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오늘은 두번째로 자리를 바꾸었다. 전화번호 순서대로 바꾸고나서 조가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우리는 진도가 느려서 문제 돌리기를 하고나서 답도 맞추어 보았다. 우리 모둠이 맞춘 문제가 매우 많았다.
4/18
나는 오늘 저번에 DLS에 입력한 소설인 [꿩]을 처음으로 진도를 나갔다. 이 이야기를 랜덤읽기를 해보았다. 이 이야기를 한 페이지를 읽고나서 단어정리를 하고나서 무제를 ppt로 보고 풀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반 정도 읽었다.
4/19
오늘은 꿩을 저번시간에 읽고 말았던 [꿩]을 다 읽고 나서 마무리를 하고나서 저번에 한 것처럼 ppt에 있는 문제를 적고 답을 적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오늘은 마무리를 하는 날이라서 좀 쓰는 것이 많았고 필기를 매우 많이 하였다.
4/20
오늘은 [해]이야기를 처음으로 나갔는데 마무리도 하였다. 그리고 오늘은 문제 돌리기를 하였다. 7문제를 풀고 답도 맞추어 보았다. 그리고 오늘은 1단원의 7개의 작품을 다 끝내는 날이었다. 그리고 진도가 느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4/24
오늘은 [해]를 완벽하게 마무리 하였다. 그리고 오늘은 특별하게 1단원 전체 형성평가를 보았다. 그리고 그 시험은 빙고 게임으로 보았다. 우리는 운이 조금 없었지만 3등이나 하였다. 저번 1조보다이번 7조가 더 성적이 잘 나온것 같다.
4/26
오늘은 2단원을 처음으로 나갔다. 책에 있는 문제를 발자국 노트에 옮겨서 문제를 풀었다. 그리고 오늘은 답도 맞추어 보앗다. 그리고 우리는 소개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웟다. 그리고 다음시간에 끝났다.
5/2
오늘은 계획세워 조사하기 단원에서 장기려박사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다. 그리고 그 글을 끝냈다. 그리고 다음주에 발표하는 설명을 듣고나서그 설명으로 우리 조 끼리 계획을 세웠다.
5/8
오늘은 계획세워 발표를 하는 것을 마무리 하였다. 오늘은 발표의 순서와 차례를 이해하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오늘의 수업으로 계획세워 발표하는 것에 대해서 엄청난 자신감이 생기는 수업이였다.
5/10
오늘은 처음으로 소개하기 수행평가발표를 하였다.오늘은 2개 조의 발표를 들었는데 이 2개조의 발표가 약간 부족하였다. 그래서 우리조가 발표할 때는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우리도 잘한 것 같다.
5/11
오늘도 국어수행평가 발표를 들었다. 오늘은 2개의 조가 발표하였는데 우리는 김구조에서 부족한 점을 느꼈고 아펜젤러를 소개한 조가 있는데 그 조가 너무나 잘해서 우리와 내가 위협감을 느꼈다.
5/15
오늘도 국어수행평가 발표를 들었다. 오늘은 우리조가 발표를 하였다. 우리조는 리오넬 메시에 대해서 발표를 하였다. 나의 생각에서는 우리 조가 역대까지 발표한 조 중에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했다.
5/16
오늘은 국어수행평가 발표의 마지막 날이었고, 모든 모둠의 발표가 끝났다. 오늘은 2조의 발표7를 들엇고 마무리를 했는데, 나는 재발표를 한 조가 너무 내용이 많고 지식수준을 고려하지 않아서 그 조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5/17
오늘은 자리를 바꾸었다. 나는 7조 2번 자리에 앉게 되엇다. 오늘은 주사위로 자리를 정하였다. 그리고 새로운 단원인 2-2단원을 처음으로 진도를 나갔다. 그리고 언어와 본질에 대해서 배웠다.
5/18
오늘은 조를 바꾸고 나서 처음으로 수업을 하였다. 오늘은 언어의 본질을 마무리 하였다. 오늘은 자의성, 규칙성, 역사성, 사회성, 창조성을 배우고 그 단원들의 뜻을 이해하였다. 그리고 학습지 활동을 하고 칠판에도 적는 활동을 하였다.
5/22
오늘은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배웠다. 오늘 수업 시간에는 정보적기능, 정서적기능, 명력적기능, 친교적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배웟다. 우리는 이 뜻을 이해하고 이 기능들을 활용하거나 어떤 문장을 기능으로 해석하는 활동을 했다.
5/23
오늘은 언어의 본질과 기능을 마무리했고 2단원 \도 끝ㄴ냈다. 오늘은 필기를 하면서 이 단원을 복습을 하였다. 그리고 오늘은 마무리를 다하고
5/29
오늘은 새로운 단원을 나갔다. 그리고 <자전거 도둑>을 돌아가면서 랜덤으로 읽고 단어정리를 하고 문제를 푸는 활동을 하였다. 오늘은 인물에 성격에 대해서 간접제시와 직접제시라는 단어를 배우고 이해를 하였다.
5/30
오늘도 저번에 읽다가 만 <자전거 도둑>을 하였다. 자전거 도둑을 읽고 또 단어 정리를 하고 ppt를 보고 문제를 푸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나서는 학습일기를 썻다. 아직도 이 <자전거 도둑> 지문은 많이 남아서 5시간은 더 해야한다고 들었다.
6/1
오늘도 <자전거 도둑> 랜덤읽기 활동을 하였다. 오늘 드디어 소설의 중간 부분에 진입했다. 오늘도 한 쪽을 보고 단어 정리와 문제를 푸는 활동을 하였다. 오늘은 새로운 이야기를 이해하고 유익한 활동을 해서 좋았다.
6/8
오늘도 <자전거 도둑>이야기를 읽고 문제를 풀고 또 단어정리를 하는 활동을 하였다. 오늘이 마지막 바로 전 시간이었다. 선생님께서
다음시간에 마무리가 될것이라고 말씀 하셨다. 수남이 처럼 멍청한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6/12
오늘은 <자전거 도둑> 소설을 마무리를 하였다. 오늘도 다른 날 처럼 한 페이지를 읽곤마서 단어 정리를 하고 문제를 푸는 활동을 하였다. 오늘이 다했고 그 다음시간에는 필기 정리를 한다고 하셨다.
6/13
오늘은 <자전거 도둑>을 완전히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마지막시간이라서 필기를 하고 책 으로 문제를 푸는 활동을 하였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이라서 점수가 나왔는데 예상한대로C를 받았다.
6/22
오늘은 저번에 마저 하던 조원 칭찬 발표를 마저 하고나서 그리고 새로운 단원인 단어의 갈래를 나갔다. 이번 단원에서는 기말고사 시험범위인 것을 배웠다. 그리고 오늘에서는 엄청난 문법을 배웠다.
6/26
오늘은 단어의 갈래 두번째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