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버소울을 즐기고 있는 "월향"입니다.
오늘부터 시간날 때마다 하나씩 정령들을 리뷰해서 올려보고자 합니다.
과금러 입장의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어디까지나 재미로, 참고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먼저, 첫 번째 주인공은 우리의 맵뚫 여신 "메피"입니다.
보통 게임에서 첫 픽업을 좋은 캐릭을 내놓지 않는 편인데, 메피는 첫 픽업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성능을 보여서 많은 분들이 지나치지 못했죠? 가장 많은 분들이 오리진을 보유한 유일무이한 정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평가는 오리진 등급 달성된 인간→요정→야수→불사→인간... 순으로 하겠습니다. 천사, 악마는 오리진이 되면 진행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평가 등급은 최하 C부터 최고 SS까지입니다.
[0] 현재 보유 등급
[1] 일러스트 & 컨텐츠 별 평가
- 일러스트는 제 기준에서는 평균 이상으로 뽑힌 듯 하여 A로 판정했습니다.
- 전선, 게이트 돌파, 미궁, 회랑은 사실 다 비슷한 컨텐츠로 가지고 있는 방어력 감소 디버프 + 메인 스킬과 얼티밋의 딜량이 다른 정령에 비해 뛰어난 점이 많습니다. 공격력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하는 얼티밋 스킬의 특성상 후열의 진형을 녹일 수 있기 때문에 맵 뚫기에 매우 핵심 동료라고 생각해서 S로 판정했습니다.
- 아레나에서는 초창기 메피가 주요 딜러로 활약했으나, 고레벨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약한 방어력과 체력으로 인해 재클린이나 린지에게 죽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분석에 의한 디버프와 메인 스킬의 조합은 강력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현재 가장 쉽게 강화할 수 있는 동료가 메피여서 덱 점유율이 높은 점, 앞으로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 가능성이 높은 점을 고려하여 B+로 판정했습니다.
- 보스 컨텐츠는 아직 부족해 전반적인 평가가 어렵지만, 현재는 디버프 스택 + 폭발 조합이나 공증에 의한 지속딜 조합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피의 경우에도 방어력 감소 측면에서 도움이 되겠으나 단일 보스에선 주요 딜러로 활약은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B+로 판정했습니다.
[2] 스킬 및 유물 평가
- 메피의 스킬은 한마디로 하나도 빠질 게 없다는 생각이 드는 구성입니다.
- 서브1,2,3부터 모두 연계가 가능한 구성이고, 특히 서브3의 분석의 치명타 피해율 증가와 유물의 방어력 감소가 합쳐져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고 그 뒤에 이어지는 서브2,메인,얼티밋 스킬이 강력한 딜량을 자랑하는 구성입니다. 연계가 가능한 스킬들에 대해서는 A+,S로 판정했습니다.
- 유물의 경우 공격력, 체력,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위력으로 최상의 스탯을 상승시켜 주지만, 스킬에 단순 방어력 수치 증가만 되어 있고 추가 옵션이 없어서 다소 아쉬워 A로 판정했습니다.
[3] 추천 예장 세트 및 유물 강화 정도
- 분석에 의한 치명타 피해율 증가가 붙어있기에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위력을 증가시키는 예장을 추천하며(2세트씩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대신 공격력 증가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유물은 대부분이 그렇듯, 가장 좋은 효율은 레전더리+까지입니다. 메피의 경우 유물에 방어력 감소 외에 추가 옵션이 붙지 않았기에 레전더리+까지만 찍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 주관적인 사용법과 종합 평가
- 통상 픽업 정령이지만 현재까지는 던젼 관련 컨텐츠에서는 원픽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준수한 성능과 딜량을 보여줍니다.
- 모든 정령이 그렇듯 Auto로 진행하기 보다는 수동으로 디버프 넣는 것을 확인한 뒤, 메인 → 얼티밋 순으로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자체적으로 치명타 피해량 증가 스킬도 있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위력을 높여서 사용한다면 후열 죽창 메타로 제격인 동료입니다.
- 다만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하는 얼티밋 스킬 특성상, 린지나, 재클린 등 후열을 파고드는 동료가 있을 때는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보통은 가장 먼 적을 공격하는 재클린 첫 공격을 피하거나, 아드리안의 땡기기를 피하기 위해 후열의 가운데에 위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종합 평가는 A+입니다. 점수가 까인 이유는 앞으로 아레나에서의 입지 축소가 될 것으로 보이고 계속해서 나올 보스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일 것 같아 S보다는 A+로 책정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어디까지나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동료는 요정형 정령인 "탈리아"가 될 예정입니다.
첫댓글 천사 악마는 못볼지도...
굿~
아레나의 재미를 살리기 위해서는 지금처럼 3명 선택에 무제한리셋이 아닌 그냥 비슷한 점수대로 랜덤매칭(리셋불가)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등한 분들이랑 해서(어차피 크리싸움) 질바엔 확실한 승리때문에 조금 낮은 분들을 선택하게 되죠.
그래서 아레나덱 연구가 없는거고 치열하지가 않죠. 메피 참 좋은데 아레나에선 린지 스킬 한방이죠~ ㅎㅎ 아레나에선 회피2셋도 좋아보입니다.
소중한 정보 감사해요 😉
월향님 덕에 많은 재료수급으로 도움받았는데
케릭터 정보까지 정리해서 올려주시는군요.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메인->궁 순서로 딜을 넣어야 되는 이유가 있나요? 스킬을 읽어봐도 이유를 잘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레벨오르면 메인 스킬에 방깎 생깁니다
헉 연예인을 여기서 보다니
와 네임드
신세졌습니다 감사합니다
A+이면 좋군 키워야겠다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우와 연예인이다
정보추…👍
3탄 보고 1탄부터 정주행중 ㅋㅋㅋ 대단합니다 ㅎㅎ
베스트 팁 게시판으로 옮겨진 뒤에 수정이 안되네요.
위의 정보 중 몇 가지 수정 사항이 있어 댓글로 남겨드립니다.
- 모든 정령이 그렇듯 Auto로 진행하기 보다는 수동으로 디버프 넣는 것을 확인한 뒤, 메인 → 얼티밋 순으로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201레벨 이후부터는 얼티밋 → 메인 순이 조금 더 효율이 좋습니다. (방어력 감소 < 공증)
(2세트씩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예장은 가능하다면 4세트를 다 갖추는 것이 좋으나 2세트+2세트는 부족한 것을 채우는 차원으로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4세트는 완성덱 기준(다른 스탯이 충분할 때)으로 좋아 보입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에버소울 되세요 ^^
깔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