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의료센터의 수혈을 위한 혈액 부족에 대한 경고는 지금까지 쿠바인들이 일반화된 적자에 대해 불평하는 주요 공간이었던 소셜 네트워크를 넘어섰습니다.
문제의 심각성과 범위로 인해 공식 언론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최근 몇 년간 우려할 만한 수준에 도달한 현상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국가가 겪고 있는 체계적 위기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쿠바 당국의 무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2024년 6월 6월 6일부터 14일 사이에 열린 자발적 기증의 날을 맞아 다양한 지역 언론에서 병원의 혈액 가용성이 낮고, 기증 및 공급품이 부족하며, 그 결과 수술이 감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Sancti Spíritus 지방 혈액 은행 소장인 Fidel Álvarez Concepción 박사는 지역 신문인 Escambray에 수집 가방을 포함한 재료가 부족하고 지방의 국가 혈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알렸습니다. 혈액백 부족으로 인해 헌혈이 여러 차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헌혈자에게 제공되던 간식의 품질과 다양성에 대한 소홀함 때문에 기부금도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기부 횟수의 감소는 복잡한 의료 및 수술 개입, 산모 및 보육 프로그램, 자연 재해 또는 인재에 대한 긴급 대응에 영향을 미칩니다.
홀긴의 경우, 지방 혈액 은행 이사인 마리아 유지니아 카스트로 바티스타 박사는 2023년에 지방이 15,820건의 헌혈로 마감했지만 예상 계획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 하지만 그녀는 필요를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의료 기관의. 각각의 자발적인 기부는 추출된 적혈구, 혈소판 및 혈장 덕분에 세 명의 다른 환자를 구할 수 있다고 전문가는 덧붙였습니다.
위 내용은 기사의 일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eltoque.com/escasez-de-sangre-compromete-intervenciones-medicas-en-cuba
첫댓글 이데올로기 및 종교의 차이를 떠나서,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매우 안타깝게 여겨지는 상황입니다.