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형태의 플라워샵을 갈망하며 끊임없는 아이디어로 변화와 창작을 시도하는 꽃집. 매장 안을 아름다운 꽃과 식물로 가득 채워놓은 새순(SAESOON)&위드플라워의 김경숙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새순(SAESOON)&위드플라워 소개부탁드립니다.
'새순(SAESOON)&위드플라워'는 프리저브드플라워를 전문적 으로 취급하는 꽃 종합매장입니다. 취급 상품별 비율은 프리저 브드플라워(50%), 관엽식물(20%), 절화(20%), 라탄바구니(10%) 이며 다양한 선물형태를 제시하는 디자인 샵입니다.
꽃 관련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 전공은 전자계산(컴퓨터 프로그램)이었어요. 컴퓨터 학원강사로 재직 하다가 결혼 후 아이가 생기면서 직장 생활이 어려워져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을 고민하게 되었죠. 결혼 전 20대 중반에 친정 고모의 꽃집에서 일을 도와던 것을 기억하며 꽃집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아이가 성인이 되어 저의 사업 파트너로 함께 새순(SAESOON)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새순(SAESOON)&위드플라워의 영업방법은 무엇인가요?
남들이 가보지 안았던 길을 도전과 열정으로 발전해 다른 플라 워샵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상품으로 브랜드화 하기위해 새순 (SAESOON)만의 영자 신문지, 고급쇼핑백을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고 새순(SAESOON)만의 통계 빅데이터를 만들어 그 자료를 통해 분석하고 수정 보안하여 향후 영업의 방향을 결정하는 자료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꽃 상품 제작에 있어 가장 고려하는 점은 어떤 것인가요?
첫 번째는 품질이고, 두 번째는 트렌드와 색감입니다. 품질 좋고 세련된 꽃을 판매자에게도 적당하며, 소비자에게도 합리적이고 적절한 가격에 공급해서 꽃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하고자 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새순(SAESOON)&위드플라워의 트렌드 상품은 무엇인가요?
프리저브드플라워입니다. 생화가 시드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보존된 꽃을 선물함으로 기념하고 간직 할 수 있다는 장점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시즌과 계절에 어울리는 색감, 트렌드를 찾아 분석하고 다양한 프리저브드플라워 상품을 제시하고 있습 니다. 그중에서도 하나를 뽑으라면 '대형꽃다발'입니다.
김경숙 대표님에게 '새순(SAESOON)&위드플라워'란 무엇인가요?
제가 대표의 타이틀을 달고 있지만, 이 사업장이 저의 개인 소유 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새순(SAESOON)&위드플라워는 그저 선한 사업을 하기 위한 도구이고 그렇게 되도록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상 고민이나 방향을 못 잡아 어려움을 상담 요청하였을 때이야기를 들어주고 현재 상황을 같이 고민하며 향후 방향 상담 하고 저희 멤버가 되면 오랫동안 쌓아온 경험,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서로 상생하며 잘될 수 있도록 힘을 쏟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