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희 가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산야초 차이죠,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는 차라, 올려 봅니다.
해독면역차(행운의 숲) 독소가 간에 쌓이게 되면 간경화 지방간을 만들며, 흉부에 쌓이면 담이나 천식을, 혈관속에 쌓이면 혈관 경화를 일으키게 되며, 또한 독소로 인하여 혈압이 높게 되면 혈관 파열이나 뇌일혈이 생기며,,,,,,,,,,, 병을 치유하는 기본은 독소를 없애주는 큰 효과을 본다. 독소만 제거하면 자연스럽게 건강도 회복하게 되며 질병으로부터 강한 면역력을 갖게 되지요.
*진피(이기)-신고온, 비폐, 이기조중, 조습화담 *토복령-(청열해독 ): 감담평, 간위, 제습해독, 통리관절(통풍, 관절, 당뇨) *당귀-(보혈) : 감신온, 심간비, 보혈화혈, 조경지통, 윤조활장 *윗부분은 피를 보( 補)하고, *몸통 부분은 피를 조절하며, *꼬리는 어혈을 제거하여 피를 풀어주는 작용을, *전체는 혈액 순환을 활발히 하는 작용으로 이용한다. *우슬(활혈거어)-고산평, 간신, 수렴, 이뇨, 임질, 산후복통, 요통, 관절염, 생리불순, 각기, 수종, 암 음위 등의 치료, 골수를 채우고 백발을 막는다.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간장의 풍허를 보한다. (우엉-청열해독 )-신 신고한, 폐위, 소산풍열, 선폐투진, 해독리인 *지치 :항염, 해독, 원기회복, 피부재생 *감초(보기)-감평, 심폐비위, 조화제약, 독성중화, 동맥경화, 생리활동 정상화 *토사자(보양)-청열양혈(열을 내리고 열로인해 생긴 혈열을 식혀줌), 해독제로서 토혈, 코피, 황달 *양파껍질-혈액순환, 동맥경화예방, 암예방, 치매, 당뇨, 숙취해소, 불면증개선 노화예방, 다이어트, 혈관해독 *사삼(더덕-보음)-쓰고 달고 약간차다.자양강장, 보건해독, (肺, 胃을 補하고 고름을 빼고 부종을 내리며 해독작용, 피를 맑게 해주고, 오장의 풍기를 고르게한다.) *건강(온리)- 대열, 심,폐,비, 위, 신, *오미자(수삽)-오미자는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 짠 맛 있다.
*복령 (이수삼습) 올해는 한가지 더 추가 해야 겠다, 상초, 중초, 하초,에 작용하는 약재이다. 지금은 다 쓰고 없어서 넣지 못했어요.
해독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살아오면서 많은 이물질을 몸에 쌓아놓게 됩니다. 숨쉬면서 섭취하는 공기속에는 과거에 없었던 많은 오염된 물질들이 있지요. 공장의 굴뚝에서의 매연 자동차 배기가스의 오염물질 특히 경유차량의 배기가스는 이미 발암물질1급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또한 1~2년에 한번은 바꿔야하는 타이어의 마모로 오는 분진등은 담배를 피지않는 여성들의 폐암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이러한 공해로 오는 이물질들은 우리몸에 계속쌓이게 되지요,
우리가 먹고있는 음식들~ ~~또 끊여먹거나 익혀먹고 튀겨먹고 있지요. 음식자체에 있는 좋은 효소와 약성들을 파괴해서 먹고, 또 가공되어진 음식들속에는 다양한 화학조미료가 첨가되는데 아무상식없이 먹고있지요 과자한봉에는 60여가지의 화학조미료가 들어가 있어서 한번맛을 보면 한봉지를 다 먹게 만들고있습니다. 우리들이 좋아하는 햄에는 최소100여가지 화학조미료가 들어간데요. 깡통으로 만들어 나오는 제품에는 엄청난 방부제가 들어가서 실온에 놓아도 잘 썩지 않고,,,,, 아이들은 어렷을때부터 학교앞 문방구나 스넥코너에서 먹지말아야할것을 아무런 제제없이 먹고 집에와서는 통닭과 피자 햄버거 콜라 라면등으로,,,,,,,,,, 이는 곧 몸속에 많은 화학조미료를 넣고 있는것이지요 어른들은 매일같이 고기를 먹고있고 돼지기름이 들어있는 밀크커피를 마시고, 목이마르면 물을 먹지않고 음료수나 커피등을 마십니다
이러한 일련의 모든 환경과 생활들은 결국에는 몸속에 노페물이 혈관에 쌓이게 되면서 과거에 없었던 수많은 질환들이 생겨나게 되는것이지요.
해독이란 이러게쌓인 내몸속에 노페물을 몸밖으로,,,,,,, 몸속의 균형이 깨어지지 않게 식생활을 개선해서 건강한 몸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을 바라는 마음으로 차을 지었습니다.
|
첫댓글 건강상식이 아주 많이 들어 있네요
너무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하세요.
이 차가 그 차 맞나요?
이렇게나 많은 약재가 들어가는군요.
네.
맞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달랑 6가지 ㅠ,ㅠ
양파껍질, 우엉, 감초는 구입 해야 할 것입니다.
난 감초만 구입했고 양파와 우엉은 시골엄마한테서~~~ㅋ
차는 사람의 손길따라 맛이 달라 진답니다.
양파껍질은 모아 놓으라 했으니 해결됐고 감초는 경동시장에서 작년에 구입한 게 있고
우엉이 없네요 ㅎ
토사자는 구입했고요
토복령은 오늘 산행에서 구했습니다.
이제 우엉만 ㅎㅎ
잉?
복령이 없군요.
아..건강이 뭘까요?
찾아봐도 안나오는군요
그것도 없네
우엉, 복령,건강
생강 건조한 것 입니다
아항~
그렇군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