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의 날씨인 요즘,반바지에 반팔 티셔츠를 입고 물 속에 들어가 맨 손으로 산천어를 잡는다. 이보다 더 스릴이 있을 수는 없다. 산천어를 잡는 이밴트에 신청한 관람객들도 재미있지만 맨 손으로 산천어를 잡는 것을 지켜보는 관람객들도 스릴 만점이다.
산천어 맨손잡기 이밴트를 보려고 몰려든 관람객들.... 하루에 몇번 딱 10분간 하는 산천어 잡이...영하의 날씨에 오래 할 수는 없기에... 시간을 잘 맞춰서 즐겨야한다.
점심을 먹고 오후 2시에 산천어 맨손잡이를 한다고 해서 부지런히 와서 자리를 잡았다. 키가 작은 나는 조금 늦으면 구름처럼 몰려든 관람객들로 볼 수가 없기 때문이다.
화천 산천어축제장 직원이 큰 통을 들고 나타나서 산천어를 들어 붓고 있다.
산천어를 잡을 선수들을 충분하게 준비운동을 시키고서 딱 10분간 산천어를 잡도록 입장을 시키고.... 아마도 요즘같은 영하의 날씨에 10분도 얼마나 추울지...
에구....바로 잡자마자 산천어를 티셔츠 속으로 넣고 있다.
아이들도 아빠들과 함께 제법 도전을 하고 있었다. 아이가 앉아있는 곳은 얼음으로 만든 빙벽인데 대단한 꼬마들과 젊은 친구들....
산천어를 잡는 분들도,꽉 메운 구경꾼들도 스릴만점이 볼거리였다. 하루에 2시간마다 몇번 하는데 화천축제장에 도착하자마자....계속 방속국에서 안내방송을 하니 잘 들으면 뜻하지 않은 이밴트로 이렇게 잡는팀도,카메라에 담는 팀들도 횡재를 하는거다.
유난히 내 카메라에 잡히게 된 분....세 마리나 잡아서 티셔츠 속으로 넣는다. 어찌나 날쌔게 잘 잡던지....카메라가 늦었다.
화천군청에서 나오신 직원 2분이 잘 못 잡는 여자분들을 위해 잡아 주는 장면.... 시회 보시는 분이 직원들 따라 다니면 잡아줄거라고....역시 프로분들...정말 잘 잡으셨다.
누굴줄까....산천어 받을분 찾으시나보다.
역시 이쁜 아가씨가 당첨...ㅋㅋㅋ
용감하신 아저씨...물속에 몸을 던지시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산천어를 쏟아부으면 벽쪽으로 붙는다고 합니다. 가셔서 산천어 맨손잡기 도전하실 분들을 기억해 두세요.
이제 나오라고 신호를 보내고.... 물 밖에 서서 10분동안 카메라들고 촬영만해도 손이 시려운데...대단하고 용감한 분들... 어린아이들도 젊은 아가씨들도 멋졌다.
하나 둘씩 나가는데 못내 아쉬운 가운데 서 있는 아가씨.... 더 잡고 싶은가보다...대단한 끈기력...도전력 멋지네요.
모든 참가자분들은 바로 뜨거운 온탕으로 몸을 풀어야 해서 직행들 하신다고 합니다. 한 분도 감기 걸리지 않으셨는지...
시간을 맞춰서 기다린 덕분에 산천어 맨손잡기 구경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화천 산천어여행 가시는 분들은 입장을 하시자 마자 받는 여행브로셔를 보시고 코스를 먼저 확인하시고 계획을 세우셔서 돌아보셔야 최대한 빠른 시간에 볼거리,체험거리를 놓치지 않고 보실 수가 있답니다.
|
출처: 한옷과 전통문화가 숨쉬는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배꽃
첫댓글 맨손으로 산천어 잡기 역시 겨울 축제의 하일라이트 입니다..
가장 스릴이 넘치는 볼거리였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