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자원봉사센터, "비상을 위한 새출발 다짐" 신년하례회(New Year's Greetings)
제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1월 7일(목) 오후 2시 보건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좌현 자원봉사센터장, 김태원 시민행복과장, 최철순 운영위원장, 기관 단체장, 서포터스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신년하례회(新年賀禮會)'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미를 뜻있게 만드는 로뎀 청소년학교의 아름다운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됐고, 정좌현 센터장의 자원봉사센터 이정각 교육 코디에게 이시종 도지사 표창 전수로 이어졌다.
이어진 신년하례회는 센터장과 시민행복과장의 새해 인사, 운영위원장과 단체장들의 덕담과 각오 등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여 자원봉사로 변화고 감동 발전하는 '2016 제천!'을 만들겠다는 다짐의 시간으로 메워졌다.
더불어 지난 자원봉사자 대회 '채환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 콘서트' 입장료 대신 십시일반 모여진 성금 770,460원으로 구입한 생필품을 사회복지시설 밀알 한마음쉼터와 로뎀 청소년학교에 건네는 사랑나눔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한 기부 물품, 라면(50상자)과 쌀(170포)은 17개 읍면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새해 출발을 위한 커팅식과 기념촬영, 다과회로 비상을 위한 새 출발을 다짐하는 센터의 신년하례회는 마무리 됐다.
정좌현센터장은 "지난해 애써주신 3만여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6년은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노력에 더 힘쓰겠다"며 "새로운 마음과 다짐으로 기쁨과 슬픔을 같이하고 말보다는 마음으로 전해지는 감동으로 우리 지역에 빛과 소금의 역할로 희망이란 꿈을 꾸는 한 해이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제천SNS시민기자=이호영>
#제천시 #자원봉사 #센터 #대회 #신년하례회 #밀알한마음쉼터 #로뎀청소년학교 #SN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