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물_ 원형보존 Deep Water_Preservation of the original form_Hanminjok Hapkido 2023 추계연수회_한민족합기도
11월18일 토요일 경남 창녕에서 개최되었던 서인선 총재님 원형보존회 <깊은 물> 연수회가 성대히 치루어졌습니다. 우리 뿌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그 가치를 토대로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연결 고리를 형성하는 중요하고 뜻깊은 올해 마지막 보존회 행사였습니다. 총재님을 필두로 180명의 연수회 참가자들 모두 합기도를 아끼는 마음으로 합심하였고, 총재님의 지도하에 소중한 수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멋진 행사 가능하게 협조해주신 실무자 및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8일 경남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올해 마지막 행사에서 180명의 실무자 및 회원의 참여해 원형보존의 가치를 돌아보고, 끊임없는 자기 수련을 통해 원형의 응용과 활용을 모색하는 깊은 사색의 시간이 됐다고 원형보존회 측은 20일 전했다.
원형보존회 측은 합기도계의 대스승인 서인선 총재와 함께 수련을 하고 땀을 흘리며 과거와 현재에 대한 올바른 생각들이 있어야만 밝은 미래를 구축할 수 있는 점, 시간의 흐름속에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찾고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원천이 되는 점을 집중 교육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 원형보존회는 9월23일 강원도 동해, 10월7일 경기도 광주, 10월21일 전남 광양에 이어 이번 11월18일 경남 창녕에서 마지막 연수회 교육을 실시했다.
원형보존회 서성일 회장은 “연수회 교육을 통하여 다음 세대를 이어갈 유능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서인선 총재 같은 리더들이 앞으로도 배출되어야 협회와 합기도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연수회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무예총연합회 김승 사무총장, 정준용 케어아이 대표, 한민족합기도무술협회 하헌수 부총재, 원형보존회 서성일 회장을 비롯해 조현수 노성석 최태영 안광희 전성욱 윤재영 강경대 이상욱 최영환 송용진 박수권 김승룡 이재영 김성일 이광진 김현수 최승욱 박제성 정윤미 김홍규 최연동 이성빈 관장 등 한민족합기도 지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