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 태을의 주재자
참생명과 참사랑과 참진리의 근원인 태을에서 가없는 생명과 사랑과 진리가 나옵니다. 우주가 숨을 쉬는 숨구멍이요, 우주의 원마음자리 즉 천지지중앙심(天地之中央心)인 무극(無極) 태을(太乙)의 자리를 주재하는 무극체(無極體)를 태을 천상원군 (太乙 天上元君)이라고 합니다.
태을 천상원군은 바로 무극 태을을 주재하는 무극체로서 음양의 지극한 조화로서 만물을 화생시키고 자라게 하고 결실 수렴하게 하는 우주(宇宙)의 성령(聖靈) 그 자체 이십니다.
천상원군은 태을이라는 무극의 원형질과 떨어질 수 없는 무한권능의 칭호이므로, 태을과 천상원군을 붙여 '태을 천상원군'이라 부르게 됩니다. 존재 그 자체이자 존재원리를 무극체 태을 천상원군이라고 합니다.
무극체 태을 천상원군은 유형으로 현현화되어 삼계만상을 직접 다스리는 자리가 아닌, 그야말로 있음으로써 무위이화로 다스려지는 하늘에서 으뜸가는 무관(無冠)의 대제황(大帝皇)이십니다. 그러므로 태을 천상원군은 무극 태을의 이치를 깨쳐 태을 천상원군과 합일이 된 옥황상제와 옥황후비를 통해 삼계만상을 다스립니다.
하늘 으뜸가는 임금
무극 태을의 무위이화(無爲而化)하는 최고의 권능과 권위를 나타낸 말이 천상원군 즉 하늘 으뜸가는 임금입니다.
만유만물의 모든 씨앗 중에 씨앗인 태을씨를 가진 천상원군이기에 태을 천상원군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모시는 옥황상제님과 옥황후비님은 태을씨를 가진 태을 천상원군에서 음양으로 화생되어 나오신 용체(用體)로서, 강(姜)씨 성(姓)을 가진 강성 옥황상제와 고(高)씨 성을 가진 고성 옥황후비이십니다.
더할 수 없이 존귀하고 비교할 수 없이 홀로 높은신 생명의 조화옹, 우주의 절대자리이기에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부릅니다. 영원한 공경과 찬송의 대상인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신 무극체 태을 천상원군은 볼 수도 없고 보여질 수도 없는 생명의 화신이자 사랑의 고갱이 이시며 진리의 법신이십니다. 그러기에 태을 천상원군은 만리운미(萬里雲迷) 태을궁에 계신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지극한 무극 태을의 도를 깨치면 온 몸과 마음과 영으로 태을 천상원군을 느끼고 모시며 태을 천상원군과 하나가 됩니다.
예로부터 하늘과 땅, 인간과 신명을 포함한 삼계만상을 자연지리인 도로 다스리는 구체적인 실체를 천제(天帝) 즉 옥황상제라고 불러왔는데, 하늘 으뜸가는 임금인 태을 천상원군은 옥황상제를 내보내고 보호하고 권능을 주는 옥황상제의 신입니다.
태을 천상원군은 신중에 신인 원신이자 천제의 신 옥황상제의 신으로서 태을신-태일신으로도 블리우며 태을성 - 천일성에 계시다고 하였습니다.
중국의 천자를 비롯한 조선의 왕까지도 태을신-태일신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8회의 8위 옥황상제로 오신 강증산 옥황상제께서 옥황상제의 보호신으로 불리운 태을-태일신을 무극 태을의 무한권능에 걸맞게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란 뜻의 천상원군이라는 칭호를 붙여 태을 천상원군이라고 정명을 해 주셨습니다.
태을 천상원군은 9천과 33천의 중심인 태을천의 태을궁에 자리하면서 만유존재의 근원이 되시는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십니다.
자료출처 : 강증산이 깨친 무극대도 태을도
저자 : 진산 이훈오
도서출판 진리탐구
첫댓글 진리와 생명의 근원이 태을이기에, 유불선서도가 나와서 수렴되는 도의 원형이 태을도입니다. 상생운수따라 태을세상이 열리는 후천개벽기에, 천주이신 증산상제님이 오셔서 진리와 생명의 실체와 도의 본체를 밝혀주셨습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에서 화생되어 나와 태을도를 닦아 천주님을 모시고 태을을 받드는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막았습니다.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을 앞두고,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시천주 봉태을하는 인간 본래의 진면목을 찾아야 목숨을 보존합니다. 원수를 은인같이, 급살병에서 살 수 있는 인간의 필수심법입니다.
좋은 글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
생명과 진리의 본원자리인 '태을'의 위격(位格)이 '천상원군'임을 잘 알겠습니다.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