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남깁니다.
지난주 일요일인 1월 7일에 긴급으로 반상회 소집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긴급으로 요청드렸음에도 기꺼이 참석해주신 입주민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이번에는 23년도 결산자료 공유와 몇가지 내용 전달. 그리고 의견 청취를 위해 자리를 만들었구요.
기왕 모인김에 빌라주변 정리도 하면 좋을것 같아서 오전에는 주변 정리 및 티타임,
저녁시간에는 티타임만 가졌습니다.
주변정리 참여는
A동
101호, 401호, 402호
B동
102호, 202호, 301호, 302호, 401호
이렇게 총 8세대가 참석해 주셨구요.
A, B동 분리수거장 주변 정리 를 했습니다. 바람에 날린 쓰레기들과 분리수거가 덜된 부분이 있었는데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주변정리 마치고 저희 집에서 티타임 가졌구요.
저녁시간에도 오전에 참석하지 못한 세대를 위해 두번째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저녁에는 B동 201호, 402호에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오전 오후 두타임으로 진행된 이번 반상회에는 총 10세대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번에 참석 못하신 세대에서는 다음에 꼭 참석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상회 내용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엘리베이터 공사 잔금 결제 관련 내용
2. 텃밭 조성과 조경 관련 내용
3. 청소용품 구비
4. 주차장 바닥 페인트 공사 관련
우선 1번 엘리베이터 공사관련 내용인데요. 총 공사비 8250만원(부가세포함) 중 잔금 3300만원이 이번달 1월부터 6개월동안 할부로 진행되구요. 매월 550만원씩 빠져나갑니다.
현재 23년도 결산후 잔액은 약 2400만원 정도고 6월까지 필요한 자금이 약 천만원 정도인데,
다행히 관리비에서 고정지출을 빼고 나면 매월 약 200만원 가량은 저축이 되는 상황이라 공사비 관련해서 추가로 납부할 금액은 없어도 될것 같습니다. 매우 다행스런 일입니다.^^
단, 관리비가 미납되지 않아야 가능하므로, 입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아마 공사비 납부가 완료되는 6월까지는 가능하면 추가적인 비용지출은 없도록 할 계획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번 텃밭과 조경에 관련된 내용인데, 지난번 A동 101호 사장님과 제가 운동삼아 빌라 중앙 화단을 정리했습니다. 작년에 텃밭을 만들면 좋겠다고 한게 생각이나서 늦게나마 한번 작업을 해봤는데요.
아직 완성은 안됐지만 한두번 정도 더 작업하면 이쁘게 꾸밀 수 있을것 같습니다. 햇볕이 잘 들어서 꾸며놓으면 괜찮아 질것 같아요. 화단 정리 하는김에 주변 나무들과 주변 가지들도 좀 정리했는데 많이 밝아졌습니다. 올해는 조경을 따로 하지 않아서 비용을 좀 아꼈다고 생각하는데 크게 지저분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앞으로 자체적으로 해결하면 어떨까 의논을 좀 했고, 필요한 공구들을 구비해서 진행하는게 오히려 비용면에서도 이득이 될것 같다는 의견은 나왔습니다. 각 세대에 조경에 필요한 도구를 구비한 세대로 있기때문에 적극 활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화단에 있는 소나무가 너무 잘 자라 줘서 단단한 뿌리가 혹시 빌라 내벽을 손상시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제기되어서 나중에 시간내서 한번 체크해 보기로 했는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어느정도까지 점검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의견 주시면 좋겠습니다.
3번 청소용품 구비는 내용은 위에서 말한 조경용 도구 구비도 포함이고, 지하주차장의 청소를 위해 업소용 청소기를 하나 구비하자는 의견이었습니다. 물청소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난번에 주차장 청소할때 먼지때문에 고생했던 부분이 해소가 될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비용은 따로 올리겠습니다만, 2-30만원 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 구비해서 앞으로 빌라 주변 정리할때 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분들이 모두 동의해서 빠른시일내에 청소기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작년부터 사고 싶었습니다~^^)
4번 아주 중요한 안건입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엘리베이터 잔금이 완료되는 시점인 6월까지는 추가적인 지출을 최대한 없도록 할 계획인데, 주차장 바닥 페인트 공사를 하면 좋겠다는 의견 을 주셔서 고민을 하다가 재료비만 있으면 직접 우리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A동101호 사장님께서 제안해 주셨습니다.
재료비는 6개월 후납으로 해줄 수 있다고 했구요^^;;
대신에 지금 비가 오지 않는 날씨에 진행해야 하고, 작업 및 건조에 3일정도 소요가 되니 기간동안 주차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진행한다고 하면 언제가 좋을지 또 주차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반상회 내용은 여기까지구요. 다음 반상회때는 더 즐거운 주제로 대화 나누면 좋겠습니다.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4번 안건에 대한 의견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꼭꼭 의견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