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12 시즌을 위한 Volkl 의 인터내셔널 미팅 참가 스토리 - 2탄
눈부신 햇살이 그리워 아침창을 열어 밖을 바라다 보았습니다. 맑고 높고 시원하고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이곳의 풍경이 오스트리아가 아닌 한국의 모습이라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의 겨울도 이러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겨울스포츠를 사랑하고 즐기게 될텐데 라는 아쉬움이 들더군요. 하지만 이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도 개최하는 나라가 되었으니 더 멋진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한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밤에는 바람도 매우 세게 불었고 기온도 많이 떨어졌기에 이런 곳에 잘못 왔다가는 하루밤도 못넘기도 ? 갈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웃음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다행이 호텔방에서 밤을 보냈기에 망정이지 이거 밖에서 캠핑이라도 했다가는 한서린 추억을 남기고 갔겠네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둘째날의 시작~! 오늘은 오전부터 장비테스트가 있습니다. 첫째날의 경우 오전에 장비교육 / 오후에 장비테스트 가 진행이 되었지만 둘째날의 경우 그 반대로 오전에 장비테스트 / 오후에 장비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물론 다른 그룹의 경우 저희와는 정반대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아침식사를 마치고 스키복과 스키부츠를 착용하고 슬로프로 나갔습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나오지 않은 이른 시간이지만 높은 곳에 위치만 테스트장소까지 올라가려면 미리미리 출발해야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보다는 구름이 점점 많아져서 하늘이 어두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어떤 날씨를 보게 될지... 어제도 하늘이 너무 흐려 스킹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은 좀 더 맑은 날씨를 기대해 봅니다.
장비테스트가 진행되는 베이스캠프까지 리프트를 타고 이동하면서 그 풍경을 담아 보았습니다. 스키장으로 올라가면서 점점 흐린날씨로 변화더군요. 산도 높고 구름도 많고... 난 맑은 하늘과 눈부신 산이 보고싶다구요~! ^^;
제가 속한 "그룹 6" 가 오전에 처음 시승하는 스키라인은 바로 Freeride 스키들입니다. 프리라이드 스키는 프리스키라인업 중에서 눈이 많은 파우더를 보다 자유롭게 즐기기 위해서 생산되는 라인업 입니다. 한국의 경우 눈이 유럽이나 북미처럼 많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파우더 스킹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없다고 봐야 하지만 이곳은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기계장비로 정설된 슬로프 이외의 면적은 눈이 내린 그대로의 파우더 형태를 가지고 있고 그곳에서 프리라이드 스키를 사용해서 파우더 스킹이 가능했습니다. 저희 그룹은 2 가지의 다른 프리라이드 스키를 테스트 했으며 테스트 중 자신이 있는 사람에 한해서 파우더 스킹을 직접 체험해보라고 기회를 주었습니다. 저도 사실 11/12 프리라이드 스키 KATANA (143-112-132) 가지고 파우더에 잠깐 들어갔습니다.
11/12 VOLKL FREERIDE: KATANA
위의 스키를 이용해서 일반 정설된 슬로프를 활주하는 것은 매우 든든하고 편안하고 롱턴스키를 타는 느낌이었지만 파우더 지역으로 들어서는 순간 스키를 컨트롤하는 것이 익숙하지 못해 몇 번을 넘어지고 굴러다니다가 힘들게 밖으로 나왔습니다. 사실 파우더 스킹도 눈과 스키를 잘 이용하지 못한다면 어렵겠더라구요. ^^
위의 KATANA (143-112-132) 모델은 프리라이드 라인에서는 상급모델에 속하는 스키입니다. FULL ROCKER 가 적용된 모델로써 184cm 의 사이즈를 가진 모델이었지만 정설된 슬로프를 활주할때는 마치 편안하고 힘있는 올라운드 모델을 다루는 것과 같은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락커구조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접섭면이 상대적으로 짧아진 관계로 마치 회전스키를 다루는 것 처럼 쉽고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키의 센터폭이 112mm 로 일반적인 카빙스키에 비해 매우 넓은 모델입니다. 처음에는 이 스키가 어떻게 움직일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스킹의 느낌은 쉽고 담담하고 편안하고 안정감이 있는 느낌입니다. 스키의 폭이 넓기 때문에 불규칙한 설질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턴과 턴의 전환은 상대적으로 길고 느린편이었고 속도가 있는 상태에서 턴 동작에서는 매우 묵직하고 안정된 카빙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실상 저에게는 편안하고 쉽고 재밌게 느껴지는 맛도 있어서 이런 스키를 한 대 가지고 있으면서 어떠한 설질에도 구애받지 않고 또한 스킹의 스타일 및 형식에 억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달리고 싶다는 맘이 들었습니다.
꼭 다시 타보고 싶은 스키입니다. FREERIDE 스키 - 차후에 테스트용으로 모델을 수입하여 저희가 스키장에서 시승회 행사를 할때 프리라이드 모델도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좀 타보고요. ^^ 기대해 주세요. 프리라이드 스킹의 느낌을...!
11/12 VOLKL FREERIDE: MANTRA
KATANA 다음으로 테스트가 진행된 모델은 한단계 아래 등급의 MANTRA 모델입니다. 사이드컷이 132-98-118 로 KATANA 의 112mm 에 비해서 폭이 좁은 형태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시승의 느낌은 KATANA 처럼 재밌고 편안하다는 것이고 차이점이 있다면 FULL ROCKER 가 아닌 TIP ROCKER 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다 카빙스키의 느낌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며, 다소 부드럽기 때문에 조작성도 매우 수월 했습니다.
KATANA 와 MANTRA 모두 닌자의 이미지가 그래픽에 적용되어 있는데 뵐클 프리스키의 디자인이 일본에서 제작되어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리라이드 모델의 이름과 그래픽이 일본풍의 이미지가 반영되어 있었습니다. 위의 두 모델은 한국에서 국내의 스키어들에게 테스트의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싶네요. ^^
프리라이드 스키의 시승이 끝나고 그 다음은 11/12 VOLKL WOMENS 라인의 시승이었습니다. 여자라인의 모델로 2가지의 다른 스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여자모델을 타본다는 것이 흔한 일이 아니였기에 이번 기회가 매우 흥미있게 느껴졌습니다.
11/12 VOLKL WOMENS: FUEGO
먼저 시승을 하게 되었던 FUEGO 모델은 여성라인에서 상급자에 속하는 모델입니다. XTD WOODCORE LIGHT, DOUBLE GRIP XTD, POWERED BY STEEL, BIO-LOGIC TECHNOLOGY 등 다양한 테크닉이 적용되었고 파워와 고성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이 FUEGO 를 시승하면서 새삼 느낀점은 이 스키가 쉬운 스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우 탄성이 좋았고 가속력도 좋았으며 에지의 그립도 강하고 민감했습니다. 다시 말해 제대로 자세를 갖추고 타야 하는 스키라는 것입니다. 프리라이드 모델을 탈때는 정말 자세에 신경쓰지 않고 스키의 특성을 그대로 이동해서 편안하게 활주할 수 있었는데 여성상급 모델인 FUEGO 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스키의 센터폭이 72mm 로 넓은 폭을 가진 스키로써 Mountain Race 를 즐기기 위해서 제작된 스키입니다. 일반적인 정설된 슬로프에 뿐만 아니라 OFF-PISTE 슬로프에서 활주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모델이죠. 특히 DOUBLE GRIP XTD 의 경우 그 느낌이 확실하게 전달이 되었습니다. 여성전용 모델이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일반스키보다 매우 가벼웠지만 예상외로 민감하고 강한 그립력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두번의 라이딩을 즐기면서 이 모델이 여자 모델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부드럽고 편안한 스키라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적당한 실력의 남성들에게 권해주어도 좋을 것 같은 모델이었습니다.
아쉽지만 FUEGO 모델의 경우 길이가 짧고 설질이 다양하지 못한 한국의 스키장에서만 즐기기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스키입니다. 11/12 시즌 국내에 많은 양이 수입되지는 않지만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턴의 표현, 강한 그립력을 선호하는 상급여성스키어가 있다면 꼭 한번 권해드리고 싶네요.
11/12 VOLKL WOMENS: ESTRELLA GREEN
FUEGO 다음으로 시승하게된 ESTRELLA 모델은 정말 여성스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키를 바꾸고 슬로프를 달리는 순간 바로 알 수가 있었습니다. 여성전용 스키라는 것이 이런 느낌이구나~!
간단하게 말하자면 정말 가볍습니다. 그냥 하고자 하는 그대로 쉽게 조작이 가능했죠. 저의 키와 체중을 고려해서 속도가 있는 카빙턴에서는 다소 불안정한 느낌도 있었지만 경사가 심하지 않은 초/중급 사면의 슬로프를 질주할때는 너무도 편안하고 쉽고 그냥 흘러가는 느낌이 여성을 배려한 전용모델의 차이점을 확연히 느낄 수가 있더군요.
11/12시즌 국내에 수입되는 뵐클의 여성라인이 주요한 베스트 모델이 바로 ESTRELLA 입니다. 저 또한 국내로 돌아와서 많은 분들에게 이 스키를 소개했으며, 지난 시즌 11/12 신상품 시승회에서도 FUEGO 와 함께 ESTRELLA 모델을 시승스키로 사용했으며 많은 분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특히 VOLKL 의 여성라인의 경우 뵐클의 독창적인 여성을 위한 테크닉이 적용되어 있는데 그것이 바로 BIO-LOGIC TECHNOLOGY 입니다. 이 테크닉에 대한 설명은 보다 길고 복잡하기 때문에 테크닉이 소개된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Volkl Attiva 시리즈 "BIO-LOGIC TECHNOLOGY" 보러가기 --> http://cafe.daum.net/volklski/gn7N/3
Volkl Attiva 시리즈 "BIO-LOGIC TECHNOLOGY" 홍보영상
테스트 일정 중 베이스캠프에 준비된 다른 스키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에는 FREERIDE 모델인 KENDO, RACETIGER GS SPEEDWALL, TIGERSHARK 11 FEET PS, TIGERSHARK 10 FEET 등과 같은 최상급라인들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 테스트에서는 TIGERSHARK 시리즈는 테스트 라인업에 없어서 직접 시승하지 못했지만 정말 꼭 한번 타보고 싶은 모델입니다. 판매가가 뵐클스키 중 제일 비싼 모델로써 국내에 수입되는 량이 매우 소량입니다. 하지만 TIGERSHARK 시리즈에 적용된 뵐클만의 테크닉은 정말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VOLKL TIGERSHARK 11 FEET PS 제품소개 보러가기 --> http://cafe.daum.net/volklski/iELX/15
테스트 행사장에서 만난 또 다른 스키들...
RACETIGER PSi, RACETIGER SL SPEEDWALL, RTM 73 등 입니다.
이 사진의 주인공은 RTM 80 입니다. 모델명의 80 의 의미는 센터폭의 넓이는 이야기하는 것으로 FULL ROCKER 구조가 적용된 올라운드 모델입니다. 50% On-Piste, 50% Off-Piste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파워있고 다양한 스킹을 즐길 수 있는 마운틴 올라운드 상급자 모델입니다.
이번의 테스트를 통해서 많이 느끼는 거지만 ROCKER 구조가 적용된 스키의 경우 기존의 CAMBER 가 적용된 카빙스키에 비해 턴을 만드는 것이 매우 수월하고 스키의 조작성이 매우 편안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RTM 80 의 경우도 센터폭이 넓기 때문에 턴의 안정감과 파워가 매우 뛰어나면서도 고속에서도 불안하지 않고 내가 하고자 하는 턴의 움직임에 대한 표현력이 매우 편안하고 쉽습니다. 제 생각에는 ROCKER 가 적용된 스키들은 일반스키어들이 보다 편안하게 스킹의 재미와 매력에 빠져들 수 있는 교량의 역활을 하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처음에 입문할 때는 즐겁고 편안하게 시작해서 차후에 보다 빠르고 기술적으로 정확한 스킹으로 실력의 단계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는 기존의 CAMBER 형태의 레이싱 스키쪽을 선택할 수 있겠죠. 하지만 레이싱 및 기선전과 같은 정확한 기술의 표현력이 필요한 스키어가 아니라면 ROCKER 가 적용된 스키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재밌고 편안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결과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키의 매력에 빠져들어 겨울스포츠의 새로운 세상에서 오래오래 즐겁게 스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OCKER 와 CAMBER 는 각각의 용도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스키어의 성향와 필요에 의해서 자신에게 맞는 형태의 스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느껴지네요.
Rocker Ski 란? 그 특성과 기능성에 대하여 --> http://cafe.daum.net/volklski/gn7N/13
11/12시즌 뵐클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키가 바로 CODE 입니다.
레이싱스키와 ROCKER 구조의 결합~! 그것이 바로 CODE ---> http://cafe.daum.net/volklski/iELX/14
이번 시즌 가장 자랑하고 싶은 뵐클의 스키가 있다먼 그 중 하나가 바로 CODE 입니다. 다음은 2011년 일본의 스키그래픽 잡지 6월호에 기사로 올라왔던 2011/12 시즌 뵐클 신상품 라인업에 대한 일본데모 들의 시승소감 중 CODE SPEEDWALL 모델에 대한 내용입니다.
CD SPEEDWALL(재팬모델명) = CODE SPEEDWALLL 탑과 테일에 ROCKER 가 적용된 올라운드 모델
CODE SPEEDWALL 모델이라면 조금 긴 사이즈 선택을 추천.
딱딱한 설질부터 정비되지 못한 악설, 설질이 불규칙한 봄눈에서도 추진력을 맛볼 수 있다!
히라카와: 요즘에 일본의 스키 스타일이나 눈의 성질을 연구한 결과가 나오고 있네요. 톱 모델의 CODE SPEEDWALL 은 모두 어떤 인상을 가졌습니까?
와카즈키: 졸덴에서 테스트할 때에 독일본사의 스탭들이 몹시 자신있게 자랑했던 모델이지요. 이 스키의 특징은 길이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정도 활주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175cm 이상을 선택해도 전혀 저항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오타니: 이것은 ROCKER 형상의 모델입니다 이른바 파우더 나 정설되지 못한 슬로프에서 사용하는 ROCKER 가 아닌,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카빙턴을 즐기는 정설된 사면을 타겟으로 한 TOP & TAIL ROCKER 입니다.
히라카와: 그렇습니다. 처음은 모두 ROCKER 가 적용된 구조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면서 신고 있었던(웃음) 것이, 활주해보면 달려주고, 엣징이 되었죠.
오오타니: 처음은 스키의 TOP 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갈까 하는 걱정이었습니다만 이것은 놀랐습니다. 지금까지의 스키라면 계곡회전에서 TOP 이 지나치게 물려서 결과적으로 산회전에 빨리 가까워져 버리는 것이 있었지만, 이 스키에서는 전환 직후에 필요이상으로 TOP 이 물리지 않아서, 계곡회전에서 스키가 기분 좋게 횡으로 나아가는, 그러니까 낙차를 활용한 턴도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와카즈키: 지금의 기술선수권에서 요구되는 운동요소에 매우 적당하고 일치가 되는 스키라는 것이며, 기술선수권과 같은 환경에서 있어서도 조작성은 최고이고, 상당한 악설에서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네코(2011시즌 일본기선전 여자 우승자/뵐클 데몬스트레이터): 스키의 회전을 보다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에는 CODE SPEEDWALL 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단단한 설질에서도 물론 좋지만, 부드러운 설질이나 봄의 푸석푸석한 눈에서도 매우 추진력이 느껴집니다. 이 스키라면 조금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히라카와: 웨이스트 폭이 비교적 있는데, ROCKER 가 적용 되어있는 덕분에 엣지라인을 느끼는 포인트가 지나치게 길지 않고, TOP 이 여유있게 낙하하면서 들어옵니다.
와카츠키: TOP 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은 긴 사이즈를 선택하면 서도 짧은 스키처럼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장점이 되네요. 또한 고속의 활주에서는 설면전체를 잡아가는 스키의 긴 사이즈가 보다 향상된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엣지의 파악을 빨리 하려고 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일본의 데몬들 및 경력있는 스키 관계자들의 시승에 대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CODE SPEEDWALL 을 소개하는 방법으로써 위의 내용이 가장 확실하게 CODE 의 다양한 성능과 특성을 표현해 주고 있는 생각입니다.
테스트 행사에 참여한 다른 나라 사람들이 함께 하는 그룹입니다. 아마도 여성 스키어가 그룹 테스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뵐클의 여성라인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둘째날 테스트 행사장의 풍경입니다. 저의 바램과는 반대로 구름이 하늘을 덥은 매우 흐린날이 되었습니다. 눈부신 거대한 산의 풍경을 담고 싶었는데 올 해는 기회가 없을 듯 합니다. 내년 시즌 인터미팅에서는 꼭 좋은 날씨와 함께 할 수 있기를~~~! ^^
제가 속한 그룹 6 의 멤버들이 RTM 75iS 모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시승해본 RTM 시리즈 중 RTM 75iS 모델이 중상급 스키어에게 추천하기에 가장 좋을 것 같은 모델입니다. TIP ROCKER 가 적용되어 있으며 적은 힘으로도 보다 강하고 정확하게 스키를 컨트롤 할 수 있는 XTD PROGRESSIVE 테크닉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11/12 VOLKL ALL MOUNTAIN - RTM 75 IS
ROCKER 의 영향 때문일까요? 첫 활주를 하면서 느낀 것은 와우~! 그 녀석도 정말 편안하고 쉬운데... 라는 느낌입니다. 뵐클에서 개발되는 대부분의 스키는 무게를 줄이는 것에 많은 기술력을 집중했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녀석도 마찬가지고 타 브랜드의 동급스키에 비해서 가볍습니다. 가볍기 때문에 스키의 조작이 매우 수월했으며, 장시간 스킹을 해도 체력적인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더군요.
턴이 매우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도입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재밌기도 하고 흥분되고 스피드한 활주를 즐기기에도 좋았습니다. 뵐클스키의 장점일까요? 매우 가벼우면서도 전혀 약하거나 무르다는 느낌이 없다는 것이 말이죠. 이 스키에 적용되는 DUAL WOOD 와 뵐클과 마커가 공동으로 개발한 4MOTION 바인딩의 시스템은 충분히 강한 스키를 만들면서도 보다 쉽게 다룰 수 있는 불필요한 무게를 줄인 스키를 만들어 냈다고 봅니다.
11/12 Volkl ALL MOUNTAIN RTM 75 IS 제품설명 보러가기 --> http://cafe.daum.net/volklski/iELX/11
오전의 스키테스트를 마치고 오후의 일정은 바로 11/12시즌 뵐클 스키웨어에 대한 라인업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스텝들이 바로 뵐클 스키 및 스노우보드 의류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스텝들 입니다.
국내에서 매니아층이 많아 선호하는 재팬라인업의 FIT 과 디자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유럽 및 북미시장을 겨냥한 제품이기 때문에 디자인과 패턴, 원단의 색감도 우리가 국내에서 많이 경험하는 브랜드의 제품과는 많이 다르죠. 하지만 오히려 데몬복이나 팀복 같은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는 스키어라면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뵐클 의류팀의 팀장입니다. 다운패딩자켓을 입고 설명을 하고 있네요.
뵐클의 여성스키복 라인 모델입니다. 심플하면서도 깔금한 이미지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 모델은 프리라이드 및 프리스타일 스키복 입니다. 물론 스노우보드 의류로써도 사용이 가능한 사이즈와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스키복도 보다 편안한 피팅감을 주는 프리스타일 복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분홍색의 자켓은 뵐클의 스노우보드 복이구요.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모델입니다. **
뵐클은 스키복 / 보드복 이외에 다양한 후드티, 남방, 자켓, 티셔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후에 뵐클 의류 카다록은 까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VOLKL PERFORMANCE WEAR 홈페이지 --> http://performancewear.voelkl.com/
둘째날 오후의 첫 미팅인 의류관련 신상품 소개가 끝나고 다음 일정은 뵐클의 프리스키 (FREERIDE + FREESTYLE) 에 대한 제품소개가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여주는 모델들 바로 11/12 VOLKL FREERIDE 스키 라인입니다.
사진의 우측은 FREERIDE 주니어 모델이고 좌측은 FREERIDE 여성모델 라인입니다. 여성모델의 경우 티타늄 소재를 활용하여 스키를 제작했기 때문에 실제 제품을 눈으로 보게 되면 매우 반짝이고 광채가 나는 것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사진으로 그 모습을 담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위의 모델들은 뵐클 FREERIDE 의 남성라인 입니다.
우측부터 파우더 스킹 전용 모델인 KURO, POWDER FREESTYLE 모델 CHOP STICK 그 옆으로 제가 직접 테스트를 했었던 모델로서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서 스키를 제작한 TITANAL FREERIDE 모델 KATANA, MANTRA, KENDO 입니다.
다음으로 뵐클의 11/12 Freestyle 모델라인 입니다. 뵐클의 프리스키의 경우 제품의 성능품만이 아니라 프리스키팀의 활약과 성적도 매우 뛰어났습니다. 12월 인터미팅을 다녀온 후 이번 여러 대회에서 뵐클의 팀들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기 때문이죠.
Volkl Freeski Team "JF Houle" 우승 - Slopestyle at the European X Games!! --> http://cafe.daum.net/volklski/gapu/15
뵐클팀의 JF Houle 선수 이외에도 멋진 성적을 보여준 동료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이 시즌 저희 뵐클은 국내에서 2 명의 프리스타일 라이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직은 프리스키 시장이 새싹의 단계이기 때문에 보다 시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존의 인재들과 함께 뵐클의 프리스키라인을 여러분들에게 홍보할 에정입니다.
뵐클 프리스타일 스키의 남자모델은 최상급 프로모델인 WALL 을 비롯해 LEDGE / ALLEY 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모델인 WALL 모델은 뵐클팀의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로 이미 지난 시즌 여러분의 우승을 함께 이루어 내었습니다. 스키의 가격도 매우 고가의 모델로 최고의 실력으로 최고의 연기를 표현하고자 하는 프로라이더를 위한 모델입니다.
아래는 WALL 스키에 대한 제품소개 페이지 입니다.
11/12 Volkl Freeski PARK & PIPE 라인 - WALL -- > http://cafe.daum.net/volklski/hHGp/5
11/12 뵐클 프리스타일 스키의 여성라인입니다. 여성라인은 PRL / GEM 두 가지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 PRL 모델은 여성상급자 및 프로라이더를 위한 모델입니다. GEM 은 정말 귀여운 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알반 프리스타일러를 위한 모델이죠. 여성 프리스타일 스키의 특징은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여성이 쉽게 다룰 수 있도록 가벼운 중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스키를 들어보면 그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가 있습니다. "가벼움의 차이가 기술의 차이다."
11/12 Volkl Freeski Women 라인 - PRL --> http://cafe.daum.net/volklski/hHGp/2
그래픽도 훌륭한 뵐클의 여성프리스키도 이미 지난 시즌 많은 대회에서 우승의 영광과 뛰어난 활약을 보여 주었습니다.
2011 European Freeski Open Superpipe 에서 우승한 Virginie Faivre
PRL 과 함께 보여주는 그녀들의 화려한 묘기는 정말 대다했습니다.
또한 뵐클에서 프리스타일 스키에 가지고 있는 관심이 매우 높았으며, 장비의 개발과 선수들에 대해서 투자하는 비중도 매우 컸습니다.
이번 인터미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느끼는 것이지만 뵐클의 경우 이미 오랫동안 알파인 월드컵에서 그 명성과 영광을 현재까지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타 브랜드보다 빨리 프리스키를 개발하고 투자했던 그 노력의 결과는 현재 프리스키 시장에서 최고의 메이져 브랜드로서 그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죠. 또한 뵐클팀의 선수 및 라이더들 못지않게 뵐클의 직원들과 스텝들도 자신들의 그러한 이미지와 성적을 위해서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뵐클이 한국에 레이싱 및 프리스키 모두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그렇게 노력할 것이구요. 이러한 흥분되는 멋진 계획을 함께 이루어갈 새로운 뵐클의 팀을 만들고 싶네요. ^^
2011/12 시즌을 위한 Volkl 의 인터내셔널 미팅 참가 스토리 - 2탄 은 여기서 마무리를 해야 겠습니다. 아직 보여드리고 싶은 내용들이 남아 있는 관계로 다음 이야기는 3탄에서 다시 찾아뵐께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