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으로 문서 작성하여 보내기
단체 가입이나 계약서,보험금 신청 등 서류를 만들 때 현장에 가서 작성하거나 우편 혹은 메일로 양식을 받아 작성하여 다시 스캔하여 PDF파일로 만들어 보내는 방법이 있으나 이는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므로 양식을 스마트 폰으로 받아 휴대폰에서 작성하여 보내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 준비
가. 사전에 설정에 들어가 유용한 기능에서 스마트 캡쳐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Adobe Acrobat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작성할 문서양식을 이메일이나 모바일 팩스, 카톡으로 수신하였다면 해당 문서를 열어 첨부
파일 우측의 삼점 아이콘을 터치 하여 다운로드를 선택,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받은 파일이 사진이나 동영상인 경우 켈러리에 저장되고 문서인 경우 는 pdf파일로
내파일에 저장됩니다
4. 내 파일을 열면 카테고리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문서를 선택합니다.
5. 여러 개의 문서 파일 중 다운로드 파일에서 방금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터치하여 열기합니다.
6. 그러면 이파일은 열기위하여 연결 프로그램 선택창이 나오는데 PDF파일은 일반적으로 Adobe
Acrobat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7. 파일이 열리면 스마트 폰의 전원 버튼과 소리 줄이기 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을 캡쳐합니다.
8. 그러면 화면이 캡쳐되고 바로 아래에 아이콘 들이 들어있는 바가 나타나는데 이 바는 곧
사라지므로 사라지기 전 자르기 버튼을 터치하여 외곽 선을 드레그 하여 문서부분만 남기도록 자르기합니다(자르기 버튼을 터치하기 전에 아이콘 바가 사라지면 다시 캡쳐하여 아이콘 바가
나타나면 자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9. 문서만 선택되었다면 문서를 엄지와 검지를 화면에 대고 벌려 확대한 후 아래 자르기 왼쪽
연필 아이콘을 선택하고 펜의 모양과 굵기(가능한 얇은 굵기), 색(문서 작성 시는 흑색)을
선택합니다.
10. 선택되었으면 닫기를 터치하여 팬 선택화면에서 빠져 나온 후 문서를 작성합니다.
11,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문서부분이 확대되어 문서 작성 부분으로 화면을 이동할 때 연필
기능이 활성화 되어 화면이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선이 그어집니다. 따라서 화면 이동 시에는
한 손가락으로 드레그 해서는 안 되고 2손가락(검지와 중지)을 화면에 대고 드레그 하면 화면이 이동하 게 됩니다.
12. 작성과정에서 글을 써야하는 경우 S펜이 있으면 s펜을 사용하고 없으면 손가락으로 글을 씁니다
이름과 서명까지 마치면 오른쪽 하단 저장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이미지파일로 겔러리에 사진과 엘범의 스크린 샷 폴더에 저장됩니다.
13. 해당파일을 찾아 아래 공유를 터치하여 원하는 상대, 원하는 방법(메일, 팩스 등)으로 사진
보내듯 발송이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