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master로 동영상 편집하기(2)
권 전 탁
1.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메뉴에서 시작하기
이제는 프로젝트 실행 메뉴의 초기화면에서부터 천천히 시작해 보자
① 지난 2회차에서 설명한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메뉴를 터치하면 프로젝트의 화면 비율을 선택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16:9 9:16 1:1 세가지 비율 중에서 일반적으로 가로찍기 형태인 16:9를 선택한다. 물론 Facebook에서는 9:16, 빔프로젝트에 사용할 동영상은 1:1 비율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으나 여기서는 일반적인 사용에서의 선택한 비율이다.
② 16:9 비율을 선택해서 터치하면 미디어 브라우저 즉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보관하는 폴더가 나타나는 것이다. 단색배경 즐겨찾기 클라우드와 아래쪽에 여러 폴더가 함께 나타난다.
③ 단색배경 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배경화면을 꾸미는 방법으로 좋아하는 색상이나 그림, 사진 등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④ 즐겨찾기 는 자주 사용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아도 지장이 없으므로 번거롭다면 무시해도 좋다.
⑤ 클라우드는 구글, 네이버나 삼성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또한 사용하지 않아도 지장이 없으므로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면 무시하는 것이 건강에도 매우 좋을 것이다.
2. 「자료파일」 폴더 만들어서 사용하기
이제부터는 1차시에서 알아보았던 내파일을 사용할 단계이다. 이 작업은 이미 1차시에서 설명이 되었지만 다시 강조하는 것은 동영상 편집 전에 미리 이루져야 할 작업이기 때문이다.
① 화면비율을 선택한 후 우선 내파일 터치하고 다시 내장메모리를 터치한다. 이 때 SD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도 내장메모리를 선택해야 한다. 왜냐하면 키네마스트 앱에서 아직까지는 내장메모리의 폴더만 표시하기 때문이다.
② 우측 상단의 점 3개 모양의 메뉴를 터치해서 폴더 만들기에서 「자료파일」 이라는 폴더를 만든다.(1차시 그림과 설명 참조)
③ DCIM의 Camera 폴더를 비롯한 다른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필요한 모든 파일을 자료파일 폴더에 옮긴다.(옮기는 방법 1차시 참조)
④ 자료파일에 필요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모으는 이유는 편집을 하다 보면 사진 또는 동영상을 삭제하고 새로 불러와야 할 경우가 많아서 이럴 때 편하게 다시 가져오기가 쉽기 때문이다.
3. 미디어 브라우저의 폴더(자료파일)에서 편집자료 가져오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제목이나 배경은 동영상 편집을 어느 정도 마무리 된 이후에 작업을 해도 되므로 실제 편집 작업은 자료파일이라는 폴더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불러와 부분적으로 삭제하고 문자나 음악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먼저 할 수 있다.
① 자료파일 폴더에 있는 필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다.
② 키네마스터 앱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이 하나의 폴더에 함께 저장되므로 파일을 불러 올 때 구분을 확실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
③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같이 ① 동영상, ② 사진 으로 구분할 수 있다
4. 장면전환 효과 사용하기
위의 그림에서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여러 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가져오면 사진과 사진 사이 또는 사진과 동영상의 화면이 전환될 때 화면전환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이 부분이 다른 앱 보다 사용하기 편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다.
① 아래 그림 ①과 같이 + 부분을 터치하면 적색으로 변하면서 장면전환 종류가 나타난다.
② 아래 그림 ②와 같이 장면전환 종류가 나타나는데 위로 밀어서 올려보면, 라이트보드, 디지털 커튼, 여행 및 활동, 텍스트 전환효과, 감상적, 프리젠테이션, 강력함, 다중화면 효과, 재미있는 장면전환, 대표 장면전환 효과, 3D 장면전환 등이 있어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첫댓글 유튜브의 동영상을 USB에 저장하는 방법을 좀 갈캐 주시면 고맙겠심더.
유튜브로 보는 동영상을 USB에 저장할려면 별도의 앱이 필요하므로 여기서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대면해서 시간을 두고 설명해야 될 일이어서 시간이 되실 때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사무실로 오시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