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네이버 이미지 검색 얻어와서 조립해쑴다^^,글자입력도 하고요!
"🥳숨버리고 🙄아-아 😇새숨받고"
ㅡㅡㅡㅡㅡ
< brahma> = [bhrī•ah•ma]
भ्री [bhrī] - 'consume'; '브리다'; '버리다'; (써)버리다
अह् [ah] - 'hold'; '아_아'
मा [mā] - 'exchange'; 새 숨 으로 바꿈을 의미
ㅡㅡㅡㅡㅡ
※) [bṛh or vṛh] - to tear(뿔뿔이 흩어지다), pluck(닭털 등을 뽑다), root up(뿌리채 뽑다),,
요거는 브리 > 쁘리 > 뿌리 ,,
쁘리쁘리 흩어지다, 쁘리채 뽑다
ㅡㅡㅡㅡㅡ
※) अह् [ah] - 'say', speak. ex) '아흐' 다롱디리,,
'hold', consider. ex) '아~' 그것은 말이죠. '아' 어렵지만 내 생각엔...
ㅡㅡㅡㅡㅡ
※) मा [mā] 는 time[ma, maha] 과 mother 에서 나옴.
1. 'measure' - '양', '값어치(가치)', '효과' 를 판단하다.
2. 'exchange' - 같은 종류의 것을 맞바꾸면서 말싸움하는 것
3. 'bellow' [벨러] - 큰 소리로 고함을 치다. ex) 경상도 지방 전통 사투리 - '마!' 하지마라 해째~
👸 상고시대의 모계사회에서 물물교환시에 마(mā)님들이 하는 행동들이 다 나옴.
ㅡㅡㅡㅡㅡ
"🥳숨버리고 🙄아-아 😇새숨받고"
bc8937첫댓글 10:31 새글
brahma에 ma는 모체를 뜻하고 brah는 호흡을 뜻합니다. 영어에 breath '숨쉬다'에 어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종합해 보면 생명체에게 숨을 불어 넣어주는 창조주를 뜻합니다. 그래서 불함(不咸)은 브라흐마에 음역입니다. 한짜는 아무런 뜻이 없습니다. 불함(不咸)은 곧 '마고'에 역할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베다에서 브라흐마는 주기적으로 우주를 창조하고 파괴하는 창조주로 그려지는데 여러가지 신화가 있어 열심히 읽으면 모두가 구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위키백과 참조) 한가지 중요한 것은 '마고'와 일치하는 행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생명을 주관하고 호흡을 불어 넣어 주는 것은 우리에 마고 삼신께서 내려주신 삼법(삼신에 신법)이고 오직 인간에게만 성 명 정을 통하도록 설정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북극성 창세기는 사람에 호흡법과 매우 관련 있습니다.
바이블에 야훼나 중국 신화에 복희 같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말에 (바람을) '불다', '불어', '부는' 에 해당하는 것이고, 바람 이라는 말 자체가 브라만입니다. 산에 가서 숨이 차지만 '야호' 하고 외치는 것도 야훼를 찬탄하는 것이며 결국은 호흡과 연관이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bc893710:35 새글
Brah 환상
부럼을 깨는 것은 환상을 깨고 1년간 평안하길 바라는 의식
아브라함은 환상을 깨트린 도인 (강상원 박사)
아 브라함 에서 아는 부정사 이기 때문에 환상을 깨트린 사람의 뜻이되는 군요
https://youtu.be/1u5NjHdVA64
신종 용어로는 브러더 형제의 속어, 브래지어의 줄임말 등으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에 깊은 연구를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싯땀어 강좌로 이동하겠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한다는 것은 매우 좋고 중요한 일입니다.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과대망상이나 주제를 넘어선 오바하는 학문은 경계하겠습니다.
계속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복희씨는 성이 풍(風)씨이고 風은 바람이다. 바람은 bram이며 브라만, 바라문 등과 의미가 통한다. 여와는 '야호'하면서 외치는 메아리이며 호흡을 의미한다. 바람, 브라만, 바라문, 야호, 호흡, 야훼, 야후 브라미 문짜 등 많은 파생어가 생겨났지만 그 어원은 우리말과 같은 한뿌리 임을 실감할 수 있다.
13번째 달(섣달)의 첫날 - 설,, 설 다음날부터가 13월의 1일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