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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로이 입니다. 오랜만에 카페 글로 인사를 드립니다. 마법부여관련 문의가 적지않게 들어왔기도 하였고 이를 정리하고자, 클래스 관련 가이드 글 보다 우선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마법부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마법부여 시스템
마법 부여 시스템은 마법 부여 주문서를 사용하여 무기/헬멧/이어링 아이템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마법부여 주문서에 따라 적용되는 부위가 다릅니다.
마법 부여 주문서 - 무기 Skill application Scroll - weapon 1~5Lv 마법 부여 스크롤 Skill application Scroll - weapon | 무기, 실드 |
마법 부여 주문서 - 방어구 Skill application Scroll - Armor | 헬름 |
1~5Lv 마법 부여 스크롤 [악세서리] Skill application Scroll - acc | 이어링 |
1.5 마법부여 스크롤
마법부여 주문서는 다음과 같은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라색 스크롤은 해당되는 레벨 마법부여 중 어떠한 능력이 붙을 지 모르는 랜덤 스크롤 입니다. | ||||
※파랑색 스크롤은 정해진 마법부여 능력을 붙일 수 있는 선택 스크롤 입니다.(발동 확률은 랜덤) | ||||
마법부여 스크롤 주머니에서 랜덤한 랜덤/선택 스크롤을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
2. 마법부여 방법
1. 마법부여를 부여할 장비를 장착해제 합니다. (장착 중인 장비에는 마법부여를 할 수 없습니다.)
2. 마법부여 스크롤을 우클릭 시 마우스가 망치아이콘으로 변화하고 이를 장비에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3. 장비 옵션을 확인하면 발동 확률과 옵션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3. 아이템 귀속
-마법 부여 주문서를 사용하여 마법 부여가 완료 된 무기 아이템은 봉인 상태로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봉인 된 아이템은 봉인 해제 주문서를 사용하여 봉인 해제가 가능하며, 거래 후 즉시 재봉인 되어 귀속 됩니다.
- 봉인이 해제 된 아이템을 공유 창고 보관 시에는 최초 획득하는 캐릭터로 귀속되어 재봉인 됩니다.
4. 스크롤 종류
라피스,이벤트 서버 통합하여 존재하는 마법부여 스크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 | 방어구 | 악세사리 |
스턴 - 화염 | 힐 | 스턴 - 화염 |
침묵 - 암흑 | 지속 회복 | 침묵 - 암흑 |
결빙 - 얼음 | 지속 회복(파티) | 결빙 - 얼음 |
슬립 | HP 상승 + 회복 | 슬립 |
스턴 - 대상 방어력 감소 | 데미지 반사+HP 회복 | 스턴 - 대상 방어력 감소 |
침묵 - 대상 방어력 감소 | 보호막 | 침묵 - 대상 방어력 감소 |
결빙 - 대상 방어력 감소 | 마나 소모량 감소 | 결빙 - 대상 방어력 감소 |
슬립 - 대상 방어력 감소 | 모든 스탯 상승 | 슬립 - 대상 방어력 감소 |
물리 데미지(화염) | 방어력 향상 | 물리 데미지(화염) |
물리 데미지(암흑) | 공속/이속 상승 | 물리 데미지(암흑) |
마법 데미지(얼음) | 대상 공격력 감소 | 마법 데미지(얼음) |
마법 데미지(바람) | 대상 방어력 감소 | 마법 데미지(바람) |
보스 추가 데미지 | 슬립 어택 | 보스 추가 데미지 |
버서커 | 슬립 + 즉사 | 버서커 |
공격력 증가 버프 | 버프+대상 이속 하락 | 공격력 증가 버프 |
경험치 증가 | 물리 데미지 + 대상 공격력 감소 | 경험치 증가 |
즉사 - 화염 | 물리 데미지 + 대상 방어력 감소 | 즉사 - 화염 |
시야 가림 | 시야 가림 | |
마나 번 - 얼음 | 마나 번 - 얼음 | |
퀵 슬롯 사용 불가 | 퀵 슬롯 사용 불가 | |
지속 데미지 - 화염 | 지속 데미지 - 화염 | |
복수의 손길 | ||
환영의 손길 | ||
분노의 손길 | ||
화염의 손길 | ||
암흑의 손길 | ||
만월의 한기(무기) | 만월의 한기(악세) | |
권능의 손길 | ||
전용장비 마법부여 | ||
매직 실드(이그드라실 방패전용) | 슬리피 할로우(할로윈 크라운 전용) | |
은신(하데스의 헬름 전용) | ||
각인장비 전용 마법부여(23.12.08 추가) | ||
그레이트 사일런스 (수룡의/화룡의/흑룡의 빛나는 각인 전용) | 웨폰 브레이크 (수룡의/화룡의/흑룡의 빛나는 각인 전용) | 이레이저 (수룡의/화룡의/흑룡의 빛나는 각인 전용) |
5. 발동 조건
마법부여를 하면 공격 시/ 방어 시 n% 확률로 마법부여 효과가 발동됩니다.
공격 시에 속하는 행동
-일반 공격
-스킬 공격(버프,디버프 포함)
방어 시에 속하는 행동
-피격(회피 시 발동x)
6. 스크롤 능력
마법부여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원하는 스크롤 검색 시 Ctrl + F 사용 시 검색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6-1. 무기
스턴 - 화염 | 효과 : 추가 데미지 및 '스턴'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스턴' 지속시간 증가 |
침묵 - 암흑 | 효과 : 추가 데미지 및 '침묵'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침묵' 지속시간 증가 |
결빙 - 얼음 | 효과 : 추가 스킬 사용 및 '결빙'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결빙' 지속시간 증가 |
슬립 | 효과 : '슬립' 효과 부여 스킬 레벨 상승 : '슬립' 지속시간 증가 |
스턴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스턴'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스턴'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침묵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침묵'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침묵'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결빙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결빙'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스턴'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슬립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슬립'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슬립' 및 '벙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물리 데미지(화염)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물리 데미지(암흑)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마법 데미지(얼음) | 효과 : 추가 '얼음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속성 데미지' 증가 |
마법 데미지(바람) | 효과 : 추가 '바람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속성 데미지' 증가 |
보스 추가 데미지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보스 등급에게만 적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버서커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증가/ 2초 마다 HP감소 스킬 레벨 상승 :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상승치 증가 / 2초 마다 받는 HP량 증가 |
공격력 증가 버프 | 효과: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스킬 레벨 상승 :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
경험치 증가 | 효과: 지속시간 동안 획득 경험치량 상승 스킬 레벨 상승 : 획득 경험치량 상승 |
즉사 - 화염 | 효과: 일반, 매드, 베놈, 데스 등급 몬스터 즉사 및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 레벨 상승 : 즉사 확률 상승 및 추가 '물리 데미지' 증가 |
시야 가림 | 효과 : 일정시간 시야가 차단됨 스킬 레벨 상승 : 시야 차단 지속시간 증가 |
마나 번 - 얼음 | 효과 : MP회복 불가, MP증발 및 추가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 스킬 레벨 상승 : MP 증발량 증가 ※MP 증발 : 현재 MP를 MAX MP의 %만큼 감소시킨다. |
퀵 슬롯 사용 불가 | 효과: 지속시간 동안 퀵 슬롯 사용 불가 스킬 레벨 상승 : 퀵 슬롯 사용 불가 지속시간 증가 |
지속 데미지 - 화염 | 효과 : 땅에 장판형 범위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시간동안 도트형 데미지 추가 스킬 레벨 상승 : 지속 데미지 증가 ※발동 시: 보라색 이펙트가 주변을 감돌며, 몬스터에게 화상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복수의 손길 | 효과: 보스 추가 데미지4Lv + 버서커5Lv + 스턴5Lv 보스 추가 데미지 -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보스 등급 에게만 적용) 버서커 - 지속시간 동안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증가/ 2초 마다 HP감소 스턴 -'스턴' 효과 부여 ※복수의 손길은 스킬 레벨 상승이 없습니다. |
환영의 손길 | 효과: 보스 추가 데미지4Lv + 공격력 증가5Lv + 즉사5Lv 보스 추가 데미지 -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보스 등급 에게만 적용) 공격력 증가 -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즉사 - 일반, 매드, 베놈, 데스 등급 몬스터 즉사 ※환영의 손길은 스킬 레벨 상승이 없습니다. |
분노의 손길 | 효과: 마법 데미지(화염)Lv5 + 버서커Lv5 + 즉사Lv5 마법 데미지(화염) -추가 '화염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버서커 - 지속시간 동안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증가/ 2초 마다 HP감소 즉사 - 일반, 매드, 베놈, 데스 등급 몬스터 즉사 ※분노의 손길은 스킬 레벨 상승이 없습니다. |
화염의 손길 | 효과 : 마법 데미지(화염)Lv5 + 공격력 증가Lv5 + 버서커Lv5 마법 데미지(화염) -추가 '화염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공격력 증가 -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버서커 - 지속시간 동안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증가/ 2초 마다 HP감소 ※화염의 손길은 스킬 레벨 상승이 없습니다. |
암흑의 손길 | 효과 : 퀵슬롯 사용불가Lv5 + 시야 가림Lv5 + 마나 번Lv5 퀵 슬롯 사용 불가 - 지속시간 동안 퀵 슬롯 사용 불가 시야 가림 - 일정시간 시야가 차단됨 마나 번 - MP 회복 불가, MP증발 ※MP 증발 : 현재 MP를 MAX MP의 %만큼 감소시킨다 |
만월의 한기(무기) | 효과 : 결빙Lv5 + 대상 방어력 감소 + 공격력 증가Lv5 + 지속 데미지(화염)Lv5 결빙 - '결빙' 효과 부여 대상 방어력 감소 - 방어력 100% 감소 공격력 증가 -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지속 데미지(화염) - 땅에 장판형 범위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시간동안 도트형 데미지 추가 |
권능의 손길 | 효과 : 최대HP의%피해+모든 능력치 증가+자신HP감소 최대 HP의 %피해 - 권능의 스킬 전용(5% 감소) 모든 능력치 증가 - 권능의 스킬 전용(지속시간 동안 모든 능력치 500증가) 자신 HP 감소 - 권능의 스킬 전용(2초마다 3000피해) |
6-2. 방어구
방어구 마법부여는 1레벨 혹은 1~3레벨 마법 부여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힐 | 효과 : 자신 즉시 HP 고정 값 회복 |
지속 회복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2초마다 HP 고정 값 회복 |
지속 회복(파티)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2초마다 HP 고정 값 파티전체 지속 회복 |
HP 상승 + 회복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최대HP 값 % 증가 지속시간 동안 2초마다 HP 고정 값 회복 |
데미지 반사+HP 회복 | 효과 : 받은 데미지의 %만큼 공격자에게 반사 지속 시간동안 2초마다 HP 고정 값 회복 |
보호막 | 효과 : 지속 시간 동안 보호막 부여 |
마나 소모량 감소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 소모량 % 감소 |
모든 스탯 상승 | 효과 : 지속 시간 동안 모든 능력치 상승 |
방어력 향상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 상승 |
공속/이속 상승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상승 |
대상 공격력 감소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공격력%과 공격 성공률% 감소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과 방어 성공률% 감소 |
슬립 어택 | 효과 : 추가 데미지 부여 및 대상을 슬립 상태로 만듬 |
슬립 + 즉사 | 효과 : 슬립 + % 확률로 즉사 슬립 - '슬립' 효과 부여 즉사 - 일반, 매드, 베놈, 데스 등급 몬스터 즉사 |
버프+대상 이속 하락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 상승 및 이동속도 증가 + 지속시간 동안대상 이동속도 감소 |
물리 데미지 + 대상 공격력 감소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공격력과 공격 성공률 감소 |
물리 데미지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과 방어 성공률 감소 |
6-3. 악세사리
스턴 - 화염 | 효과 : 추가 데미지 및 '스턴'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스턴' 지속시간 증가 |
침묵 - 암흑 | 효과 : 추가 데미지 및 '침묵'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침묵' 지속시간 증가 |
결빙 - 얼음 | 효과 : 추가 스킬 사용 및 '결빙'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데미지 증가, '결빙' 지속시간 증가 |
슬립 | 효과 : '슬립' 효과 부여 스킬 레벨 상승 : '슬립' 지속시간 증가 |
스턴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스턴'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스턴'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침묵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침묵'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침묵'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결빙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결빙'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스턴' 및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슬립 - 대상 방어력 감소 | 효과 : '슬립' , '방어력 감소' 두 가지 효과 부여 스킬레벨 상승 : '슬립' 및 '벙어력 감소' 지속시간 증가 |
물리 데미지(화염)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물리 데미지(암흑)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마법 데미지(얼음) | 효과 : 추가 '얼음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속성 데미지' 증가 |
마법 데미지(바람) | 효과 : 추가 '바람 속성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속성 데미지' 증가 |
보스 추가 데미지 | 효과 : 추가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보스 등급에게만 적용) 스킬레벨 상승 : 주는 '물리 데미지' 증가 |
버서커 | 효과 : 지속시간 동안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증가/ 2초 마다 HP감소 스킬 레벨 상승 : 공격성공률, 공격력, 방어력, 방어 성공률, 스킬 공격력 상승치 증가 / 2초 마다 받는 HP량 증가 |
공격력 증가 버프 | 효과: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스킬 레벨 상승 :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
경험치 증가 | 효과: 지속시간 동안 획득 경험치량 상승 스킬 레벨 상승 : 획득 경험치량 상승 |
즉사 - 화염 | 효과: 일반, 매드, 베놈, 데스 등급 몬스터 즉사 및 추가 '물리 데미지' 스킬 공격 스킬 레벨 상승 : 즉사 확률 상승 및 추가 '물리 데미지' 증가 |
시야 가림 | 효과 : 일정시간 시야가 차단됨 스킬 레벨 상승 : 시야 차단 지속시간 증가 |
마나 번 - 얼음 | 효과 : MP회복 불가, MP증발 및 추가 '물리 데미지' 공격 부여 스킬 레벨 상승 : MP 증발량 증가 ※MP 증발 : 현재 MP를 MAX MP의 %만큼 감소시킨다. |
퀵 슬롯 사용 불가 | 효과: 지속시간 동안 퀵 슬롯 사용 불가 스킬 레벨 상승 : 퀵 슬롯 사용 불가 지속시간 증가 |
지속 데미지 - 화염 | 효과 : 땅에 장판형 범위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시간동안 도트형 데미지 추가 스킬 레벨 상승 : 지속 데미지 증가 ※발동 시: 보라색 이펙트가 주변을 감돌며, 몬스터에게 화상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만월의 한기(악세) | 효과 : 결빙Lv5 + 대상 방어력 감소 + 공격력 증가Lv5 + 지속 데미지(화염)Lv5 결빙 - '결빙' 효과 부여 대상 방어력 감소 - 방어력 100% 감소 공격력 증가 -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스킬 공격력 상승 지속 데미지(화염) - 땅에 장판형 범위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시간동안 도트형 데미지 추가 |
6-4. 각인 ---------------------(23.12.08 추가)
화룡/수룡/흑룡 빛나는 각인 습득 시 3개 중 1개의 마법부여를 랜덤으로 부여 받습니다.
이벤트 서버에서 화룡/수룡/흑룡 각인에 나락의 결정체로 제련 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인 : [그레이트 사일런스] | 큰 물리데미지를 주고 일정시간 동안 스킬 사용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
각인 : [웨폰 브레이크] | 대상의 무기를 깨트려 내구도를 0으로 만듭니다. |
각인 : [이레이저] | 대상의 버프를 1개 제거합니다. |
추가적인 정보가 생기는 대로 게시글을 갱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정리 잘되었네요. 이그드라실의방패는 1차전용이고, 1,2차 모두 착용가능한 '통곡의방패' 가 누락되어있습니다. 통곡의 방패에는 발키리의통곡이 일정확률로 발동됩니다.
※ 말해주지 않는것들
0. 마부는 두번 세번 계속 덮어쓰기 가능, 사용할때마다 봉인풀지 않아도 됨
1. 변신사냥은 미적용임
2. 대상몬스터 발동인지 대상케릭터 발동인지 표기 불명확 반듯이 확인 필
3. 마부발동조건에 miss는 제외란 말 없음 즉, 공격이 빠를때 범위가 넓을때 스킬쿨이 짧을때 이득
4. 같은 등급인것처럼 옵션이 표기되어 있더라도 적용된 효과는 케릭터가 처한상태에 따라 매번 다를 수 있음
5. 마부자체가 대상몹 등급이 올라갈수록 그 효율이 반감되는게 기본 디폴트 값 일부 몬스터는 마치 적용불가처럼 보이기도 함
6. 스턴 or 슬립 지속시간이 끝나지 않았는데 공격 들어가면 바로 풀려버리는 경우가 있음(아바타 스킬도 동일현상)
7. 즉사는 범위공격이 아님 공격도중 뜬금포로 한마리씩 죽이는 옵션 발동확률대비 효율 극악 물공 마공 확인 필
8. 지속데미지는 지나칠정도로 프레임 많이먹고 모션캔슬이 안됨 위급순간 텔포 or 무적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