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른 한글 학교 나눔 유치반 |
||
날 짜 |
2020년 11월11일 수요일 |
|
교 사 |
유지선 |
|
학습목표 |
동화책을 스스로 만들수 있다. 그림일기를 쓸 수 있다. 짧은 문장을 읽고 쓸 수 있다. |
|
출 결 사 항 |
출석 |
테오, 폴, 재민, 마릭, 태석(참관수업) |
결석 |
라온 |
1. 인사하기
2. 날씨, 날짜, 요일 말하기
3. 가나다송을 플래시 카드를 이용해, 재미있게 배워보고 익힌다.
가 길쭉길쭉 가지
나 훨훨나는 나비
다 반듯반듯 다리미
라 후루룩 후루룩 라면
마 무서운 마녀
바 멋쨍이 바지
사 아삭아삭 사과
아 응애응애 아기
자 뛰뛰빵빵 자동차
차 반듯반듯 차표
카 찰칵찰칵 카메라
타 빨리 빨리 타조
파 뽀글 뽀글 파마머리
하 입큰 하마
4. 지난주에 배운 내용 확인하기, 단어, 문장 시험 보기
타조, 도토리, 타이어, 코트, 치타, 타다
선물을 줍니다. 먹이를 줍니다.
5. 한글 기초 상 교과서- p32 ~ p33 티읕을 다시 한번 기억해 보고, 미리 준비한 프린트 물로 키읔에 관련된 더 많은 단어를 써보고, 읽어보고, 낱자 맞추기, 그림과 맞는 글자에 줄긋기 등을 해본다.
6. 한글 기초 상 교과서 – p34 ~ p35 피읖을 배우고, 이에 관련된 단어를 써보고, 소리내어 읽어본다.
7. 한글 기초 상 교과서에 있는 단어 써보기와 짧은 문장 2문장 써보기
6단어 : 파리, 포도, 피리, 코피, 피아노, 아프다.
2문장 : 비행기가 날아갑니다.
참새가 날아갑니다.
8. 한글학교 한국어 – p56 – 제 3과. 네, 빵이에요.
9.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
<커다란 무>라는 동화책으로 자신의 직접 그리고 글도 써서 자신만의 동화책 만들기.
10. 그림일기 쓰기
그림일기는 어떻게 쓰는지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고,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하고, 자신의 생각을 담아 글로 써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