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슬반 중앙공원 자연탐색 이야기 🌿
오늘 이슬반 친구들은 중앙공원으로 숲체험을 다녀왔어요. 초록빛 가득한 공원에서 나뭇잎과 풀, 꽃을 살펴보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친구들은 토끼풀☘️ 꽃을 발견하고 꽃을 하나하나 모아 예쁜 꽃팔찌를 만들어 보았어요. 🌸
꽃팔찌를 손목에 차고는 "예쁘다!", "엄마 보여줄 거예요!" 하며 소중하게 다루는 모습이 참 사랑스러웠답니다. 🌼
또 🐛애벌레가 나비가 되어 가는 과정을 이야기 나누며 생명의 신비로움도 알아보았어요. 애벌레🐛가 좋아하는 초록초록 나뭇잎과 풀을 찾아 애벌레 모형 비닐팩에 넣어보는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애벌레의 먹이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친구들은 구멍이 난 나뭇잎을 발견하고는 "애벌레가 먹었어!"라고 말하며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
마지막으로 우리 친구들이 애벌레가 된 것처럼 나뭇잎을 갉아 먹는 흉내를 내며 뻥튀기 과자를 손을 사용하지 않고 먹어보는 놀이도 해 보았어요. 입으로만 과자를 먹기 위해 노력하며 깔깔 웃음꽃이 피어났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
자연 속에서 마음껏 탐색하고, 관찰하며, 오감으로 자연을 느껴본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연 체험을 통해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