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욘사마 배용준과 꽃보다남자 이민호 곰인형 조안베어
제주도여행중에 서귀포시에서 작은 산비탈에 자리잡은 조안베어를 들릴 기회가 있었는데 숲속의 아틀리에에서 겨울연가로 유명해진 욘사마 배용준과 꽃보다남자로 유명해진 이민호의 곰인형을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조안베어는 “친환경과 자연주의”라는 작품 컨셉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는 아티스트 조안오가 직접 운영하는 스튜디오로 20여년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낸 공간이라고 한다.
조안베어의 모든 작품들은 오리지날 모헤어를 직접 직조하고 식물과 열매들에세 추출한 천연명료를 사용하여 최고의 감촉과 질감 그리고 풍부하고 독특한 색감을 작품에 불어넣어 조안오만의 작품세계를 만들어 냈다.
특히 일본 작품전시때 만난 욘사마 배용준과의 인연으로 겨울연가와 태왕사신기 등 배용준의 출연한 작품들을 테마로한 다양한 베어인형들을 만들어져 제주도내에서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일본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흔치 않는 장소중에 한곳이 되었다.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에 출연했던 전도연 캐릭터 인형은 전도연의 이미지가 그대로 표현되어 한눈에 알아볼수 있었다.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스타덤에 오른 이민호가 개인의 취향에서도 인연이 이어져 이민호 팬미팅때 조안베어의 곰인형이 함께 하기도 해서 팬들에게 사랑을 받기도 했다.
스튜디어 한쪽을 차지하고 있는 영화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포스터 아래에 주인공으로 출연한 이병헌, 정우성, 송강호 의 캐릭터를 살린 베어인형들은 또다른 영화를 보는듯한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맞은편에는 카메라앞에 선 배용준베어인형앞에 이곳을 찾은 많은 팬들의 사진이 붙어있어 이곳을 인기를 실감할수 있었다.
이층에 있는 카페 옆에는 서태지가 캠페인에 참가했던 세상을 바꾸는 온도차이(STPB) 캐릭터인 북금곰 인형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역시 조안오관장이 디자인한 작품이라고 하니 다양한 사회활동을 참여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조안베어] 제주도 서귀포시 대포동 1959 / 064-739-7227
첫댓글 추천완료 전 이곳 맘에 들어요
그러게 관장을 직접 만났으면 더 좋았을텐데..^^~~
인형 촉감이 너무 좋아서 가방속에 넣고 계속 조물조물...ㅎㅎ
그러다 다 달아집니다..^^~~
네 관장님 직접 뵈셨으면 더 좋았을 겁니다. 근데 해외출장으로 넘 바쁘시네요^^ 담에 꼭 기회 만들께요
좋은 소식 기다려야 겠네..^^~~
이곳은 제가 좋아하는 인형들이 가득해서 정말 즐거웠던 곳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