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명학술원

해파랑길 스크랩 길없는 해파랑길, 비내리던 송정해수욕장과 죽도공원/우리땅걷기
혜명 추천 0 조회 35 13.03.11 01:15 댓글 0

청사포를 뒤로 하고 송정해수욕장을 향하여 걷는데 빗줄기가 점점 심해 졌다.

가슴에 품었다가 사진 한장 찍고 렌즈 한번 닦고 여간 바쁘고 번거롭다.

더우기 청사포에서 구덕포로 넘어 가는 코스는 사실상 길이 없다.

철길 아래 세워진 옹벽 축대위의 한자 남짓한 콘크리트 구조물 위를 묘기 자랑하듯 걸어야 한다.

비가 줄기차게 내리니 앞은 잘 안보이고 바위는 미끄럽다.

전날 쥐가 났던 종아리는 다시 움찔거리고 정말 힘든 발걸음이었다.

옆으로 빠지는 길도 없으니 버스가 기다리는 송정항까지는

어쩔 수 없이 걸어서 가야 한다.

돌아 갈 수 있다면 돌아 가고, 도망칠 수 있다면 도망가고 싶었던 길도 아닌 길.ㅠ.ㅠ.ㅠ...

어렵사리 구덕포로 나왔다. 이제 부터는 그나마 편안한 길이다.

카메라를 품속에서 꺼내자 마자 렌즈에 빗방울이 맺힌다.

송정해수욕장

부산에서 해운대 다음으로 크고 이름난 해수욕장.
부산사람들에게는 광어골이라는 이름으로더 잘 알려진 이곳은 해운대에서 울산 기장방면으로 8km 거리에 있다.

맑고 깨끗한 짙푸른 바닷물과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파도도 잔잔한 물결을 이룬다.
아직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이곳은 백사장 길이가 1.2km, 폭57m, 면적 62,150㎡이며,

해마다 대보름 미역 축제와 송정해변축제가 열려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다.

죽도공원

송정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일출과 월출은 장관이다.

죽도공원 정상에 위치한 암자인 송일정에 올라 바라보는 해수욕장의 풍경이 아름답고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월출이 장관이라고 한다.

송정항

비옷을 말리는 숙소의 풍경

점심식사를 마친 오후에는 사진촬영이 불가능 할 만큼 빗줄기가 더욱 사나워 졌다.

아쉽지만 송정항에서 대변항까지의 구간은 버스로 이동하였다.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4박 5일간 동해안 탐방로 ‘해파랑길’을 걸었습니다.

해파랑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탐방로로 부산 오륙도에서 강원도 고성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의 해변길, 숲길, 마을길, 해안도로를 잇는 장장 688㎞의 국내 최장거리 탐방로입니다.

<688km를 리수로 환산하면1720리에 해당 하지만 편의상 1800리로 표기합니다>

'(사)우리땅 걷기'는 해파랑길을 2011년도 중점도보기행코스로 선정하고 이번 도보기행을 시작으로

금년 말까지 매월 넷째주 주말에 약 10여회에 걸쳐 전 구간을 완보할 계획입니다.

'해파랑길'이라는 이름은 문화부가 공모를 통해 결정했다고 합니다.

동해의 상징인 ‘떠오르는 해’와 푸르른 바다색인 ‘파랑’,  ‘~와 함께’라는 조사의 ‘랑’을 합쳐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바다 소리를 벗 삼아 함께 걷는 길’이란 뜻의

‘해파랑길’을 탄생시켰습니다.

‘해파랑길’은 ‘동해의 아침’, ‘화랑순례’ ‘관동팔경’ ‘통일기원’의 4가지 큰 테마로 나누어 지는데

이번에 걸은 길은 해파랑길의 출발점이자 '동해의 아침'코스 시발점인 부산 오륙도에서 울산광역시를 거쳐

'화랑순례길'의 시발점인 경주시 양남면 수렴리 관성해수욕장까지 약 100km입니다.

동해안 탐방로 테마 및 구간 설정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Blogger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부족하지만 글 제목 옆의 숫자를 꾹~ 눌러 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