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어떤 여자를 만나 결혼하나?
1. 결혼에 대한 사주
인간은 태어나서부터 부모님슬하에서 유년시절을 보내고 나면 곧 청년기에 도래하기 때문에
한평생을 동반할 수 있는 짝을 찾게 되니 이것은 곧 결혼시기를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성질은 사람이 평생을 통하여 가장 중요한 시기를 나타내니 이를 두고 고대 성인들은 결혼은 인륜지대사라 하여 무엇보다도 대단히 소중하게 성서로움을 간직하는 하나의 예식으로 취급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무릇 인간의 오복 중에서 재복을 거론할 수가 있는데 사실상 재복의 틀 속에 여자는 남자복과 남자는 여자복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것은 정말 소중하게 자리를 잡고 있음에 따라 어느 하나라도 소홀히 취급할 수가 없다.
본 장 결혼은 남, 녀의 특성을 사주격국에 따라 분류하여 어떠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가,
그리고 운로인 대운과 세운에서 사주팔자에 대하여 어떠한 영향력으로 행사되는 과정을 사주추명학에 비추어 적나라하게 파헤치고 있음을 알수가 있다.
더하여 이와 같은 성질은 비록 초혼을 치루는 총각이나 처녀뿐만 아니고, 사 실상 재혼하는 남, 녀도 본 장에 접목하여 그에 대한 성질도 완벽하게 다루고 있으니,
과히 상대의 배우자만 큼은 어떠한 남성과 여성이 만나게 되는지도 속속들이 간명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상의 맥락에 비추어 남, 녀에 대한 결혼시기는 일찍 결혼하는가, 늦게 결혼을 하는가,
또는 재혼팔자를 사주격국을 분류하여 자세하게 간명하고 있으며 이 부분을 조금 언급하자면.
남, 녀를 불문하고 도화살이 중첩하거나 십이운성에 목욕이 중중하거 나 남자는 비겁이 많거나, 혹은 재성이 많거나,
여자는 관살이 많거나 식상 이 많던지 하여도 모두 결혼이 재혼 팔자로 둔갑하는 것이 원칙이다.
결국 본 장에 언급하는 결혼은 사주격국을 사주추명학에 비추어 등급을 정한 뒤 이것이 사주 주인공에 대한 처복이나 남편복을 구분하고
다시 운로인 대운이나 세운에서 어떠한 영향력을 받고있는가를 접목시켜 그 실체를 완벽하게 간명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겠다.
(1) 남자가 어떤 여자를 만나 결혼하나?
* 참고로 육친별로 정재나 편재 의 동태를 파악한 후 사주일지의 기운과 접목한 뒤 다시 십이운성 강약 과 각종 살성 및 귀인을 적용시켜 간명한다.
(가) 좋은 처를 만나는 사주
ㅇ 일간이 신왕하고 사주일지에 정관이 용신이나 희신일 때 미모와 현량한 처를 가진다.
ㅇ 일간이 신왕하고 일지에 재성이 천덕귀인이 되고 있을 경우 인자 관대한 처를 가진다.
* 천덕귀인-사주월지를 주동하여-: 인월-정, 묘월-신, 진월-임, 사-신,
오-해, 미-갑, 신-계, 유-인, 술-병, 해 을, 자-사, 축-경.
ㅇ 일간이 신약하고 일지에 인수가 용신이나 희신의 기운이 되고 있을 때 현숙한 처를 가진다.
ㅇ 일간이 신왕하고 일지에 재성과 장성이 같이 되면 부귀명문의 여자를 처로 맞이한다.
참고로 사주년지를주동하여 일지가 장성살이 되는 것
* (장성살) 신자진: 자, 인오술: 오, 사유축: 유, 해묘미: 묘
ㅇ 일간이 신약하고 일지에 비견이 용신이나 희신이라면 집안을 이끌어 나가는 처를 맞이한다.
참고로 이 경우 처는 자존심, 고집이 강대하여 남편을 아. 서 자기주장을 하기도 한다.
ㅇ 일간이 신왕하고 재성이 건록지에 해당하면 품위가 단정하고 현숙한 처를 가진다.
참고로 이경우 일간을 대조하여 지지에 건록지에 해당하고 천간에 있는 재성을 말하는데 반드시 식상에 근접하여 재성을 생조하여야 된다.
ㅇ 일간이 신강, 신약을 불문하고 재성이 천을귀인이 되면 자색과 용자가 아름답고 성품이 차분한 명문가의 처를 맞이한다.
참고로 일간이 신왕하여 재성이 용신이나 희신이 되는 중에 천을귀인이 되고 있다면 더욱더 금상첨화이다.
ㅇ 재성이 길신이고 십이운성의 장생지에 해당하면 처의 수명이 장수한다.
ㅇ 일간이 신왕하고 재성이 일지에 있거나 병자일생은 미모의 처를 가진다.
ㅇ 일지에 식신이 있고 편인이 없거나 있더라도 편인이 원격하여 식신을 파극하지 않으면 신체가 풍만하고 도량이 넓은 처를 맞이한다.
이상의 경우 식신과 편인이 같은 주에 동주를 꺼리며 편인이 많을 경우는 해당되지 못한다.
출처: 사주박사철학원‥‥‥太極導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