것이다.
하나님의뜻은 38~40절에서 볼수있듯이
38절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39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40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뜻은 아들을 보내시는 것이었고
그 아들을 보고 믿는자들이 영생을 얻는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영혼 하나라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살리는 방법은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 하심이다. 하나님의 뜻은 아버지께서 주신 자를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곧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아버지의 뜻이 아니라 자신들의 뜻을 이루어주기를 원했다. 먹고 사는 경제적인 문제, 로마로부터 독립하는 정치적인 문제를 예수님께서 해결해 주시기를 원했다. 예수님은 우리의 뜻을 해결해 주시러 오신 분 아니라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사람들은 예수님이 당장 먹고사는 문제, 정치적 문제를 해결해 줄 정치적 왕이 되어 주길 바랐지만,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 오셨다. 하나님의 뜻은 마지막 날에 살리는 것, 아들을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뜻은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전하여 모든 이가 구원 받게 하고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려는 거룩하고도 위대한 계획으로 독생자 예수를 이 땅에 보내셨고 죄가 없는 그 아들을 그 고난속에 거두셨다. 그러나 우리는 주의 이름을 부르짖고 믿음으로 고백하나 예수님의 고난속에 동참하여 피와 살을 나누기를 주저한다. 우선 눈 앞에 닥친 현실에 급급하여 로마인들의 구속과 메임에서 해방되기만을 고대했던 그들과 다를바가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늘에서 내려 온 떡을 먹을 수 있는 자격은 쉽사리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한 사람도 놓치질 않고 모든 자들이 그 만찬에 참여하여 마지막 날, 하늘의 잔치에 참여할 수 있기를 원하신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자함이다.하나님의 뜻은 요한복음 6장39절에서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신다. 다시 말하면 40절에서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이루기 위함이 하나님의 뜻이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다.
39절과 40절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밝히고 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우리 가운데 오셨는데 여기서 하나님의 뜻이란 아버지께서 주신 자 중에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의 뜻은 아들이신 예수님을 보고 믿는 자에게 영생을 얻게하는 것이다.
요한복음 6장 40절에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드러나있습니다.40절에 아버지의 뜻은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마지막 날인 종말에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는 것, 예수님을 알지 못한다면, 우리 안에 생명이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그리스도인인 우리들은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받아들여야 함을 알게 됩니다.
요한복음 6장 38-57절을 읽고 알 수 있는 하나님의 뜻은 믿는 자들을 다시 살리는 것, 바로 영생(구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 어두운 세대, 마지막 때에 우리가 죽음의 죄악에서 벗어나 다시 살아나는 것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은혜, 그 뜻을 알게 해주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허물로 인하여 피와 물을 다 흘려주십니다. 이 대속의 은혜는 우리가 날마다 먹고 마시며 사모해야할 생명의 양식입니다. 이 양식을 시시각각 깊이 묵상하며 그에 합당한 삶을 살아갈 때 진정한 구원이 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이 주신자 중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를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며 마지막 날 예수님이 다시 살리겠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예수님의 모습은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서 그들을 구원해줄 구원자의 모습을 원했다그러나 40절에 나와있듯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 그로인해 마지막날의 구원을 그들에게 쥬는 것, 이것이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이유이자 하나님의 뜻이었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를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함이다라고 성경 본문에 기록되어 있다. 세상은 먹을 떡을 원하나 예수님은 우리를 영생할 생명의 떡, 즉 진리의 말씀을 통해 우리 모두를 구원하게 하시려하였고, 이것이 하나님의 뜻인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유대인들의 뜻은 예수님이 오병이어 기적처럼 떡 문제와 정치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랬다. 그러나 예수님은 먹고 사는 문제가 아닌 영생을 얻게 하기 위해 왔다고 말씀하시며, 영적 구원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는 사람은 점점 예수님처럼 변화되어 예수님처럼 살아가게 된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를 보고 믿어 생명의 떡과 피를 먹고 영생을 얻는 것이다. 정치적, 경제적, 다른 구원이 아니라 영적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은 사람들이 예수 보고 믿어 영생에 이르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뜻은 경제적, 정치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데에 있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자신의 살과 피를 주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주신 자 중에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 즉, 아들이신 예수님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고 또한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며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라고 하셨다. 이것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주는 것이며 때는 마지막 날이라고 하셨다. 하지만 살리는 방법에는 하나님이 이끌어 주셔야 가능가며 또 우리는 그것을 듣고 말씀대로 따라가야한다. 이것은 아버지를 본자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 아버지를 보았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스스로 생명의 떡이라고 하셨는데 그 생명의 떡은 주님을 말씀하심이며 하나됨을 말씀하고 있다.
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40절 말씀을 통해 본다면 하나님의 뜻은 예수님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57절 말씀을 통해 예수님께서 주시는 떡을 통해 우리는 영생토록 살 수 있다는 말씀인거 같다..
요한복음 6:38-57 에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은 분명하게 나타나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다시 살아나는 것이다. 즉 하나님 뜻은 예수를 통해 우리의 영혼 구원에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예수를 통하여 구원이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모든 인류의 사람들이 구원을 얻을수 있다는것이다
예수를 듣고 믿는자에게는 구원을 주신다는것이 하나님의 뜻인것 같습니다
요한복음6장35~57절의생명의 떡에 대한 비유를 통하여서 영생의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뿐임을 말씀하는 것이며, 요한복음 15장의 포도나무 비유와 같이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가지에 붙어있는 자만이 영생의 길이 있으며, 그 어떤자도 그리스도께 다가오는자는 내쫒지 않고 받아 주신다는 말씀이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다.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의 길이 있으며 모두가 구원을 받기 원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 - 내게 주신 자 중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 다시 살리는 것. 또한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고 마지막 날 다시 살리시는 것.
39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40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고 또한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며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는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위해서 하늘로부터 보내십을 받았고 우리도 얘수님을 본받아 그의 뜻을 이루는게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