牛性牛性和牛性 和氣東風萬邦吹 隱惡揚善君子日 不知春日何亡生
우성우성화우성 화기동풍만방취 은악양선군자일 부지춘일하망생
본문에서 소 우(牛)자는 이 책에서 우성농부로 표현되기도 하는 신(神)의 상징이고, 성(性)자는 성품(性品)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또한 성(性)자는 심( )자와 생(生)자로 파자 할 수 있고, 심( )자는 심(心)자와 같으므로 심(心)자는 심령(心靈)으로 생(生)자는 생명(生命)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화(和)자는 화목(和睦), 사랑의 의미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또한 화(和)자는 동음이어를 대신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불 화(火)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동풍(東風)은 보통 봄바람의 의미로 쓰임으로 춘풍(春風)으로 풀 수 있고, 춘풍(春風)의 춘(春)자는 삼인일이춘자정의(三人日而春字定矣)라는 이 책 속의 표현에 의하여 삼인일(三人日)자로 파자하여 풀 수 있고, 그 파자된 글자에서 삼(三)자는 이 책에서 성인을 상징하는 나무 목(木)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東方三八甲乙木에서) , 일(日)자는 원래 태양(太陽)에서 나온 상형문자 임으로 해를 상징하는 글자로 생각해볼 수 있으며 이 격암유록에서나 성경에서 해는 신의 빛이나 그리스도의 빛의 상징이므로 춘(春)자의 의미를 파자된 글자들과 함께 같이 의미를 대입하여 풀어보면 춘(春)자는 "생명나무 성인의 빛의 봄"으로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선할 선(善)자는 양(羊)일(一)구(口)팔(八)로 파자할 수 있으며, 이 파자된 글자 중에서 양(羊)은 그리스도의 상징이고, 구(口)자와 팔(八)자는 합하면 으뜸 형(兄)자가 되므로 선할 선(善)자는 일(一)형(兄)양(羊)으로 해서 뜻을 유추하면 '하나의 으뜸된 양 그리스도'로 풀 수 있고, 양(楊)자는 동음이어를 대입하는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상징인 양 양자나 또는 빛 양(陽)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춘(春)자는 앞에서 설명된 것과 같이 생명나무 성인의 빛(三人日=木人日=나무사람의 빛=생명나무성인의 빛)으로 풀 수 있고, 생(生)은 생명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이런 내용을 간략히 줄여서 써 보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牛;신의 상징),(性;性品),(性= +生=心+生=心靈+生命),(東風:봄바람:春風=三+人+日+風=생명나무성인의 빛의 봄바람),(和:화:火,동음이어),(萬邦:四海萬邦),(善=羊+八+一+口=兄+一+羊=으뜸된 한 양,
양은 그리스도 상징),(春=三+人+日:삼은 나무, 나무는 성인 상징,日은 신의 빛 상징),(楊:양:羊:그리스도 상징),(楊:양:陽:빛),(生:生命)
☞ 본문풀이
신(神)의 말씀소리, 신(神)의 말씀소리. 사랑의 신(神)의 말씀소리. 생명나무 성인(聖人)의 사랑의 불의 기(氣)인, 진리의 봄 바람이 사해(四海)만방(萬邦)으로 불리라.
악(惡)은 숨어 사라지는 으뜸된 한 마리 어린 양(羊) 그리스도의 선(善)하신 빛을 떨치는 군자(君子)의 날에,어찌하여 사람들이 생명나무 성인(聖人)의 빛의 봄날을 몰라하니 어찌 살기를 바라리요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